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아키에이지에서는 유령이 출몰하는 신기루 섬의 비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22일(목) 점검 후부터 11월 5일(목) 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신기루 섬의 빗자루를 좋아하는 '마녀 리리카'를 찾아가 특별한 일일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일일 퀘스트는 30레벨 이상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리리카에게서 받은 빗자루를 타고 신기루 섬의 비행 관문을 순서대로 통과하는 간단한 목표가 주어진다.

관문은 총 4개로 마지막까지 통과 시 퀘스트 완료와 함께 유령과의 비행 주화 8개를 얻을 수 있으며, 완주 시간에 따라 1~4단계 증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유령과의 비행 증표는 사용 시 이벤트 주화 6~12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고, 신기루 섬 [리리카의 선물 교환대]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된다. 단, 1~4단계 증표 보상으로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는 매일 1종만 수락하여 완료할 수 있으니 당일 사용해야 한다.

이외에도 가위 눌린, 칙칙폭폭, 먹보, 유령 등 업적 수행 보상인 총 4개의 업적과 주황 호박 및 사람이 아닌 두 종류의 인장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벤트로 받은 리리카의 엄청난 빗자루는 비행 해제 시 이벤트 처음 위치로 귀환할 수 있으니 진행해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