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등급 소울링커인 프로렌스는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가져 메인 스토리 돌파에 큰 힘이 되는 '가성비' 소울링커로 인기 있다. 희귀 등급인 만큼 구하기 어렵지 않으며 성능이 좋아 영웅 소울링커 획득 전까지 최고의 소울링커로 호평받는 프로렌스의 장점과 활용법, 획득법을 소개한다.


프로렌스의 강력함 - 공격력에 특화된 구성

프로렌스는 공격력에 특화된 지원형 소울링커다. 배치 효과 및 궁극기가 전부 캐릭터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일반 스킬 '시간의 노래'는 공격력 상승과 함께 캐릭터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어 DPS상승에 큰 도움이 된다.


■ 배치 효과 - 공격력 증가

배치 효과는 공격력 증가로 캐릭터의 DPS상승에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효과를 가졌다.



■ 궁극기 - 20초간 캐릭터 공격력 증가 버프

프로렌스 외 희귀 지원형 소울링커의 궁극기는 아군 회복이나 직접 피해를 입히는데 회복은 수치가 적고 직접 피해는 희귀 소울링커의 공격력이 높지 않아 효과를 체감하기 어려운 반면 프로렌스의 궁극기는 20초간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지녀 캐릭터의 확실한 DPS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 5성 프로렌스 스킬 10레벨 기준 공격력 47.1% 증가


■ 일반 스킬 '시간의 노래' - 공격력 증가 및 아군 스킬 쿨타임 감소

일반 스킬 중 주목해야 할 스킬은 '시간의 노래'다. 시간의 노래는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줘 캐릭터의 DPS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사용 대기 시간 25초에 지속시간 15초이므로 60%의 버프 업타임을 가진다.

▲ 일반 스킬의 배율은 별에 관계없이 스킬 레벨에만 영향받는다


프로렌스 활용법 - 교체해도 버프가 유지되는 점을 이용

프로렌스의 버프는 캐릭터에게 들어가므로 스킬 사용 후 교체를 하면 프로렌스의 버프 효과를 누리면서 다른 소울링커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특히 보스전에서 유용한데 보스전 돌입 전에 프로렌스의 일반 스킬 및 궁극기를 사용하고 보스의 약점 속성 소울링커로 교체하면 전투력이 부족하더라도 보스 돌파가 쉬워진다.

▲ 궁극기 재사용 대기 시간이 돌아오면 다시 동행해서 버프를 받고 교체하면 된다


얻는 방법 - 소울스타, 첫 결제 보상, 도감 완료 보상

프로렌스는 희귀 등급이므로 각종 퀘스트에서 얻는 전 지역/스카드 지역 소울스타에서 등장한다. 확정으로 얻는 방법은 두 가지로 첫 결제 보상을 통해 3성 프로렌스를 얻는 방법과 '매장된 도시 소돔 B3' 몬스터 도감 완료로 5성 프로렌스를 획득하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