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기 퀘스트와 포획 몬스터 추가, 영지 및 세력 활동 점수 개선을 포함한 아키에이지 4월 업데이트 '숨겨진 이야기'가 업데이트되었다.

사전에 아미고를 통해서 선행 공개되었던 연대기 퀘스트 [전하의 꿈-제자 칼레일]은 아키에이지의 메인 퀘스트인 도서관 원정대 외에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각 지역의 숨겨진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의 UI를 통해 제공되는 해당 콘텐츠는 델피나드의 별 10개와 금화 1골드를 지불하여 구매하는 형태며, 이후 활성화된 퀘스트는 미니맵 내 주황색 표시 혹은 NPC 머리 위에있는 깃털 문양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보상으로는 '성스러운 자의 공양' 칭호가 지급되며, 추후 매력적인 아키에이지만의 이야기들이 꾸준하게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다음은 영지&공성전 콘텐츠 개선으로 활동 보상이 강화되면서 이용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많은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는 영지는 소유수가 많아질수록 더 높은 보상 기회가 제공되며, 각종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화에 대한 활용도 역시 높은편이다.

특히 공성전 승리 시 얻는 수익금 강탈 금액 상향과 함께 발전된 영지 감독소와 제작소가 추가되는데, 각각 영지 감독소 보급원과 영지 발전 조합원 NPC가 등장. 영지의 주화를 획득하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한정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조합원은 공성 종료 후 수요일 자정부터 영지의 주화로만 구매 가능한 이프니르 강화제를 한정판매하며, 한 사람당 24시간에 한 번씩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영지 제작소 제작대에서는 고대의 각성 주문서 1~3단계의 제작법이 추가되었고, 발전된 감독소의 보급원이 보급 상태일 때 주간 퀘스트를 수행하여 고대의 각성 주문서 4단계 획득도 가능하다.




▣ 영지 관련 변경점

◇ 발전된 영지 제작소에 "영지 발전 조합원"이 추가됩니다.
- 조합원은 공성 종료 이후인 수요일 자정부터 한정 상품을 판매합니다.
- 한정 상품은 판매 개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특정 개수 이상 판매 시 판매가 종료됩니다.
- 수요일 자정 이후에는 한정 상품의 완판 유무와 관계 없이 새로운 상품을 판매합니다.
- 판매하는 아이템은 이프니르 강화제이며, 영지의 주화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 상품은 한 사람당 24시간에 한 번씩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 세력이 소유하고 있는 영지 개수가 많을 수록, 더 높은 등급의 이프니르 강화제를 판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 발전된 영지 제작소에 나타나는 "자원 수집 감독관"이 영웅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최대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1시간
- 변경 : 6시간

◇ 발전된 영지 감독소에 "영지 감독소 보급원"이 추가됩니다.
- 영지 감독소 보급원은 바로 이용이 불가능하며, 해당 지역의 공성전 종료 후 활동을 시작합니다.
- 영지 감독소 보급원은 처음에 세력원들에게 "후원"을 받습니다.
- "후원" 상태에서는 영지의 주화를 획득하는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후원" 상태에서 지급되는 퀘스트를 100회 완료 시 "보급" 상태로 변경됩니다.
- "보급" 상태에서는 "고대의 각성 주문서: 4단계"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영지 감독소 보급원은 공성전 종료 후 다시 "후원"을 받는 상태로 돌아갑니다.

◇ 영지 제작소 제작대에 일부 제작법이 추가됩니다.
- 영지의 주화를 사용하여 고대의 각성 주문서:1단계/2단계/3단계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전투 밸런스와 관련하여 증오 능력의 심연의 파동과 활력 칼날, 심연의 송곳니 연쇄 효과, 그리고 암투의 칼날 심판:파도와 이르코의 검무 등 기술 피해량이 감소했다.

그밖에 세력 활동의 경우 10단계로 확장되면서 점수 수치 확인이 가능해졌으며, 공략 난이도에 비례해 레이드 보스의 점수도 조정. 특히 예전 점수 산정 방식은 결과만을 반영했지만, 이제는 공성전이나 레이드 등 각종 세력 콘텐츠에 참여한 세력별 인원수까지 측정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한편 이외에도 포획 가능한 시즌4 몬스터 5종이 추가되면서 각각의 포획 물품이 담긴 상자를 전장 상점에서 훈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