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수) 업데이트로 업적 시스템이 새단장을 마쳤다. 복잡했던 기존과 달리 보상과 목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고, 보상에 칭호 아이템이 추가되면서 업적을 달성하는 재미가 늘어나게 된 것. 칭호는 각자 고유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어 모든 칭호를 모으기 위해 꾸준히 업적을 달성하는 유저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데이트와 동시에 봄소풍 이벤트가 시작됐다. 접속만 해도 코스튬을 얻을 수 있으며, 시공난민 처치로 보상을 얻거나 주말에는 경험치 2배, 아이템 획득률 40%가 증가하는 등 여러가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메이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클레오의 메이드 의상 큐브'가 추가되었다. 오브를 사용해 뽑기 형식으로 메이드 코스튬을 얻는 방식. 가격은 하나에 100오브, 10개 묶음은 950오브, 30개 묶음은 2,700오브로 구입이 가능하다.


▲ 메이드 아바타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거래중인 유저들.



■ 앞으로도 업데이트는 계속된다!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

불편했던 부분의 개선은 현재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5월 4일(목)에 이뤄진 업데이트로 불편했던 업적 시스템이 개편되고, 새롭게 칭호 기능이 추가된 것. 보상과 목표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업적 달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업적 페이지에는 가장 먼저 모든 업적의 달성도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업적들이 표시된다. 메뉴 위의 탐사, 생활, 일반 탭을 클릭한다면 그에 해당하는 업적의 조건과 획득 가능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

업적의 보상 중에는 새로운 아이템 '칭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칭호 아이템을 사용한다면 칭호가 등록되어 캐릭터 정보창(J)에서 획득한 칭호를 장착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칭호는 크게 패시브 칭호액티브 칭호로 나뉘어져 있다. 칭호의 종류는 아이콘으로 구별이 가능하며, 패시브 칭호는 장착하지 않아도 항시 적용, 액티브 칭호는 장착해야만 능력치가 적용된다. 패시브 칭호의 옵션은 모두 중첩되어 적용되므로 높은 능력치를 확보하기 위해선 패시브 칭호 위주로 업적을 공략해 나가는 것이 좋다.


▲ 업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칭호의 종류들.

▲ 칭호는 캐릭터 정보창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던전 플레이 시 보스 몬스터 처치 보상으로 '봉인된 유실물'을 획득할 수 있다. 유실물 상자는 평소에 잠겨있어 개봉을 할 수 없지만 중앙 광장의 NPC 클레오에게 10,000골드를 주고 열쇠를 구입한다면 개봉이 가능해진다.

유실물 개봉 시 버프를 주는 음식, 획득 경험치가 증가하는 코인, 제작에 필요한 차원 결정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클레오의 열쇠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으므로 여러 이벤트를 병행하며 수행하다 보면 충분한 열쇠가 모일 것이다.

이 외에도 '콤보 카운트의 UI변화', '챌린지 모드 과거의 랭킹 확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소소한 변화가 이뤄졌다, 특히 주목할만한 부분은 사물함을 이제 공짜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에는 이용할 때마다 100골드를 내야 했지만, 골드 지불이 사라짐으로써 부담없이 아이템을 옮겨둘 수 있게 되었다.

추가로 PC방에서 아르피엘을 즐길 경우 주어지는 혜택도 강화되었다. PC방에선 채집 속도가 2배가 되며, 기존 효과에 더해서 공격력, 방어력, 마나가 10% 추가로 증가한다. PC방 유저와 같이 파티를 하는 멤버는 체력 10%의 보너스까지 받을 수 있다.


▲ 유실물에는 던전 공략에 도움이 되는 물품들이 담겨있다.

▲ 콤보 UI가 훨씬 날카로워진 느낌?




■ 연휴에도 아르피엘엔 즐거움이 가득! 새롭게 시작되는 다양한 이벤트

◈ 봄소풍 코스튬 받고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하자!

봄소풍 이벤트는 총 3가지로 분류되어 있으며, 5월 4일(수)부터 5월 26일(목)까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해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는 '매일매일 봄소품 코스튬 받기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출석체크 버튼을 눌러 매일마다 '봄소풍 코스튬'을 한부위씩 얻는 것이다.

코스튬은 5일동안 출석 체크를 했을 경우 모든 세트를 모을 수 있고, 게임 내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밥버거, 봄소풍 염색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다.

두 번째는 '시공난민에게서 잃어버린 색깔을 되찾자' 이벤트다. 화면 위의 공지사항에 어느 지역에 무슨 몬스터가 등장했다고 표시되는데,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 시공난민을 공격할 경우 도둑맞은 보따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따리를 개봉할 경우 강화 메뉴얼, 코스튬 패키지, 카탈리스트 상자, 세트효과 부여서 등 낮은 확률로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시공난민이 출현했다는 메세지를 확인하면 주저하지 말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연휴 및 주말마다 경험치 2배, 아이템 획득 확률 40% 증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말에는 더욱 열심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만일 자신이 65레벨 이하라면 경험치 2배 효과를 받아 빠르게 65를 달성할 수 있고, 65레벨이라면 시공 던전에서 원하는 에픽 코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 접속만 해도 코스튬을 준다고? 봄소풍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오호 드디어 나왔구나!

▲ 시공난민이 있는 곳은 그야말로 난장판, 어디있는지 찾는것조차 쉽지 않다.

▲ 그래도 보상 하나는 쓸만한 편. 원하는게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 메이드복을 꿈꾼다, 클레오의 메이드 의상 큐브

메이드 의상 큐브는 5월 4일(수)부터 5월 31일(화)까지 한정 판매되는 아이템이다. 오브샵에서 1개당 100오브로 구입이 가능하며, 10개 묶음은 950오브, 30개 묶음은 2,700오브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이드 의상 큐브라는 이름에 걸맞게 큐브를 개봉할 경우 일정 확률로 메이드, 집사 코스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확률표에 의하면 메이드, 집사 코스튬은 S등급으로 17%의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운이 웬만큼 나쁘지 않다면 10개 묶음으로 최소 1개는 획득할 수 있는 셈.

그러나 큐브에서 얻을 수 있는 코스튬은 캐릭터를 구분하지 않고 등장한다. 따라서 모든 세트를 갖추고 싶다면 다른 유저와의 거래가 어느정도 필요한 편이다. 코스튬은 등장 시 거래 불가 형태로 나오지만 밀봉에 필요한 오브의 개수가 1개이므로 부담없이 거래가 가능하다.


☞ 메이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기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아이린에게 메이드를 입혀주고 싶어 구입했다.

▲ 그러나 현실은?

▲ 결국 뽑기를 포기하고 게임돈으로 구입! 장갑, 머리띠는 너무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