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제오닉스]


국내 NTCG의 자존심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에서 2011년 마지막 이벤트인 “덱 패키지 상점”을 선보였다.


판마는 국내 최고의 NTCG자리를 지켜온 장수 게임이다. 10년의 세월은 데이터의 방대함으로 이어졌으며 TCG사상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1만장 이상의 카드와 100개 이상의 테마덱을 구성했다. 그 결과, 전략의 폭은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넓어졌으나 방대한 카드는 오히려 유저들에게 선택의 어려움을 주게 된 것이 사실이다.

판마는 이번 “덱 아카데미”와 “덱 패키지 상점” 이벤트를 통해서 초보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덱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 해당 덱에서 사용이 가능한 숙련자용 카드를 바로 입수가 가능하도록 방법을 마련하였다.





덱 패키지 장점에서는 노멀 패키지와 프리미엄 패키지가 존재하는데, 노멀 패키지는 특정 테마덱에서 반드시 쓰이는 카드를 모아서 획득 즉시 덱이 구성가능 하도록 짜여져 있다. 반면 프리미엄 패키지는 해당 덱을 운용하는 유저들이 즐겨 사용하는 카드 중에서 희귀도가 높고 효율이 좋은 카드들을 엄선하여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두 개의 패키지를 모두 획득하게 될 경우 아주 쉽게 고효율의 덱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시작하는 “덱 아카데미” 이벤트를 통하여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고 꾸준히 게임을 하는 것만으로도 무료로 획득이 가능하도록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판마는 2011년 한 해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들에게 덱 구성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왔다. 속성 도우미들이 직접 구성한 임대덱을 시작으로 하여 한 개의 완벽한 덱으로 구성된 카드 묶음을 나눠주고 판매하기도 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이 사용하는 인기 카드를 바로 획득이 가능하도록 방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앞선 이벤트들을 보완하는 최종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현재 판마는 “덱 아카데미”와 “덱 패키지 상점” 이벤트 외에도 아이패드2, 3D모니터 등 상품을 제공하는 “300” 이벤트와 겨울 대박 부스터 이벤트인 “THE HERO”, 친구와 함께 즐기는 “FM우정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동시 진행 중이다.


한국의 TCG라 하면 판타지마스터즈를 첫 손에 꼽고, 판타지마스터즈를 이야기하면 NTCG명가 제오닉스를 생각하게 된다. 2012년에도 제오닉스와 판타지마스터즈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해보도록 하자. 판마 홈페이지 주소는(www.fantasymasters.co.kr)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알아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