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텔리아에서 장비 파밍이라면 던전을 공략하여 보상을 노리거나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게 대표적이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아이템 합성을 이용한 새로운 파밍 방법이 중요하게 활용! 무엇보다 합성을 통해서는 기존 장비보다 강력한 2티어 장비가 등장하기 때문에 최종 세팅을 위한 필수 시스템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2티어 장비는 사냥이나 제작을 통해 얻는 장비에 비해 더 높은 효율의 스탯 옵션을 가지게 되어 한 층 강력한 세팅이 가능해진다. 여러 재료와 조건이 요구되어 합성이 쉽다고 여길 수는 없지만, 캐릭터를 한 단계 높은 위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시스템인 것만은 확실하다.


[고휴율의 2티어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아이템 합성 업데이트 안내] ◀ 바로가기
[합성이 어려워? 아이템 합성에 대한 궁금함을 해소시켜줄 Q&A] ◀ 바로가기





합성을 위해서 필요한 재료와 방법은?

● 합성을 위한 기본 준비물

1. 봉인된 아이템 (전설 난이도 던전에서 획득 / 같은 합성 세트끼리만 사용 가능)
2. 50레벨 장비 1개 (같은 합성 세트끼리만 사용 가능)
3. 50레벨 +7 강화 장비 1개 (같은 합성 세트끼리만 사용 가능)
4. 스텔라이트 (45레벨 이상 필드와 던전에서 수집)


합성은 기본적으로 2개의 장비를 하나로 합치는 대신 더 높은 티어의 장비를 얻는 시스템이다. 단, 일부 조건에 걸맞은 아이템만 합성이 가능하며, 여러 재료를 요구하기에 2티어 장비 획득은 결코 쉽지 않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의 50레벨 장비가 합성의 대상인데, 조건을 좀 더 면밀히 살펴보면 '봉인된 아이템'을 장비 2개와 '스텔라이트'로 봉인 해제하여 2티어 장비를 얻는 셈이다.

여기서 '봉인된 아이템'은 전설 난이도 던전에서 출현하고, 재료 장비 2개는 '봉인된 아이템'과 같은 세트에 포함된 것만 합성에 사용할 수 있다. 즉, 50레벨의 장비마다 합성에 필요한 재료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필요한 재료는 각 장비의 툴팁 하단에 명시되어 게임 안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 재료로 들어가는 2개의 장비 중 하나는 최소 7 이상으로 강화된 상태여야 하고, 합성을 위한 전용 재화나 마찬가지인 '스텔라이트'는 45레벨 이상 필드와 던전에서 발견된다. 따라서 합성을 원한다면 '봉인된 아이템' 1개, 50레벨 장비 1개, 7강화 이상 50레벨 장비 1개, 일정량의 '스텔라이트'를 준비해야 한다.


▲ 장비 툴팁 하단에서 필요한 재료를 확인할 수 있다.




합성 결과물은 어떤 방식으로 효율이 결정될까?

합성은 정해진 세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얻는 장비 역시 어느정도 정해져있지만, 재료에 따라 결과물의 등급과 옵션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결과물 등급은 재료의 등급이 낮을수록 높은 등급을 얻기가 어려우며, 합성에 사용된 재료의 최하위 등급이 등장할 확률이 높다.

예를 들어 영웅 등급과 희귀 등급 장비를 재료로 선택하면 결과물은 두 등급 중 하나가 나오지만, 희귀 등급으로 출현할 확률이 더 높은것. 안전한 합성을 위해서는 원하는 등급과 같은 등급의 장비 2개를 재료로 소모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옵션은 재료에 따른 범위에서 무작위로 선택되고, 원하는 옵션을 얻기 위해서는 재료의 옵션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결과물의 옵션은 재료 2개에 있는 옵션들 중에서 무작위로 선택되기 때문인데, 지능, 지혜, 정신 옵션의 재료와 민첩, 힘, 체질 옵션의 재료를 합성 시 지능, 지혜, 정신, 민첩, 힘, 체질 중 옵션이 무작위 선택되는 방식이다.

이는 반대로 생각하면 원하는 등급과 옵션으로 구성된 장비를 재료로 사용 시 거의 확정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셈. 따라서 합성 전에 적절한 재료를 수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 합성 등급 적용 방식 예시.

▲ 합성 옵션 적용 방식 예시.




합성에 대한 질문 해소! 합성 Q&A 내용 정리

● 핵심 정보 요약

- 합성은 100% 성공 확률을 지닌다.
- 2티어 장비는 1티어 10강화와 비슷한 효율을 가진다.
- 2티어 장비 거래를 위해서는 '2티어 전용 밀랍 인장'이 필요하다.
- 결과물의 옵션 수치는 재료의 옵션 수치를 그대로 따라간다.
- 합성 장신구의 옵션 수치는 변동될 수 있다.


실패 없이 100% 성공하여 확정적으로 고효율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합성 시스템은 1티어 장비 10강화와 2티어 장비 0강화는 비슷한 효율을 지닌다. 특히 합성 시 강화 단계를 승계하지 않으므로, 1티어 장비를 8강화 이상 진행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2티어 장비는 오직 아이템 합성으로만 얻을 수 있으며, 거래를 위해서는 루트라스 소굴을 제외한 전설 던전에서 등장하는 '2티어 전용 밀랍 인장'으로 귀속 해제가 요구된다.

합성으로 등장하는 장비의 옵션이 재료 장비의 옵션 중 선택되기에 수치 또한 변동 없이 적용된다. 지능 5% 옵션을 지닌 재료 아이템을 합성에 소모, 해당 옵션이 결과물에 선택될 경우 새로운 2티어 아이템 역시 지능 5% 옵션을 가진다.

여기서 장신구는 옵션 자체가 기본 능력치이므로 결과물에서는 수치가 변동될 수 있다. 즉, 장신구는 재료 옵션의 종류가 중요한 반면, 무기와 방어구는 재료의 옵션 종류와 더불어 그 수치까지 중요하게 적용되는 셈. 한 마디로 좋은 재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좋은 재료에서 좋은 결과가!




사용 가능한 아이템 합성 세트 목록

● 직업별 무기



● 직업별 방어구



● 공용 장신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