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퀘스트와 몬스터 처치로 명성을 올리면 특별 지역 퀘스트를 통해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벨업 과정에서는 특별 지역 퀘스트에 필요한 명성을 올릴 수 없으므로 별도의 사냥이 필요하다. 명성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인기 장소를 소개한다.


명성이 필요한 이유 - 희귀, 영웅 확정 소울스타

특별 지역 퀘스트의 보상이 좋은데 특히 아레브니아 지역 및 스카드 지역은 5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를 제공하므로 반드시 챙겨야 한다.

[기사 바로가기] 희귀/영웅 소울링커 확정 획득! '지역 퀘스트와 명성'의 중요성

▲ 지역별 주요 특별 퀘스트 보상


명성은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 몬스터 카드 수집과 병행

명성을 모으기 위해서는 장비 던전보다 필드 사냥이 더 좋다. 장비 던전의 몬스터는 필드보다 강력하여 사냥 속도가 빠르지 않아 명성도 느리게 오른다. 필드에서 사냥하며 몬스터 도감 수집과 병행하는 것이 좋다.

15레벨 이상 차이가 나는 몬스터는 골드 및 장비를 드랍하지 않고 몬스터 카드 드랍률이 낮아진다. 하지만 적정 레벨에서 명성을 올리려면 사냥 시간이 길어져 시간이 오래 걸리고 레벨업이 크게 느려진다. 명성 및 몬스터 카드 수집을 하려면 드랍률 페널티를 감수하고서라도 높은 레벨에 하는 것이 좋다.

▲ 도감에서 이동 버튼을 눌러 카드가 부족한 몬스터를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아레브니아, 스카드 명성 - 인기 솔로 사냥 자리, 파티 플레이

저레벨 지역은 몬스터를 금방 사냥할 수 있고 명성 수치가 높지 않아 금방 완료할 수 있다. 하지만 아레브니아 지역과 스카드 지역은 명성 요구치가 많고 몬스터도 강력해 저레벨 지역처럼 간단히 올리기 어렵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처치 시 명성을 더 많이 주지만 잡는 시간이 오래 걸리면 효율이 나오지 않으므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몬스터가 많은 곳이 좋다.


■ 아레브니아 지역 - 코다일 위치

아레브니아 인기 명성 자리는 '푸른 등 코다일 투사, 푸른 등 코다일 전사, 코다일 돌격대장'이 생성되는 지역이다. 몬스터가 강하지 않아 빠르게 처치할 수 있어 도감 수집을 마쳤다면 이곳에서 남은 명성을 올리면 좋다.



■ 스카드 지역 - 솔로 필드 또는 파티 장비 던전

스카드 지역은 80~100 지역으로 10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가 계속 머무르게 되는 지역이다. 명성은 100레벨 지역 퀘스트를 하며 계속 올릴 수 있고, 별도로 스카드 명성을 올리는 법은 혼자 필드에서 사냥하는 방법과 파티로 장비 던전에서 사냥하는 방법 두 가지로 나뉜다.

필드에서 사냥하면 명성 속도가 빠르지만 아이템 드랍이 적고 장비 던전 사냥은 명성 속도는 느리지만 아이템 드랍이 많다. 필드에서 인기 있는 구역은 '사막 바늘 쥐, 모래 전갈, 에이글'이다. 자신의 전투력에 따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파티 사냥을 한다면 '매장된 도시 소돔 B3'에서 파티원이 각자 다른 구역을 맡아 사냥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