세븐나이츠2의 방치형 필드는 장비 파밍을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핵심 콘텐츠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입장에는 지도가 필요하다. 지도만 있다면 언제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고 참여 가능한 필드는 난이도별로 총 12종이 존재한다. 필드는 특정 시나리오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입장 지역이 추가로 오픈된다.

방치형 필드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전투력이 맞는 필드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장비 아이템과 제작 재료, 영웅 경험치, 계정 경험치, 강화석, 경험치 포션 등이 제공되기에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장비 아이템 다수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주로 사용하는 영웅 4명의 세팅에 집중하여 초월을 진행할 수도 있고 분해로 골드와 강화석을 획득할 수도 있다. 또, 다른 보유 영웅들에게 획득한 장비를 착용해 계정 전투력 상승을 이끌어내는 방법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스토리를 공략할 수 있을 정도의 강화, 초월 세팅을 주요 영웅에게 맞춘 뒤 다른 영웅들에게 남는 장비를 입히는 것을 추천한다.


장비 파밍의 중심! 방치형 필드 핵심 정보 정리

1. 방치형 필드 입장을 위한 지도 획득법

2. 단계 보상 및 돌발 출현 보스에 대해 알아보자

3. 지도 1장 vs 지도 3장, 파밍 효율이 좋은 필드는 어디?

4. 사냥 시간 단축을 위한 꿀영웅 추천

5. 장비부터 제작 재료까지, 방치형 필드 보상 활용법

6. 쉬움 난이도 지도 10장 사용 시 획득 보상은?


▲ 자동으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얻을 수 있는 방치형 필드



◆ 지도만 있으면 제한 없이 플레이 가능한 방치형 필드, 지도 획득은 어디서?

방치형 필드 이용 방법은 복잡하지 않다. 지도를 얻고 입장하고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지도는 일일 미션, 월간 미션, 출석 보상, 가이드 미션, 세나 패스 등에서 획득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상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상점 이용 시에는 골드, 루비, 결투장의 증표 등의 재화로 구입하면 된다. 일반 잡화 상점에서는 지도 5개를 2,000골드에 하루 8번까지 구매할 수 있다. 루비 가격은 지도 5개가 20루비, 55개가 200루비다. 결투장의 증표 25개로는 지도 5개를 하루 8번까지 구매할 수 있다. 만물 상점에서도 지도 묶음이 골드에 판매되는 경우가 많으니, 꾸준히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도를 가지고 있다면 이용법은 간단하다. 좌측 메뉴에서 방치형 필드를 선택하고 활성화된 필드 중 원하는 곳을 골라 입장하면 된다. 각 필드는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오픈되며 난이도별로 총 12종이 존재한다. 전투력이 부족할 경우 사냥 도중 영웅이 사망할 수도 있기에 추천 전투력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 결투장의 증표로도 구입할 수 있는 지도


▲ 만물상점도 꼭 체크하자



◆ 진행률에 따라 루비도 획득 가능! 입장 전 주요 보상도 체크하자

방치형 필드에 입장하기 전 유저는 단계 보상, 돌발 출현 보스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계 보상은 모든 방치형 필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데, 플레이를 많이 할수록 진행률이 높아지면서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1단계 보상으로는 7,500 골드, 2단계는 15,000 골드, 3단계는 30,000 골드가 주어지고 최종 단계에서는 50루비를 받을 수 있다. 루비를 받은 뒤에는 다시 첫 단계로 돌아간다.

돌발 출현 보스는 해당 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보스 몬스터를 말한다. 처치 시 장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항상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확률에 따라 필드에 소환된다. 특정 필드 입장 시 확률은 0%부터 시작하고 퀘스트 1회 완료 시 등장 확률이 일정량 상승한다. 만약, 보스를 만나기 전 다른 필드에 입장하면 확률은 초기화된다.

주요 보상 아이템도 살펴봐야 한다. 방치형 필드에서는 필드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보스 몬스터 공략 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각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세트의 종류를 주요 보상 목록에서 미리 볼 수 있다. 즉, 방어력 증가 세트 장비를 획득하고 싶다면 주요 보상 목록에 해당 아이템이 노출되는 필드에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 입장 전 수행목표, 단계 보상, 돌발 출현 보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등장 확률이 높아지면 다음 퀘스트에 보스를 만날 가능성이 상승한다



◆ 희귀 장비 파밍이 목적이면 보통 난이도로! 지도 1장 필드 vs 지도 3장 필드

방치형 필드의 특징 중 하나는 필드의 종류, 난이도에 따라 필요한 지도 개수가 다르다는 점이다. 쉬움 난이도 해안 설원 인근부터 환상숲 남쪽까지는 이용에 지도 1장이 소모되고 다음 단계인 포디나 협곡, 파괴의 수도 도심지, 파괴된 수도 근교 입장에는 지도 2장이 쓰인다. 보통 난이도 해안 설원 인근으로 넘어오면 필요 지도는 3장으로 늘어난다.

지도 소모량이 높은 필드에 입장하면 보다 좋은 수준의 아이템 보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가장 체감이 잘 되는 것은 제작 재료인 혹한의 결정과 강렬한 혹한의 결정이다. 지도 1장 필드에서는 각각 4개, 1개씩 획득하는 아이템인데, 지도 2장 필드에서는 8개, 2개를 얻고 지도 3장으로 넘어가면 12개, 3개씩 가방에 들어온다.

또한, 지도 3장이 쓰이는 보통 난이도 필드에서는 쉬움 난이도 필드보다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기대해볼 수 있다. 희귀 등급 아이템도 가끔씩 획득하는 편이며, 낮은 확률이지만 전설 아이템도 보상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지도가 넉넉하고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 파밍이 목적이라면 보통 난이도 방치형 필드 입장을 추천한다.


▲ 혹한의 결정 획득량이 증가하고 희귀 등급 아이템도 자주 얻는 보통 난이도


지도가 1장 소모되는 쉬움 난이도 필드도 목적에 따라 찾아갈 만하다. 지도 소모에 대한 부담이 적고 같은 수량의 지도로 보다 많은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지도 3장으로 몬스터 100마리만 사냥할 수 있지만, 쉬움에서는 몬스터 300마리를 처치할 수 있다. 희귀 등급 아이템 획득 확률은 낮으나, 많은 몬스터를 처치해 다수의 기본, 고급 아이템 획득을 기대해볼 수 있다.

각 퀘스트를 끝낼 때마다 얻는 계정 경험치, 영웅 경험치, 골드 측면에서도 쉬움 난이도가 가성비가 좋다. 쉬움 난이도 환상숲 남쪽에서 받는 퀘스트 완료 보상은 계정 경험치 12, 영웅 경험치 1,020, 골드 1,960이고 보통 난이도 해안 설원 인근에서는 계정 경험치 20, 영웅 경험치 1,980, 골드 2,520을 받는다. 지도가 3배로 소모되지만, 계정 경험치와 영웅 경험치, 골드는 2배도 되지 않는다.

중부 해안 설원, 유적지 숲, 잃어버린 도시 외곽 등 일부 지역은 수동 방치형 필드다. 다른 필드와 달리 일반 몬스터가 없고 입장 시 보스 몬스터 둘을 상대하게 된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공략 난이도가 다른 필드에 비해 높고 획득하는 아이템 수가 적어 선호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


▲ 지도는 3배로 소모하지만, 획득 경험치와 골드는 2배가 되지 않는다



◆자동으로도 충분한 방치형 필드, 시간 단축을 위한 꿀영웅은?

방치형 필드는 추천 전투력과 내 전투력의 차이가 크지 않다면 자동으로도 충분한 사냥이 가능하다. 다만, 단계가 오르면 난이도도 높아지기에 안정성을 위해 힐러를 팀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원형 서포터도 괜찮고 회복 능력과 딜링 능력을 갖춘 세레나도 활용도가 높다.

시간 단축을 원한다면 광역 공격에 특화된 영웅을 쓰는 것도 좋다. 사수형 주주가 대표적인 영웅이고 광역 스킬 피해 증가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윈디고를 함께 편성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광역 공격에 도움이 되는 영웅을 사용하면 전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참고로, 입장 재화인 지도는 퀘스트를 완료한 시점에 소모되며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영웅이 전멸한 경우 지도가 사용되지 않는다.

또한, 진행 중 획득한 아이템에 의해 가방이 가득 차면 마지막에 획득한 보상은 우편함으로 지급되고 팀은 자동으로 귀환 처리된다. 전투 중 획득한 아이템은 가방, 그리고 상단 전리품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좌측 상단의 전리품 메뉴를 통해 획득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 장비 아이템, 제작 재료 등 풍부한 보상! 어떻게 써야 할까?

방치형 필드에서는 장비 아이템, 제작 재료, 강화석, 경험치 포션, 계정 경험치, 영웅 경험치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보상도 활용도가 좋지만, 이 중 장비와 제작 재료는 전투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우선, 장비는 팀에 편성하여 사용하는 영웅 위주로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위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한다면 교체하고 사용하는 세트 아이템을 얻을 시에는 초월을 진행하면 된다. 비교적 중요도가 낮은 세트는 분해 후 강화석을 활용해 강화를 진행하면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스토리 및 타콘텐츠 공략에 필요한 세팅을 갖춰나갈 수 있다.

주요 영웅 4명의 세팅이 어느 정도 진행된 뒤에는 남는 아이템을 편성에서 빠진 다른 보유 영웅에게 넣어주는 것이 좋다. 분해와 강화를 통해 주요 영웅에게 집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강화에는 확률 문제가 있고 추후 더 높은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도 있기에 적당한 수준에서 멈추는 것을 추천한다. 쌓이는 장비를 다른 영웅에게 넣어주면 계정 전투력이 상승하면서 계정 전투력 보상도 노려볼 수 있다.


▲ 남는 장비를 편성 외 영웅에게 넣어주면


▲ 계정 전투력 상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제작 재료는 일단 사용하지 않고 수집하는 것이 좋다. 제작 메뉴의 이벤트탭에 들어가면 강렬한 혹한의 결정, 혹한의 결정을 통한 제작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강렬한 혹한의 결정 200개로는 전설 영웅 소환권을 얻을 수 있고 100개로는 전설 무기 소환권, 60개로는 전설 방어구 소환권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혹한의 결정 4,000개로는 희귀~전설 영웅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제작은 다가오는 12월 10일 점검 전까지만 이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다.

이 외 제작 재료인 고철, 원석 등도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고철과 원석, 상처난 가죽 등은 희귀 등급 아이템을 만들 때 쓸 수 있고 이를 상위 단계로 만들어나가면 다른 등급 장비 제작에도 쓸 수 있다. 한 예로, 고철 5개는 철광석으로, 철광석 5개는 강철로 제작이 가능한데 철광석은 희귀 등급 무기 제작 재료이며 강철은 전설 재료 제작 재료 중 하나다.


▲ 강렬한 혹한의 결정 200개로 제작할 수 있는 전설 영웅 소환권


▲ 혹한의 결정도 일단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고철, 원석 등도 제작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 쉬움 난이도에서 지도 10장당 기대할 수 있는 평균 장비와 골드 획득량은?

환상숲 남쪽 방치형 필드(추천 전투력 34,000)를 10번 돌아봤을 때 획득한 아이템으로는 고급 장비 17개(귀걸이 3개), 일반 장비 28개(귀걸이 6개), 혹한의 결정 32개, 강렬한 혹한의 결정 2개, 최하급 경험치 포션 1개, 고철 1개, 원석 2개가 있다. 골드는 19,600을 벌었으며 진행 시간은 약 40분이 걸렸다.

획득한 장비 아이템을 모두 분해했을 때 받는 골드는 7,900이었다. 여기에 일반 강화석과 고급 강화석은 각각 22개, 14개를 획득할 수 있었다. 분해 결과까지 포함하면 획득한 골드는 27,500이 된다. 이와 함께 각 퀘스트를 종료할 때는 계정 경험치 12와 영웅 경험치 1,020도 획득했다.

참고로, 기자가 사용한 영웅은 희귀 등급 코제트, 세레나, 밍, 이오타다. 펫은 희귀 등급 세레나를 배치했고 팀 전투력은 약 37,000이다. 사용하는 영웅이나 성장의 정도, 사용한 펫, 보스 등장 여부, 획득한 아이템의 종류 및 등급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기에 가볍게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 환상숲 남쪽 방치형 필드 10회 결과 약 2만 골드와 60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