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지령 상점은 2가지로 분류된다. 현금을 통해 수정이나 패키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수정 상점, 게임내 재화를 모아 서령부터 코어, 골드 재료 아이템 등 다양한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 상점이 있다.

수정 상점에서 구매해야 할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수정 탭에선 소망기금(30일)을 추천하고, 패키지는 초심자와 초심 경험치 패키지가 좋다.

교환 상점은 노말, 레어, 도전 그리고 이벤트 탭으로 분류됐다. 레어에서 UR 서령과 모든 아이템을 교환을 우선시하고, 노멀 상점에서 원하는 물품을 교환하자. 도전 탭에서는 희화를 먼저 구매하고 슬라냥과 황금 슬라냥을 꾸준히 구매하자.


수정 상점 목록
수정은 소망기금, 패키지 탭에선 주말 패키지는 비추천.

수정 상점은 한정, 코스튬, 수정, 패키지, 기타까지 총 5종류로 분류되어있다. 한정 상점은 은 어령사 레벨 15가 되어야 활성화된다. 각종 스킬 모듈, 코어 유물함, 서령 진화재료까지 구매할 수 있고 갱신도 가능하다. 물품 초기화 시간은 12시간마다 고정적으로 바뀐다.

코스튬 탭에선 서령의 코스튬을 판매한다. Swimsuit, Spring Frestival, Christmas, Halloween 등 계절 및 시즌마다 판매되는 코스튬이 있으며 수정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한정 판매중인 패션 코스튬도 존재하므로 수정에 여유가 있으면 애정 서령에게 코스튬을 구매하는 것도 좋다.

수정 탭에서는 수정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300 수정을 즉시 획득하고 약속 증서 1개, 전지 300, 700 골드를 30일간 매일 획득하는 소망기금(30일)을 5,900원에 판매 중이며 추천 구매 아이템이다. 그리고 '수정 한 움큼'은 1,2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수정 상자(특대)'는 11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첫 충전시 수정 2배 보상이 주어지는데, 예를들어 3,280 수정을 구매했으면 3,280 수정을 한 번 더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다양한 코스튬을 할인해서 판매 중이다.

▲ 소망기금(30일) 구매 추천!



패키지 탭에선 수정과 약속 증서, 유물함을 판매하는 초심자 패키지를 1,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에 비해 구성품이 좋아 구매하는 것을 추천. 초심 경험치 패키지는 골드와 찬란한 자연의 결정이 포함되어있으며, 무지개 결정이라고 불리는 찬란한 자연의 결정은 서령 훈련시 경험치를 대폭 상승시켜 나름 쓸만한 패키지다.

어령사 일일보급은 약 1,500원정도 싸게 구매할 수 있어 관심있다면 구매해도 좋다. 기타 탭에선 골드, 성물가방 확장기, 재료가방 확장기, 서령의 방 확장기, 약속 증서를 판매 중이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성물가방 및 재료가방이 필요해지는 타이밍이 생기고 서령의 방도 늘려야할 상황이 생긴다.


▲ 초심자, 경험치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 확장기는 필요할때마다 구매하면 된다.


교환 상점
도전에서 희화부터 구매, 레어는 모든 아이템을 다 구매하자.

교환 상점에는 노멀, 레어, 도전탭까지 3종류 탭이 존재한다. 노멀과 도전 물품 리스트 초기화 시간은 1일이며, 레어 탭은 약 2주마다 물품이 갱신된다.

노멀탭은 레어탭에서 모든 아이템을 구매하고도 서약 증서가 여유 있게 남았다면 구매하는 곳이다. 우선순위가 레어탭보다 낮으니 나중에 클릭하면 된다. 노멀탭에서는 재료나 호감도 아이템을 구매하면 되는데, 호감도 아이템은 물음표 상자인 신비한 선물이다.

레어탭은 소유하지 않는 UR 서령을 먼저 획득하고, 모든 아이템을 구매하면 된다. 서령이나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선 서약 증서가 필요한데, 전투나 뽑기를 통해 얻은 서령들을 서약 해제하면 서약 증서를 얻을 수 있다.

도전탭에서는 도전코인을 모아 아이템을 구매하는 곳이며, 코인은 서령 도전 진행시 획득할 수 있다. 도전탭은 희화를 1순위로 구매하고, 희화를 구매했거나 이미 얻었다면 황금슬라냥을 꾸준히 교환하면 된다. 황금슬라냥은 UR 서령을 돌파할 때 주로 쓰이므로, 계속 모아두는 것을 추천.


▲ 노멀보다 레어에 있는 우선순위 아이템부터 구매하자. (노멀은 개인마다 목록이 다름)

▲ 레어는 서령부터 구매후 싹 쓸어담자.

▲ 희화가 없다면 희화부터 구매, 다음은 황금슬라냥과 슬라냥을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