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3일, 아키에이지 신규 통합 서버 다후타가 오픈할 예정이다.

통합 대상은 기존 다미안, 오키드나, 에안나 3개의 서버이며 다후타는 누이/하제와 함께 통합 경매군으로 편성된다.

세부적인 서버 통합 일정은 6월 25일(목)부터 시작되며, 대상이 되는 서버에서는 무료 이전 이벤트도 지원한다. 일정에 따라 7월 20일(월) 22시부터 통합 완료 전까지는 정원과 정원2 서버를 제외하곤 경매군 등록이 제한되며, 23일(목) 새벽 1시부터 낮12시까지의 점검 후 다후타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 통합 시 주의 사항

◇ 경매장
경매장 정보는 이전되지 않으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 48시간 전 경매장 이용이 제한됩니다.

◇ 제작 의뢰
통합 48시간 전 제작 의뢰 게시판 이용이 제한됩니다.

◇ UCC 도안
무한한 상상의 틀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모든 사용자 고유 도안은 초기화되며 통합 시 보유한 무한한 상상의 틀 수만큼 귀속된 무한한 상상의 나래가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단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통해 제작한 무한한 상상의 틀(사용자 고유 도안)에 한 합니다.

◇ 회수되지 않는 가구
하우징에 내려놓은 가구 중 가방으로 회수가 불가능한 가구는 초기화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 등짐
텃밭 등에 내려놓은 등짐형태의 아이템은 통합 시 초기화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판매하지 않은 무역품 등은 통합 전 미리 판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웅
통합 시 영웅의 권한 및 망토는 모두 초기화 됩니다. 단, 통합 이전 통합 대상 서버에서 선출된 마지막 영웅에게는 통합 후 “영광스러운 영웅의 황금 상자”를 지급해 드립니다.

◇ 하우징 세금 미리납부
통합 시 미리 납부된 세금증지는 초기화 됩니다.
6월 25일(목) 점검 이후 통합 대상 서버에서는 세금 미리납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 주민 기여도
서버 통합 점검 시 모든 주민 기여도는 정산 처리됩니다.

◇ 건축물 가구 배치 확장권
서버 통합 이전까지 대상 서버에 건축물 가구 배치 확장권을 사용한 하우징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에게 해당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가디언 육성
가디언 육성 권한은 초기화 되며, 육성 보상은 추후 별도 안내 됩니다.

◇ 통합 서버 영지 선포 방식
통합 서버 오픈 시 모든 영지는 주인이 없는 초기화 상태로 시작됩니다.
통합 서버 오픈 시 빛나는 해안의 각 세력 거점은 개척 2단계로 조정됩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에 조합대의 기단이 활성화되며 정화의 아키움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통합 서버 하우징 건설
통합 서버 각 주거지역 내 하우징 건설은 오픈 시 설치가 제한됩니다.
주거지역 설치 제한 해제 일정 : 2020년 7월 26일(일) 오후 9시
'완공 도면' 건설 시 별도의 건설 재료가 필요하지 않으나, 보증금과 세금은 기본 하우징 설치 시와 동일하게 부과됩니다.

◇ 웹 서비스
7월 23일 (목) 점검 시 서버 게시판 내 통합 대상 서버 태그(다미안, 에안나, 오키드나)가 비활성화되고, 다후타 서버 태그가 오픈됩니다. (기존 게시물은 서버 게시판의 전체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후타 서버 통합과 함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먼저 7월 23일(목)부터 30일(목) 점검 전까지 각 대륙 주요 지역에 생성되는 '제이크 요정 인형'을 통해 유용한 강화효과를 받을 수 있다.

상호작용 시 적용되는 제이크의 기운(강화 효과, 사망 시 유지)는 경험치 획득률, 공격속도, 기술 피해율, 이동속도, 사냥 시 전리품 획득률을 증가지키며 추가로 시전 시간도 3% 줄여준다.




여기에 6월 18일(목) 점검 전 기준으로 각 서버에 3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는 계정에는 다후타의 선물과 감사의 선물이 각각 지급된다.

외형 재료인 환술의 계승자,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델피나드의 별, 루루의 딱지와 여신의 열쇠, 키리우스의 훈장, 귀속된 건축물 세금 중지 등 구성품은 비슷한데 다미안, 에안나, 오키드나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다후타의 선물은 주요 능력치를 10 올려주는 '칭호: 다후타의 축복'이 추가로 포함되어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한편 주거 지역 설치 제한은 7월 26일(일) 21시에 해제되니 체크가 필요하며, 만일 신규 통합 서버로의 이전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라면, 6월 25일(목)부터 약 한 달간 누이 혹은 하제로의 무료 이전도 가능한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