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은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소셜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4월 다섯째 주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집계 기간: 2012년 4월 30일 ~ 2012년 5월 6일)



4월 마지막주, 그리고 행사가 많은 5월 첫주에 접어들었습니다. 게임 순위에서는 마구마구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클로즈베타테스트 중인 '블레이드앤소울'과 테스트를 갓 마친 '디아블로3'도 지난주에 이어 나란히 순위를 상승했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게임 내에서도 이벤트와 업데이트에 한창입니다. 특히 어린 게이머가 많이 즐기는 게임들이 작게는 한두 계단, 많게는 대여섯 계단을 상승하며 즐거운 한 주를 보냈습니다.

9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정신없는 한 주를 보냈습니다. 업데이트가 시작된 것은 지난 26일부터지만 그 순위상승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은 바로 지난주입니다.

일정 시간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기념코인으로 특별 장비세트를 얻을 수 있다거나, 미니게임으로 9주년 기념코인과 단풍잎 등 특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메르세데스나 캐논슈터, 데몬슬레이어 등 생성이 제한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게임 내 큰 파장을 준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등급 장비인 '여제 장비'를 일반 몬스터로부터 드랍되는 '9주년 축하박스'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는데요. 그동안 최고레벨 무기를 바라보고만 있던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었지만, 패치 전 어렵게 여제장비를 구한 유저들이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9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는 3계단 상승하며, 이번 주 인벤 순위 4위에 안착했습니다.




겟앰프드도 로그인 후 플레이 10분마다 지급되는 어린이날 메달을 모아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와 어린이날 상자 이벤트로 순위가 올랐습니다. 더불어 귀여운 고양이 모습의 코스튬과, 포악한 식인상어 이빨을 가공하여 만든 검 '앵그리죠'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신규 맵 '해적섬의 비밀 선착장'을 업데이트한 버블파이터도 5계단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새로 선보인 해적섬의 비밀 선착장은 맵 내에 여러 샛길이 존재해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불어 신규 무기 블레이드 스나이퍼 HC를 선보였으며, 게임을 10번 플레이할 때마다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는 '소원을 들어주세요'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엘소드는 던전 어둠의 문을 개편하고 어린이날 특별 칭호와 신규 캐시아이템을 선보였습니다. '어둠의 던전'은 기존 던전 플레이패턴과 드랍아이템을 조정하고, 플레이 시간을 줄여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던전으로 변화했습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 그리고 어린이날 효과가 더해져 상승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겟앰프트드와 버블 파이터, 엘소드는 순위를 상승해 각각 16위, 28위, 29위에 안착했습니다.


[ ▲ 버블파이터 신규맵 '해적섬의 비밀 선착장' ]

[ ▲ 엘소드 던전의 문 개편 업데이트 ]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2'가 e스포츠 주인공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지난주 업데이트를 통해 관전자 모드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지난 관전자 모드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의 '보는 재미'를 한층 높였는데요. 친구의 게임을 쉽게 관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구 게임 관전하기'기능과, 진행중인 액션을 따라가며 보여주는 '자동카메라 이동 기능', 여러 액션이 중첩될 때 사용할 수 있는 '슬로우모션 리플레이'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관전자 모드가 중계를 하는데 미흡하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불만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2'도 그동안의 지리멸렬한 분쟁을 뒤로하고 블리자드, 곰TV, 온게임넷, 그리고 KeSPA의 4자 협력을 통해 e스포츠로의 재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공동 비전 선포식'을 통해서 KeSPA는 팀 단위 스타크래프트2 리그를 주최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갖게 됐으며, 온게임넷은 스타크래프트2를 주최하고 방송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는 한국e스포츠협회의 공식 종목으로 채택됐습니다. 이렇듯 스타크래프트2의 새로운 리그가 가능해지면서, GSL과 GSTL을 포함하여 총 네 개의 리그를 운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e스포츠를 짊어질 차세대 리그는 어떤 게임이 담당하게 될까요. 스타크래프트2'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꾸준히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가 관전자 모드 업데이트로 e스포츠 1위 자리를 석권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 e스포츠가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 ▲ 관전자모드 : 시간대 이동 조작키 ]


장수 게임 '바람의 나라'가 9.999억마리 다람쥐 사냥기념 이벤트로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래 서비스 되는게임은 새롭게 게임에 진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바람의 나라는 최고레벨 캐릭터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장벽을 낮췄습니다. 손쉬운 진입과 친근함이 만난 결과일까요? 바람의 나라는 지난주 3계단 상승해 50위권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이번 주에는 다시 4계단 상승해 45위에 진입했습니다.







■ 애플 앱스토어 순위




■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ACNE Play에서 제작하고 NC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는 액션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마이 리틀 히어로'가 이번 주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2일 발매된 이 게임은, 고전 게임 그래픽 풍의 'Pizza Boy'라는 타이틀로 해외에서 개발력을 인정받은 ACNE Play의 따끈한 신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았는데요.

마이 리틀 히어로의 스토리는 해외의 유명 민간 괴담 '부기맨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왔습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빌리'에게 박스 헬멧과 나무로 만든 검을 쥐어주고, 어릴 적 한번쯤 꿈꿔왔던 영웅 놀이 모험을 진행하게 되죠.

게임은 약간의 액션과 퍼즐,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한 길찾기 등 전형적인 액션 어드벤처의 구성을 보여줍니다. 전반적인 그래픽이 매우 아기자기하고, 퍼즐 역시 어려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총 4개의 스테이지와 24개 이상의 맵은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에선 상당한 볼륨으로, 플레이어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무한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의 디펜스 혹은, 노가다를 동반한 RPG와는 다른 진지한 게임성의 '마이 리틀 히어로'... 유저들의 평가도 좋은 편이니 한 번 주목해 볼까요?


[ ▲ 마이 리틀 히어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





국내 무료 앱스토어 순위에는 '고스트 스나이퍼 : 좀비'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 40여 국가에 출시한 이 게임은, 최근 200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 이벤트로 5월 30일까지 무료로 공개해 빠르게 순위를 올렸습니다.

FPS 형식으로 즐기는 디펜스 게임 '고스트 스나이퍼 : 좀비'는 탄속, 풍향, 탄도학이 적용되어 정밀한 슈팅을 맛볼 수 있으며 깔끔한 그래픽과 사운드가 강점인 게임입니다. 또한, 다양한 레벨 구성으로 유저들의 지루함을 덜었고 성장 및 장비 시스템으로 꽤 알찬 볼륨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으로, 게임에 익숙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은 가볍게 즐기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뛰어난 손맛을 느끼고 싶나요? 한 달을 통째로 무료 전환한 '통 큰' 게임, '고스트 스나이퍼 : 좀비'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어와 올레마켓의 유료 코너에서만 만나 볼 수 있었던 '메이플 스토리 Live'가 지난 3일 무료버전을 공개하며 양 통신사의 무료 코너를 모두 점령했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live'의 무료 버전 소식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도 이어졌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는 첫번째 추가 캐릭터가 등장하는 동시에, 콘텐츠 최고 장비를 향한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보스 러쉬' 모드가 마련되어 있어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보스 러쉬는 하루에 3번씩 도전할 수 있고, 클리어 시 획득 할 수 있는 메달을 통해 신규 제작된 '최강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 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푸짐한 이벤트도 마련한 모습인데요.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신규 캐릭터를 맞추는 분들에게 경품을 증정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유저 분이시라면 한 번쯤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료 버전 출시 및,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메이플 스토리 live! 치열한 무료 게임 전장 속에서도 '메이플 스토리'의 명성이 그대로 지속될지,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 ▲ 메이플 스토리 live 프로모션 영상 ]










지난주에 소개했던 '헤어메이커'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로 무장하고 네이버 소셜 앱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염색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있어, 좀 더 다양한 느낌의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날 이벤트로 게임 내 캐쉬인 루비를 충전한 모든 유저에게 10% 추가 충전 혜택을 제공하고 포인트와 경험치 추가 제공으로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꾸미고 다듬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 유저의 마음에 한가득 대리만족감을 안겨 주는 헤어메이커. 기분 좋은 출발을 보인 이 게임의 차후 행보를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툰즈의 '스타 프로젝트 온라인'이 네이버 소셜 앱스 순위에서 저번주에 대비 무려 7계단이나 상승해 2위에 안착했습니다.

이번 순위 상승의 배경에는 6번째 스타 '이안'의 메인 시나리오 2부 업데이트 및 돌발 이벤트 10개, 그리고 신규 의상 파츠 43개 추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또한 게임 내 인기 캐릭터 중 한명인 '미유'의 생일 축하 이벤트, 그리고 게임 내 가장 인기가 많은 남자 캐릭터를 뽑는 이벤트 등, 조금 더 유저 친화적인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한 제작사의 노력이 지금의 자리를 만들어 준 것으로 보입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 프로젝트 온라인.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성우 기용과 아름다운 캐릭터 디자인,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와 콘텐츠로 오늘도 많은 여성 유저의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 4월 4주 게임순위. 순위진입! 디아블로3와 B&S...업데이트로 순위 상승한 피파온라인2』 [클릭!]
☞『 4월 3주 게임순위. 디아블로3, 블레이드앤소울, 리프트 격돌 예고! 』 [클릭!]
☞『 4월 2주 게임순위. 리프트, OBT타고 급물살! 파이터스클럽 업데이트로 순위 재등장』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