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온 가족 여러분.

 

아이온에 지속적으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아이온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그럼, 8 5일자 1.5 업데이트 1.5 '용족의 그림자'의 업데이트 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인스턴스 던전]

1.  총 12개의 새롭고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들이 드디어 굳게 닫혀있던 문을 엽니다

    -  새로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들은 각각 다른 컨셉트와 차별된 시스템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  좋은 아이템을 위해, 많은 어비스 포인트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위해! 모험을 떠날 만반의 준비를 끝낸 후, 새로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의 문을 있는 힘껏 두드려보시기 바랍니다.

 

<암흑의 포에타>

과거 천족이 포에타 지역의 차원의 문을 파괴했지만, 용족의 끊임없는 침투로 인해 결국 차원의 문이 다시 열리고 평화로웠던 포에타는 용족에게 점령당하고 말았습니다. 이미 폐허가 되어버린 암흑의 포에타에서 포악한 용족의 계략을 막아내기 위한 데바들의 이야기. 지금 그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 엘리시움의 NPC 레아와 판데모니움의 NPC 헤임달을 통해 최초 입장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으며, 이어지는 연속 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만 입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의 습득이 가능해집니다.
- 입장 아이템인 '시간의 발동석'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는 인테르디카의 NPC 말로렌과 벨루스란의 NPC 흐레스벨그, 그리고 어비스 심층부인 에레슈란타의 눈 지역의 NPC 수이룽을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의 발동석'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에레슈란타의 눈 지역의 NPC 수이룽을 통해 습득하여 수행할 경우에는 더 적은 재료로 '시간의 발동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종족

퀘스트명

위치

습득 NPC

퀘스트 아이템 수집 개수

천족

힘을 불어넣을 재료

인테르디카

검은 눈물 늪지대

말로렌

20

[파티]재료가 필요해!

에레슈란타의 눈

수이룽

5

마족

힘을 모을 재료

벨루스란

서리눈썹 피난처

흐레스벨그

20

[파티]아티팩트 작동

에레슈란타의 눈

수이룽

5

 


- 어비스 심층부인 에레슈란타의 눈 지역에서 천족과 마족이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의 아티팩트를 통해 인스턴스 존으로 입장 할 수 있으며, 인테르디카의 검은 눈물 늪지대, 벨루스란의 서리눈썹 피난처에 위치한 아티팩트 장치를 통해서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 후 몬스터 처치와 희귀 채집물 채집을 통해 점수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주변 사물을 파괴하거나 각 지역에 배치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제한 시간 내에 높은 점수를 획득 할수록 더 높은 난이도의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단, 던전 공략에 실패한 경우에는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없습니다.)
- 최종 점수창이 보여진 후 5분 동안만 용족의 차원의 문을 통해 최종 보스 몬스터가 있는 방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장 후 일정 시간 내에 공략하지 못하면 보스 몬스터가 사라집니다.
- 최종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처치 시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천족 포에타 지역의 퀘스트에서 만날 수 있었던 몬스터를 암흑의 포에타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고 있던 몬스터와는 같은 모습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 암흑의 포에타는 12시간마다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격전지드레드기온>

어비스에서의 세력 확장을 위해 투입된 용족의 전투 모함 드레드기온.

거대하고 위압적인 드레드기온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천족과 마족의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시작됩니다.

드레드기온 내부로 침투하여 가능한 많은 에너지원을 파괴하고 드레드기온을 진두지휘하는 함장을 암살하는 것이 최종 목표지만 언제 어디서 상대종족의 공격이 퍼부어질지 모르니 긴장을 늦춰서는 안됩니다.

 

     

 

-   천족과 마족이 동시에 입장하여 경쟁하며 진행하는 PvPvE형 던전입니다.

- 드레드기온은 46~50 레벨의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으며, 하루 3회의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장 가능 시간

0~2

12~14

20~22

 

- 입장 신청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입장 가능한 레벨의 모든 캐릭터의 화면 우측 하단에 [입장 신청] 버튼이 등장합니다.

                                              

- [입장 신청] 버튼을 클릭하거나 혹은 에레슈란타 지역에 배치된 NPC와 대화하여 입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족

위치

입장 신청 NPC

천족

테미논 거점

아셀루스

펠라스고스

히포타데스

마족

프리뭄 거점

부리

오컴

루크바르

 

- 개인 신청 / 빠른 신청 / 단체 신청으로 구분되며, 새로 시작하는 인스턴스 던전에 참여하고 싶을 때는 개인 신청을, 새로 시작하거나 이미 진행 중인 것과는 상관 없이 빠르게 참여하고 싶을 때는 빠른 신청을, 지인들과 같은 인스턴스 던전에 참여하고 싶을 때는 단체 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천족/마족 각각 5명 이상의 인원이 모여야만 입장이 되므로, 입장 신청 후 약간의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결성된 파티 내에 사제 계열 직업이 한 명도 없을 때에는 최대 30분까지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입장 신청을 하면 호출되는 대기 정보 창을 통해 대기 진행 상황 및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분 : 다양한 직업 찾는 중>           <5분~30분 : 부족한 직업 찾는 중>

      
       <30분~ : 모자란 인원 찾는 중>           <상대 진영의 파티 구성 대기 중>

- 인스턴스 존에 입장하면 드레드기온에서만 유효한 파티가 새롭게 결성되며, 짧은 전투 준비 시간을 거친 후 침투가 시작됩니다.

 

          

     

    

- 인스턴스 던전 안에 있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드레드기온의 에너지원인 ‘수르카나’를 파괴할 때마다 점수를 획득합니다.
- 상대 진영의 캐릭터를 처치하면 점수를 획득합니다. 단, 획득한 점수가 0인 캐릭터를 처치할 경우에는 점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 1000점 이상의 큰 점수 차이로 지고 있는 진영이 이기고 있는 진영의 캐릭터를 처치할 경우에는 1.5배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대 진영의 캐릭터에게 공격 당해 사망할 경우 일정량의 점수를 잃게 됩니다.
- 1000점 이상의 큰 점수 차이로 이기고 있는 진영의 캐릭터가 지고 있는 진영의 캐릭터에게 사망하였을 때에는 1.5배 많은 포인트를 잃게 됩니다.
- 격전지-드레드기온 내에서 사망할 경우에는 경험치와 어비스포인트의 손실이 없으며, HP와 MP가 100%인 상태로 진영 별 시작 지점에서 부활합니다.
- 함장실까지의 침투 경로가 다양하고 상대 진영의 침투를 방해하거나 아군 진영에게 유리하게 이용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스템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최종 보스인 함장을 처치하거나 혹은 정해진 시간이 모두 지났을 때, 그리고 상대 진영의 캐릭터가 모두 인스턴스 존에서 퇴장하여 콜드 게임으로 판정되었을 때 침투 작전이 종료되며, 이 때 개인 점수를 합산한 총 합계 점수가 더 높은 진영이 승리합니다.
- 침투 작전이 완료되면 그 때까지 얻은 점수에 따라 어비스포인트가 지급되며, 승리한 진영은 더 높은 보너스 어비스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어비스포인트 획득 외에도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특정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좋은 성능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강철갈퀴 호>

슈고 중 일부가 대파국 이후 용계의 척박한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외형과 성격이 공격적으로 바뀌었고 이들은 스스로를 슈라크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 중 일부는 ‘강철수염 해적단’을 조직하였고 ‘강철갈퀴 호’는 ‘강철수염 해적단’이 약탈을 주 목적으로 사용하는 해적선입니다. 이 곳에서 의뢰나 구출을 수행하면서 새로운 모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최대 6인까지 입장 가능한 파티형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 40레벨 이상인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입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5시간마다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종족

입장 퀘스트명

퀘스트 시작 NPC

NPC 위치

천족

호의에 대한 대가

의문의 슈고 로이킨

인테르디카

마족

수상한 호출

의문의 슈고 우이킨

벨루스란

 

- 의문의 슈고 로이킨은 인테르디카 지역의 ‘썩은 고목 들판’, ‘혁명단 연구 기지’, ‘퓌토넨 늪지대’ 중 한 곳을 배회합니다.
- 의문의 슈고 우이킨은 벨루스란 지역의 ‘은빛 구릉’, ‘키눈카프 얼음도시’, ‘암스니르 항구’ 중 한 곳을 배회합니다.
- 천족은 엘리시움의 ‘히카룽’, 마족은 판데모니움의 ‘미도링링’과 대화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가지 경로가 존재하며 선택한 경로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 각 방의 열쇠지기를 처치한 후 맞는 열쇠를 얻어 잠긴 문을 열어야만 다음 코스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던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강철강퀴 호 보물상자 열쇠’의 경우, 인스턴스 존을 나가거나 접속을 종료하면 사라집니다.
- 강철갈퀴 호 던전 내에 있는 여러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좋은 성능의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비스 요새 던전>

어비스 하층에 위치한 3개의 요새(유황 나무 요새, 시엘의 서부 요새, 시엘의 동부 요새)와 상층에 위치한 5개의 요새(아스테리아의 요새, 고대도시 루의 요새, 크로탄 요새, 드키사스 요새, 라 미렌 요새)마다 입장 가능한 던전이 존재하며, 이러한 요새 던전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도 다수 준비되어 있기에 요새전이 더욱 중요해 집니다.

 

     

 

- 요새를 점령 중인 종족은 요새 안쪽의 입장 오브젝트를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각 인스턴스 존에는 여러 개의 보물 상자들이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에 보물상자를 가능한 많이 획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요새에 따라 인스턴스 던전에 출현하는 몬스터의 난이도가 다르며, 제한시간이 지나면 보물상자가 하나씩 혹은 동시에 사라져 버립니다.
- 어비스 요새 던전에서 획득한 고대 유물 아이템은 각 종족 거점의 고대 유물 보상 NPC와 심층부인 에레슈란타의 눈 지역의 고대 유물 보상 NPC에게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요새를 점령하고 있는 종족만 입장이 가능하며, 점령 가능 상태에서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어비스 요새 던전은 18시간마다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노흐사나 훈련소>

어비스 요새전의 튜토리얼 형식이며, 어비스 초보자를 위한 전용 던전 입니다.

 

     

   

- 25레벨부터 28레벨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각 종족의 어비스 거점 인근에 입장할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 입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입장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종족

입장 퀘스트명

습득 NPC

NPC 위치

천족

[파티] 훈련소 수호신장 처치

네레우스

테미논 훈련소

마족

[파티] 노흐사나 요새 수호신창 처치

라사냐

프리뭄 훈련소


- 노흐사나 훈련소는 18시간마다 한 번씩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2. 드라웁니르 동굴 던전의 재입장 가능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드라웁니르 동굴

12시간

6시간


3. [천계]인테르디카 지역 용의 피 협곡에 드라웁니르 동굴 던전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입구를 추가 하였습니다. (특정 시간에만 입구가 생성됩니다.)
4. [마계]벨루스란 지역 바카르마 군단 주둔지에 인드라투 요새 던전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입구를 추가 하였습니다. (특정 시간에만 입구가 생성됩니다.)

 

[스킬]
1. 신규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기본 스티그마 결정”과 “상급 스티그마 결정” 93종류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결정은 직업별로 6종류씩 추가 되었으며, 어비스포인트를 소모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직업

습득레벨

스킬명

전제스킬

스킬 설명

검성

45

파괴의 일격

쇠약의 맹타

100% 명중하는 강력한 대미지 스킬입니다.

내려찍기

45

돌격 자세

강제 결박

명중률과 방어력이 하락하지만, 물리 공격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45

노련한 반격

기백

무기 방어 성공 이후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며 넘어짐 효과를 줍니다.

복수의 강타

45

예리한 일격

양손 무기 장착

치명타 확률이 높은 대미지 스킬입니다.

50

파멸의 맹타

파괴의 일격

대미지가 높은 범위 공격 스킬이며, 넘어짐 효과를 줍니다.

돌격 자세

50

절단의 일격

노련한 반격

치명타 확률이 높은 예리한 일격의 2단계 연속 스킬입니다.

예리한 일격

수호성

45

기사회생

분노 유발

자신의 생명력을 2,181만큼 회복합니다.

45

비호의 갑옷

전우 보호

2분간 자신의 주변 동료들의 생명력을 1,00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도발의 포효

45

정신 파괴

격앙

원거리 대상에게 땅속성 대미지를 주며 2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발목 강타

45

마력 강타

보호의 방패

땅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는 “회심의 일격” 3단계 연속 스킬입니다.

50

견고한 방패

기사회생

30초 동안 10회의 공격을 방패방어 합니다.

비호의 갑옷

50

파괴의 기합

정신 파괴

30초 동안 물리 공격력, 마법 적중, 마법 증폭력이 증가합니다.

마력 강타

궁성

45

질풍 화살

퇴보 베기

이동하며 사용 가능한 물리속성 대미지 스킬입니다.

대자연의 숨결

45

바람의 질주

둔화의 덫

1분 동안 자신의 이동속도가 18%만큼 증가합니다.

45

폭발 화살

축복의 활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물리속성 대미지 스킬입니다.

공격의 눈

45

사냥꾼의 결의

화살 폭우

10초 동안 스킬 2회의 치명타 공격이 가능하지만, 활 공격 거리가 5M만큼 감소합니다.

50

광풍 화살

질풍 화살

대미지와 치명타 발생률이 높은 물리속성 스킬입니다.

바람의 질주

50

광포의 화살

폭발 화살

대미지가 매우 높은 물리 속성 스킬입니다.

사냥꾼의 결의

살성

45

맹수의 상흔

원거리 문양 각인

“맹수의 후려치기” 이후 사용 가능한 4단계 연속기 스킬입니다.

문양 파쇄

45

쾌속 베기

분노의 눈

15초 동안 대상의 마법 저항과 속성 방어를 감소하며 “빠른 베기”의 2단계 연속 스킬입니다.

45

폭약 바르기

극약 바르기

30초 동안 20% 확률로 추가 타격을 줍니다.

명중의 서약

45

번개 베기

연막탄

30초 동안 대상의 마법 적중이 200만큼 감소하며 “빠른 베기”의 2단계 연속 스킬입니다.

50

연쇄 문양 폭발

맹수의 상흔

모든 문양 폭발의 2단계 연속 스킬입니다.

쾌속 베기

50

기습 베기

폭약 바르기

20M내의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번개 베기

마도성

45

환영의 회오리

저주: 나무

자기 중심으로 불속성 범위 대미지를 주며 4초간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쇠약의 저주

45

환영

바이젤의 지혜

자신의 육체계 상태이상 1개를 제거하고, 10초 동안 물리 공격 2회 피할 수 있습니다.

45

암석 소환

빙판

땅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바람의 칼날

45

집중의 기원

지켈의 지혜

마법 적중이 20초 동안 1,000만큼 증가합니다.

50

수면 폭풍

환영의 회오리

대상 주변의 적들을 20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들며, 속성 방어를 증가시킵니다.

환영

50

화염 난무

암석 소환

대미지가 높은 화속성 대미지 스킬입니다.

집중의 기원

정령성

45

소환: 회오리의 기운

정령의 희생

3마리의 기운을 소환하여 적에게 바람속성 대미지를 줍니다.

45

정령 강화: 강화의 갑주

정령 약화

5분 동안 정령의 마법 및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모든 속성 방어, 마법 증폭력,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정령 강화: 회복

45

둔화의 족쇄

육체 구속

30초 동안 공격속도 감소 상태로 만들며, 모든 속성 방어 200만큼 감소 시킵니다.

마법 차단

45

마법 역류

마법 연소

강화 마법을 3개까지 삭제하고 삭제한 개수만큼 추가 대미지를 주며, 30초 동안 6초 간격으로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강화 마법 해제 또는 약화 마법 해제 스킬로 삭제 가능합니다.

50

명령: 파멸의 공세

소환: 회오리의 기운

정령 속성에 맞춰서 마법 대미지를 주는 명령 스킬입니다.

정령 강화: 강화의 갑주

50

지옥의 고통

둔화의 족쇄

대상에게 땅속성 마법 대미지를 주며, 12초 동안 3초 간격으로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마법 역류

치유성

45

재생의 광휘

쾌유의 섬광

대상의 생명력을 320점 회복하고 21초 동안 3초 간격으로 320만큼 추가 회복하며, 200만큼 물리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쾌유의 광휘

45

기억 분쇄

정화의 광휘

자신의 적대치를 감소합니다.

45

고통의 연쇄

주신의 은총

땅속성 대미지와 2분 동안 12초 간격으로 추가 대미지를 주며, 효과시간 중에 사망하면 강제적으로 귀환 지점으로 돌려보냅니다.

대지의 분노

45

환생의 손길

신속의 기도

5분간 지속되며, 유지되는 동안 사망하면 생명력과 정신력이 50%인 상태에서 부활하게 됩니다.

50

정화의 물결

재생의 광휘

주위 동료의 상태이상을 3개 삭제하며, 생명력을 3,706만큼 회복합니다.

기억 분쇄

50

소환: 고결한 기운

고통의 연쇄

사정거리 30M장거리 공격을 하는 기운을 소환합니다.

환생의 손길

호법성

45

기력 재생

격노의 주문

자신의 생명력을 2,262만큼 회복합니다.

45

바람의 축복

결박의 주문

20초 동안 공격할 때 100%만큼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유수격

45

마력 회복

보호진

대상 또는 자신의 정신력을 1,500만큼 회복합니다.

고취의 주문

45

수호의 축복

수호의 주문

30분 동안 생명력, 모든 속성 방어,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50

파산격

기력 재생

대상에게 물리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바람의 축복

50

불패의 진언

마력 회복

파티원들의 정신력,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마법 증폭력을 증가 시켜주는 진언 스킬입니다.

수호의 축복


2. 검성의 “집중 막기” 스킬 사용을 통해 물리 타격을 무기 방어 하는 경우, 대미지를 모두 방어하는 것이 아니라 반감시키는 것으로 효과를 변경하였으며, 무기 방어 회수가 5회에서 12회로 증가하였습니다.
3. 검성의 "공격 준비" 스킬을 사용하면 PvP 시에도 공격력이 상승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검성의 “방어 준비” 스킬을 사용하면 PvP 시에도 방어력이 상승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검성의 "전투 준비" 스킬 효과에 마법 적중을 추가하였으며, PvP 시의 공격력을 강화하였습니다.
6. 검성의 “전투 준비”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용암 위에 올라가면 대미지를 추가적으로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7. 검성의 “돌진 자세”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버프 툴팁에 잘못된 수치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검성/수호성의 “성문 파괴” 스킬 효과를 강화하였습니다.
9. 천족 수호성의 “[고대 스티그마] 주신의 징벌”, “주신의 징벌”, 빛의 징벌” 스킬의 기절 시간을 2초로 변경하였으며, 스킬 재시전 시간을 1분에서 2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0. 수호성의 “포획” 스킬에 걸릴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11. 수호성의 “수호의 인장” 패시브 스킬의 PvP 시 방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12. 수호성의 “주신의 갑옷” 스킬의 PvP 시 방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13. 수호성의 “철벽 방어”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감정 표현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메시지가 중복 출력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4. 정찰자의 "집중 회피"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살성의 "암습" 스킬을 회피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5. 궁성의 “강습 화살” 스킬의 재시전 시간을 18초에서 12초로 변경하였습니다.
16. 궁성의 “파열 화살” 스킬의 재시전 시간을 32초에서 24초로 변경하였습니다.
17. 궁성의 “간파의 눈” 스킬북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18. 정령성이 소환한 땅의 정령의 HP와 방어력을 강화하고 공격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19. 정령성이 소환한 태풍의 정령과 용암의 정령의 HP가 증가하였습니다.
20. 정령성의 “날개 속박” 스킬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이전 효과

변경된 효과

비행 시간 40%만큼 즉시 감소,

비행 시간 20%만큼 즉시 감소,

30초 동안 3초 간격으로 4%만큼씩 감소

30초 동안 3초 간격으로 6%만큼씩 감소

 

21. 정령성의 “영혼의 절규” 스킬로 변신된 이후 변신이 해제될 때 낙하 대미지를 받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2. 정령성의 “불의 기운”, 바람의 기운”, “물의 기운”. “땅의 기운”, “마법 해제”, “마법 연소”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정신력 소모량을 하향하였습니다.
23. 천족 정령성의 "소환: 태풍의 정령" 스킬과 마족 정령성의 "소환: 용암의 정령" 스킬을 사용한 후 캐릭터 선택창으로 나갔다가 재접속하면 스킬 재시전 시간이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4. 마도성의 “화염 융해I, II” 스킬의 불속성 방어 효과를 40/50에서 120/150으로 수정하였습니다.
25. 마도성의 “마법 공격력 강화 I, II” 패시브 스킬을 강화하였으며, “마법 공격력 강화 III” 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26. 마도성의 “쇠약의 저주I, II” 스킬 유지 시간이 8초에서 1분으로 증가하였으며, “쇠약의 저주 II” 스킬 효과를 강화하였습니다.
27. 마도성의 “루미엘의 지혜”, “지켈의 저주”, “바이젤의 지혜” 스킬 재사용 시간을 1분에서 3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28. 마도성의 “빙판 III”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9. 마도성의 "단절의 결계" 스킬을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기절 이펙트가 남아있는 상태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0. 치유성의 “청명”, “정화” 스킬 사용 시 디스펠 레벨이 낮아서 해제되지 않을 경우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31. 치유성의 “치유의 은총 I, II, III” 스킬 사용 시 HP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32. 천족 호법성의 “관통쇄” 스킬과 마족 호법성의 “타격쇄” 스킬의 재시전 시간을 10초에서 12초로 변경하였습니다.
33. 호법성의 “결박의 주문”, “흡수의 주문” 스킬 명중률을 상향하였습니다.
34. 호법성의 “격노의 주문” 스킬 효과를 회복 스킬 시전 시간 100% 증가에서 50% 증가로 변경하였습니다,
35. 호법성의 “결박의 주문” 스킬 재시전 시간을 5분에서 45초로 변경하였습니다.
36. 호법성의 “천벌의 낙인” 스킬을 침묵이 걸린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7. 마족 호법성의 "타격쇄" 스킬 사용 시 기절 이펙트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8. 다른 채널에 있는 파티원에게 치유 스킬 사용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9. 스킬 시전 중 이동 버튼을 누르면 자동 공격이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0. 능동방어(회피, 무기 막기, 방패 방어 등)가 작동하면 이미 활성화 되어 있었던 반격기 스킬이 비활성화 상태로 바뀌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1. 따라가기 설정을 해놓은 대상이 “은신”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따라가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2. 출혈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같은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착용하였을 때 보여지는 이펙트의 색상을 붉은색에서 검정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43. 스킬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상태이상 디버프의 이름을 “속박”에서 “봉쇄”로 변경하였습니다

 

[캐릭터]

1. 상급 스티그마 결정이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상급 스티그마 슬롯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슬롯은 퀘스트를 통해서 3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슬롯에는 기본 스티그마 결정과 상급 스티그마 결정 모두를 장착할 수 있으나, 일반 스티그마 슬롯에는 상급 스티그마 결정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상급 스티그마 결정은 전제 스티그마 결정 장착을 통해 전제 스킬을 습득한 상태에서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전제 스티그마>                                                <상급 스티그마>

  - 상급 스티그마 결정은 대도시와 어비스에 있는 NPC에게 어비스포인트를 소모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도시

어비스

전투계열

마법계열

전투계열

마법계열

천족

오키르호이

텔레포스

테우케르

모니탄

마족

카르나프

신마라

시르

바르부르크

<상급 스티그마를 판매하는 NPC>

 

2. 계정 접속 상태를 25시간 이상 유지할 경우 자동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선택창을 이용하여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로 접속한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 종료되기 1시간, 30분, 10분, 1분, 10초 ~ 1초 전에 클라이언트 종료를 안내하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3. 직업간 밸런스 보완을 위해 신석 발동 효과를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 무기를 양손에 모두 장비했을 때 왼손무기의 상태이상 신석 발동 확률이 기존에 비해 다소 낮은 확률로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출혈 혹은 중독 효과를 가진 상태이상 신석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4. 파티 플레이를 통한 부적절한 경험치, 어비스포인트 획득을 방지하기 위하여 파티원간 분배 방식을 수정, 보완하였습니다.
   - 개인이 사망 혹은 로그아웃 하거나 거리를 벗어날 경우 기존에는 총 경험치/AP/DP를 나머지 파티원들이 나눠 서 획득하였으나, 이제는 사망 혹은 로그아웃 한 캐릭터의 대미지 기여분 만큼 경험치/AP/DP가 차감되어 파티원들에게 분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공격할 때의 대미지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6. 스킬 사용 시 점프 등을 통해 캐릭터의 모션이 생략되는 것을 이용한 스킬 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7. 획득할 수 있는 최대 누적 어비스포인트를 레벨 별로 제한하였습니다.

 

레벨

획득 가능한 최대 누적 어비스포인트

10레벨 이하

최대 4,219(8급병)까지 획득 가능

11~24레벨

최대 23,499(6급병)까지 획득 가능

25~39레벨

최대 214,099(1급병)까지 획득 가능

40레벨 이상

제한 없음


8. 마도성과 정령성의 레벨 업 시 HP 증가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9. 캐릭터 능력치 중 마법 증폭력의 최대 수치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10. 휴식의 기운이 100%로 충전되는 시간을 3일에서 2일로 변경하였습니다.
11. 새로운 감정 표현인 '묵념'과 '기도'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감정 표현은 각 도시에 위치한 감정 표현의 스승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12. 비행 중 활강을 시도하여 활강 상태에서 비행을 종료하는 경우 비행 재시전 시간이 초기화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이동 속도 감소 효과에 걸린 상태에서는 활강이 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1. 일부 무기 아이템의 치명타 성능을 변경하였습니다.
   - 장검, 단검의 치명타 성능을 다소 낮춘 반면, 대검, 미늘창, 법봉, 활의 치명타 성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 새로운 아이템 등급인 ‘영웅’ 등급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웅’ 등급 아이템의 이름 색상은 주황색입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영웅’ 등급 아이템은 무기와 방패이며,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세트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세트 아이템은 신규 인스턴스 던전, 신규 제작, 퀘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4. 신규 제작 도안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족/마족 각각 54개의 특급 도안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특급 도안 중에는 유일 등급 아이템의 도안도 존재합니다.
5. 신규 변환서를 추가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제련석 변환서는 유일 등급이며, ‘명인의 ~~ 제련석’ 을 ‘달인의 ~~ 제련석’ 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제련석 변환서는 ‘신성의 요새’ 점령 시 보급병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제작물의 재료를 만들 수 있는 변환서가 추가되었습니다.
6. 새로운 외형의 복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마 신성 의복 판매상 NPC에게 기모노, 중국 황실 의상, 대만 황실 의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모노, 중국 황실 의상, 대만 황실 의상 – 남자>

   

     <기모노, 중국 황실 의상, 대만 황실 의상 – 여자>

 

   -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서 새로운 외형의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판금 세트>                                <신규 사슬 세트>  

   

     <신규 가죽 세트>                                <신규 로브 세트>

 

7. 천계의 테오보모스 연구소와 마계의 아드마 성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복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족의 경우 테오보모스 연구소에 등장하는 보물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족의 경우 아드마 성채에 등장하는 ‘공녀 카르미웬’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공녀 복식은 여성 전용 아이템이므로 남성 캐릭터가 공녀 복식으로 외형 변경이 된 아이템을 착용할 경우에는 공녀 복식 외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유일 등급 채집물을 추가하였습니다.

   - 유일 등급 채집물은 필드에 배치되어 있는 기존 채집물 채집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채집물

채집 결과물

오리하르콘

찬란한 오리하르콘 광석

미스릴

찬란한 미스릴 광석

오드

찬란한 오드

 

-       신규 인스턴스 던전에서 구할 수 있는 유일 등급 채집물을 추가하였습니다.

채집물

채집 결과물

넥스

넥스 광석

 

9. 어비스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신규 어비스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규 어비스 아이템은 천/마 대도시와 어비스 거점에 새롭게 배치 된 ‘상급 무기 담당 공훈관’, ‘상급 방어구 담당 공훈관’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어비스 아이템에는 세트 효과가 존재합니다.
10. 어비스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신석을 추가하였습니다.
    - 천/마 대도시와 어비스 거점에 있는 ‘소모품 담당 공훈관’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1. 어비스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스티그마를 추가하였습니다.

    - 천/마 대도시와 어비스 거점에 새롭게 배치된 ‘마법계열 스티그마 담당 공훈관’, ‘전투계열 스티그마 담당 공훈관’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2. 50레벨 데바니온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50레벨 데바니온 아이템은 데바니온 퀘스트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13. 아드마 성채의 ‘영주 란마르크’, 테오보모스 연구소의 ‘불안정한 트리로언’이 드롭하는 법서/보주 아이템의 이름과 옵션을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습득한 아이템의 이름과 옵션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변경 이후 새롭게 습득한 아이템에만 새로운 이름과 옵션이 적용 됩니다.

 

변경 전 아이템 명

변경 후 아이템 명

변경 전

변경 후

란마르크의 보옥

란마르크의 보주

생명력 +581

공격 속도 +17%

정신력 +623

생명력 +581

시전 속도 +13%

정신력 +623

란마르크의 마법서

란마르크의 법서

생명력 +581

공격 속도 +17%

생명력 +581

시전 속도 +13%

트리로언의 보옥

트리로언의 보주

생명력 +581

공격 속도 +17%

정신력 +623

생명력 +581

시전 속도 +13%

정신력 +623

트리로언의 마법서

트리로언의 법서

생명력 +581

공격 속도 +17%

생명력 +581

시전 속도 +13%

 

14. 드라웁니르 동굴의 ‘군단장 바카르마’가 모든 타입의 무기를 드롭하도록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였고, 새로운 이름과 옵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새롭게 추가 된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 된 아이템 명

47 군단장의 검

47 군단장의 전투망치

47 군단장의 단도

47 군단장의 마법서


    - 기존 아이템의 이름과 옵션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아이템 명

변경 후 아이템 명

변경 전 옵션

변경 후 옵션

붉은 여명의 여의주

47 군단장의 보옥

정신력 +973

마법 증폭력 +66

마법 적중 +47

생명력 +264

마법 증폭력 +66

시전 속도 +16%

정신력 +709

검은 나락의 참마도

47 군단장의 양손검

생명력 +264

물리 치명타 +52

공격력 +30

생명력 +290

물리 치명타 +52

공격 속도 +19%

어두운 황혼의 장궁

47 군단장의 장궁

생명력 +264

물리 치명타 +52

공격력 +30

생명력 +290

공격력 +30

공격 속도 +19%

검은 나락의 창

47 군단장의 창

변경 된 내용 없음

변경 된 내용 없음

깊은 심연의 지팡이

47 군단장의 지팡이

변경 된 내용 없음

변경 된 내용 없음

 

    - 변경 전에 습득한 아이템의 이름과 옵션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변경 이후 새롭게 습득한 아이템에만 새로운 이름과 옵션이 적용 됩니다.

15.     드라코닉 머리 방어구를 새로운 외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외형이 변경된 아이템

천족

마족

명룡왕의 판금 투구

암룡왕의 판금 투구

빛나는 명룡왕의 판금 투구

빛나는 암룡왕의 판금 투구

명룡왕의 사슬 투구

암룡왕의 사슬 투구

빛나는 명룡왕의 사슬 투구

빛나는 암룡왕의 사슬 투구

명룡왕의 가죽 모자

암룡왕의 가죽 모자

빛나는 명룡왕의 가죽 모자

빛나는 암룡왕의 가죽 모자

명룡왕의 로브 두건

암룡왕의 로브 두건

빛나는 명룡왕의 로브 두건

빛나는 암룡왕의 로브 두건

 

    

    <명룡왕의 판금 투구>                               <암룡왕의 가죽 모자>

16.  천계와 마계의 행상인이 판매하는 외형 변경용 아이템은 강화가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업데이트 이전에 구입한 외형 변경용 아이템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천족

마족

패배한 아칸 세트

패배한 가디언 세트

전사한 아칸 세트

전사한 가디언 세트

 
17.     아이템 옵션에 새로운 능력치인 ‘시전 속도 증가’, ‘적대치 증가’, ‘적대치 감소’를 추가하였습니다.
18. 봉혼석 사용 중 장착된 봉혼석을 모두 사용했을 때, 큐브에 있는 같은 종류의 봉혼석을 자동으로 장착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9.     오드 채집꾼 모자를 착용하고 레이더를 보았을 때 고도 차이에 따라 멀리 있는 오드는 회색으로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0. 키스크를 설치하면 설치한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등록 확인 창이 뜨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예외적으로 개인용 키스크의 경우에는 설치 후 바로 등록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21. 등록한 키스크의 작동 시간이 30분, 10분, 1분 남았을 때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등록한 키스크의 작동 시간이 [남은 시간]분 남았습니다.’와 같은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22. 천족/마족 대도시 고급 의상점에 있는 <치장의 데바>의 판매 목록에 캐릭터의 머리 색상과 피부 색상을 변경 할 수 있는 아이템인 ‘모발용 염색약’ 과 ‘칼라 스프레이’를 추가하였습니다.
23. 마족 외형 변경 아이템 중 신발을 착용하였을 때 천족 발 모양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정된 아이템

파견대 시리즈

전사한 가디언 시리즈

패배한 가디언 시리즈


24. 무기 전환 시 전환 전 무기에 강화되어 있던 신석의 효과가 전환 후 무기에서도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5. 아이템 이름이 잘못 쓰여져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정 전

수정 후

버터 구이

버터구이

도안: 살리바도의 사슬 어깨보호구

도안: 살리바도의 사슬 견갑


26. ‘도안: 검은 화산의 방패’ 으로 제작되는 상급 결과물이 일반 결과물과 동일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7. 일부 아이템 착용 시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8. 일부 채집물의 배치가 잘못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

 

[퀘스트]

1.   천/마 대도시 지역에 최종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50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습득되며, 대도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의 미션을 완료해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2.  50레벨 데바니온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30레벨 데바니온 퀘스트(천족: 현자의 가르침, 마족: 현인의 의식)와 대도시 지역의 최종 미션을 모두 완료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천족: 엘리시움에 위치한 NPC “라비린토스”에게 시작 퀘스트인 [직업 스승의 동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마족: 판데모니움에 위치한 NPC “크바시르”에게 시작 퀘스트인 [스승들의 인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3.   상급 스티그마 슬롯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천족은 엘리시움, 마족은 판데모니움에 있는 스티그마 조율사에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종족

습득 레벨

퀘스트 이름

천족

45

[파티] 깨진 스티그마의 비밀, [파티] 스티그마의 사용법

50

[파티] 슈라크의 스티그마 사용을 막아라 

마족

45

[파티] 슈라크의 스티그마, [파티] 스티그마에 대한 책자

50

[파티] 상급 스티그마의 비밀

 

4.  최고달인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미 1가지 제작의 달인인 상태에서 다른 제작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총 2가지 제작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  1가지 제작의 달인이 된 후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다른 제작의 달인이 되기 위한 최고달인 퀘스트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5.    천계의 엘리시움, 엘테넨, 테오보모스, 인테르디카와 마계의 판데모니움, 모르헤임, 브루스트호닌, 벨루스란 지역에 다수의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6.    새롭게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에서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7. 마석 교환 퀘스트 진행 시 매번 퀘스트를 습득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반복 교환을 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UI]

1.  파티 및 포스 인원을 빠르게 모집할 수 있는 파티/포스 모집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창에 '/파티모집 할 말', '/포스모집 할 말'을 입력하거나 친구 찾기 창과 포스 창에 있는 파티

    모집, 포스모집 버튼을 이용하여 모집 링크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  채팅창의 모집 링크를 마우스로 좌 클릭하면 지원 메시지가 해당 링크 파티/포스 장에게 귓속말로 전달됩니다. 

         

   -  채팅창의 모집 링크를 마우스로 우 클릭하면 해당 파티 및 포스에 대한 인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파티 원원 정보에는 레벨과 직업이 표시되며, 포스 인원 정보에서는 포스장과 부대장, 포스 구성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 인원 정보>                   <포스 인원 정보>

 

2.     새로운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되었습니다.

 

머리 모양

얼굴 모양

남자

여자

남자

여자

천족

5종

4종

7종

3종

마족

5종

4종

5종

4종

<새로 추가된 커스터마이징 수>

 

 

-       새로 추가된 커스터마이징을 조합한 얼굴 선택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남자

여자

천족

14종

8종

마족

14종

6종

<새로 추가된 얼굴 선택 항목 수>

 

    -       체형 선택 항목을 기존 번호 식 이름이 아닌, 특징에 따른 한글 이름으로 수정하였습니다. (EX: 건장한 체형, 어린이 체형, 드워프 체형 등)

3.     나침반 미니맵의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나침반 하단의 [+], [-] 버튼을 이용하여 미니맵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확대>                              <축소>

 

 

4. 나침반 미니맵 하단의 시간창에 마우스를 올리면 표시되는 시간 툴팁에 게임 내 시간과 실제 시간이 함께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우편함 편의 기능을 아래와 같이 추가하였습니다.
   - 편지 쓰기 시 메일 제목에 ‘제목없음’이 기본으로 쓰여져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편지 쓰기 시 아이템 첨부를 할 경우 메일 제목에 아이템 이름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 받은 편지 확인 시 편지 수신 날짜가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받은 편지가 100개 이상이 되면 편지 아이콘이 붉게 표시됩니다.
   - 우편함 이용 시 NPC로부터 받은 우편의 경우에는 [차단] 버튼이 비활성화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6. 아이템 장착 미리보기 창에 아래와 같은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하여 캐릭터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헬멧표시 버튼 기능을 추가하여 헬멧 장착 혹은 해제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7. 채팅 탭과 언어별 채팅 채널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6개까지 추가 가능했던 채팅 탭을 최대 7개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언어 채팅 채널(한국어, 영어)을 추가하였습니다.
8.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하여 관련 도움말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초보 도움말’에 ‘격전지 – 드레드기온’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 명령어’에 ‘파티모집’과 ‘포스모집’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9. 시공의 균열 툴팁에 이용 가능한 레벨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10. 가까운 시체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F9> 키를 사용하여 가까운 시체 선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자동으로 후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숫자패드/> 키를 사용하여 자동 후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 환경설정에 아래와 같은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전체 화면일 때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수직 동기화’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수직 동기화' 항목은 환경 설정-그래픽 설정 창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키 설정에 비행과 관련된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비행과 관련된 단축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편의에 따라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마우스를 이용한 카메라 이동 및 확대/축소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드래그로 카메라 좌, 우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카메라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14. 이미 습득한 스킬의 경우 구입 시 아이템의 아이콘이 붉은 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이미 습득한 스킬북, 도안, 스티그마, 감정 카드일 경우 아이템의 아이콘이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15. 소환된 아이템에 소환한 대상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시공의 회랑 소환 시 소환한 캐릭터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특급 우편 배달부 소환 시 수신자의 이름이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6. 자신의 캐릭터와 NPC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의 모습을 숨기는 <Shift+F12>의 기능을 보완하였습니다.
    - 같은 파티 및 포스에 속한 인원의 모습은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Shift+F12>의 기능 사용 중에도 상대진영의 캐릭터는 <Tab>을 이용하여 자동 타겟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7. 정산할 물품이 있을 경우 표시되는 아이콘의 모양을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변경 후>

 

18. 데바 전직 전까지는 전직 시 선택 가능한 두 가지 직업 채널에 모두 참여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예) 전사의 경우 데바 전직 전까지 수호성과 검성 채널에 모두 참여가 가능합니다.
    - 데바 전직 후에는 선택한 직업이 아닌 다른 직업의 채널이 삭제됩니다.
19. 장착 중인 소비 아이템을 퀵바에 바로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0. 의도하지 않은 추출로 인해 아이템이 파괴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아이템 추출 시 [확인] 버튼을 <Enter>로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우스 클릭으로만 [확인] 버튼 선택이 가능합니다.
21. 화살 및 봉혼석의 남은 수량이 50개, 100개 이하 일 때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경고 메시지에 보이는 남은 수량은 장착 중인 것과 큐브에 남은 것을 모두 합한 수량입니다.
22. 5 레벨 미만의 캐릭터는 포스 초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3. 키가 작은 캐릭터로 로브 하의 아이템을 장착 미리보기 했을 때, 아이템의 길이가 캐릭터의 키에 맞지 않게 보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24. 우체통, 시공의 균열, 아티팩트와 같은 오브젝트 NPC에 마우스를 올리면 확인할 수 있는 툴팁 설명 중 불필요한 레벨 표시를 삭제하였습니다.
25. 자동 전진, 후진 동작 시 아이템을 사용해도 자동 달리기 기능이 멈추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6. 환경설정-키 설정 항목의 목록 이름을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시점 초기화

반대쪽 보기

날개 펴기

비행

날개 접기

착지

실행

공격/대화

 

[NPC]    

1. 일부 주요 요새에 스티그마 명인을 추가하였습니다.

종족

요새

NPC 이름

천족

엘테넨

페르세포네

인테르디카

펠리아스

마족

모르헤임

헤너르

벨루스란

파르겔베르그

 

2. 어비스 요새 던전에서 획득한 고대 유물 아이템을 어비스포인트로 교환 할 수 있는 고대 유물 보상 NPC인 아마룽과 모모링링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아마룽과 모모링링은 어비스 심층부인 에레슈란타의 눈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3. 일부 사냥터의 활성화를 위해 솔로/파티 사냥 지역을 기존보다 명확하게 구분하여 플레이 성향에 따라 사냥이 용이하도록 수정하였으며, 해당 지역에 네임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고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보상을 조정하였습니다.
   - 엘테넨 혁명단 건설기지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고 네임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였으며,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능력치와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모르헤임 혁명단 건축기지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고 네임드 몬스터를 추가 배치하였으며,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능력치와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4. 에레슈란타 지역의 신성의 요새를 제외한 모든 어비스 요새에 배치된 수호신장의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5. 테오보모스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와 브루스트호닌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아드마 성채에 배치된 일부 몬스터가 상급 은신을 감지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6. 벨루스란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인 드라웁니르 동굴에 배치된 군단장 바카르마가 소환하는 소환수의 이동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7. 인테르디카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 아조투란 요새에 보스 몬스터 3종을 추가 배치하였습니다.
8. 몬스터 밀집으로 인해 플레이 난이도가 높았던 지역의 몬스터를 분산 배치하여 사냥이 용이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엘테넨 에라쿠스 지하신전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모르헤임 아르카니스 공중신전 지역의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라쿠스 지하신전>                               <아르카니스 공중신전>

9. 17~20레벨 대 지역에 배치된 몬스터의 등급 및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베르테론 투르신 전초기지와 투르신 주둔지 지역에 배치된 정예 몬스터의 등급과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알트가르드 검은발톱 주둔지와 검은발톱 부락 지역에 배치된 정예 몬스터의 등급과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10. 어비스 공훈관 이용 시 어비스포인트에 따른 정렬 조건을 추가하여 아이템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 [낮은 어비스포인트 순], [높은 어비스포인트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11. 몬스터 혹은 상대종족의 NPC가 캐릭터를 추격하는 도중 간혹 지형 밑으로 빠지던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12. 일부 NPC와의 대화 내용에 있었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환경]

1. 캐릭터가 경사진 지형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위치로 올라갈 수 있던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2. 벨루스란의 바카르마 군단 주둔지, 인테르디카의 인드라투 군단 주둔지에 있는 시공의 균열 이용 횟수를 기존의 두 배로 변경하였습니다.
3. 캐릭터가 특정 지형에서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4. 불의 신전의 특정 지형에서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5. 테오보모스의 라그도스 해안 북부에 배치된 오리하르콘 광석을 추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6. 엘테넨 랑크스 고원 지역의 일부 지형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7. 모르헤임의 무스펠 화산 지역과 아르카니스 공중 신전 근처의 일부 지형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8. 인테르디카의 바이올란트 실험실 내부의 일부 지형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9. 인테르디카 키샤르 부락의 특정 지형에 캐릭터가 들어가면 갇혀서 나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0. 인테르디카의 라스베르그 암흑영토 근처에서 깊은 물에 들어가도 대미지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1. 벨루스란의 알루키나 궁전에 천족 캐릭터가 들어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2. 벨루스란의 알루키나 궁전에 25레벨 이하의 캐릭터가 들어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13. 에레슈란타 라미렌 요새 부근의 용암 지형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14. 에레슈란타 뿌리의 섬의 일부 지형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어비스]
1. 어비스 순위가 변경 되었을 때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에서 ‘이번 주’라는 단어를 삭제하였습니다.
   - 시스템 메시지를 ‘어비스 계급이 [계급 명]으로 바뀌었습니다. 변경된 순위는 어비스 순위창에서 확인하십시오.’로 변경하였습니다.

 

[기타]
1.
동일 PC에서 접속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최대 수를 2개로 변경하였습니다

 

가족 여러분께서는 업데이트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어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파워북을 통해 1.5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온 파워북: 1.5 업데이트 완전 분석!]

 

앞으로도 가족 여러분의 좋은 의견 부탁 드리며, 소중한 의견에 귀기울이는 아이온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