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MSC 2020 시즌1, 국대 선발전 향할 상위 7개 팀 확정
- GCBUSANREJ, ROCK ARMY, REJECT KR, ArCARMADA, NPG KOERA, JMR, TeamSquare 진출
- PMSC 2020 시즌2, 오는 4월 본격 개막
- 시즌2 참가 접수, 3월 16일~28일까지 진행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타이틀로 펼쳐지는 'PUBG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PMSC)' 2020 시즌1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치열한 경쟁 끝에 GCBUSANREJ, ROCK ARMY, REJECT KR, ArCARMADA, NPG KOERA, JMR, TeamSquare가 국가 대표 선발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PMSC 시즌1은 지난 12일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2주 간 온라인 본선과 온라인 결승을 진행했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상위 32개 팀은 본선에서 A/B조로 나뉘어 대결을 펼쳤다. 각 조 상위 8팀이 결승으로 향했고, 결승을 통해 국가 대표 선발전에 진출할 최종 7팀이 결정됐다.

PMSC 시즌2는 오는 4월부터 시작된다. 온라인 예선은 4월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펼쳐지며, 온라인 본선과 온라인 결승은 각각 4월 11일과 12일에 진행된다. 경기에 앞서 3월 2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참가자 명단은 3월 30일에 발표된다. 경기 방식은 시즌1과 동일하다.

또한, PMSC는 시즌2 종료 후 와일드카드를 통해 국가 대표 선발전 두 자리를 추가로 채울 예정이다. 시즌1, 2 온라인 예선 상위 16개 팀이 참가 자격을 얻는다. 와일드카드전은 4월 18일 진행되며, 5라운드로 진행해 두 팀을 가린다. 국가 대표 선발전 최종 우승팀은 'PUBG 모바일 월드 리그(이하 PMWL)'에 진출하게 된다.

PMSC 상반기 총상금은 약 7,000만 원이다. 각 시즌 결승 상위 3개 팀에게 상금이 수여되고, 국가 대표 선발전에서는 상위 10개 팀과 MVP, 그리고 매 라운드 우승팀에게 30만 원이 주어진다. 상세 상금을 포함해 'PMSC 202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예선을 제외한 PMSC 모든 경기는 PUBG 모바일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 TV, 인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PUBG 모바일 유저들은 출석 체크, 라이브코드 획득, 승부예측, 커뮤니티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PMSC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은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 PMSC 시즌1 최종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