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인벤팀입니다.


희귀한 광물의 위치와 생성 시간, 좋은 어종이 낚이는 낚시터의 위치. 검은사막 곳곳에 숨겨져 있는 위치 정보를 보다 쉽게 입력하고 찾아볼 수 있는 기능!

검은사막 인벤 지도 시뮬레이터에 메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메모 기능은 평소 기억하고 싶은 위치를 저장해둘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지도 시뮬레이터상에 위치 기반으로 직접 클릭해서 입력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위치만 남기면 아쉽겠죠. 저장해둔 위치에 어떤 특이사항이 있는지를 함께 입력하여 지정 된 위치를 다시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비롯하여 추가 내용, 이미지, 참고 게시물 링크까지 모두 저장이 가능합니다.


길드원 혹은 지인들에게 야생마 생성 위치나 광물 위치를 설명하고 싶을 때. 넓은 지역의 특성상 말로 설명하기 어려웠을 것 입니다. 메모 기능은 혼자서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다른 분들에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정 메모의 URL을 전달하여 클릭만 해도 위치 및 기입 된 정보가 함께 전달됩니다. 메모 하나 뿐만 아니라 내가 저장해둔 모든 메모 정보를 함께 전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클릭] 검은사막 인벤 지도 시뮬레이터 - 바로가기!!


▣ 나만의 위치 정보를 쉽게 입력한다! 지도 시뮬레이터 메모 기능 이용 방법

1. 원하는 지점에 마우스를 우클릭해 보세요.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2. 메모의 제목과 내용, 참고할만한 글의 링크, 사진을 첨부해주세요. 모든 정보를 저장했다면 하단의 저장을 눌러주시면 메모를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메모라면 좌측하단의 공개에 체크해주세요. 공개를 체크하고 저장해도 다른 사람이 바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유가 필요할 때는 메모에 저장되는 별도의 URL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개부분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비공개 상태로 저장됩니다.




3. 저장 된 메모는 지도상에서 붉은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점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기입한 정보가 자동으로 출력 되며 클릭 시 동일한 정보가 좌측 메뉴에도 나열됩니다.


저장 된 메모는 좌측 메뉴를 통해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공개가 가능하도록 저장 된 메모라면 좌측 메뉴에 공유를 위한 URL도 함께 표시되니 주소를 전달하여 특정 위치 정보를 함께 나눠보세요.




4. 지도 시뮬레이터에 처음 접속할 때는 저장 된 메모가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상단에 있는 '내 메모'를 선택하면 저장 된 메모 모두가 나오게 되니 입력해둔 정보를 보고 싶다면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세요.






▣ 쉽게 알려주는 위치 정보! 지도 시뮬레이터 메모 기능 공유 방법

1. 저장 된 메모는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서 위치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공유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장 된 메모를 하나 선택해주세요. 그럼 좌측 메뉴에 공유를 위한 URL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주소를 공유하면 됩니다.

공유 기능은 공개로 설정한 메모에 한해 제공됩니다. 만약 공유 URL이 나오지 않으면 메모를 비공개 상태로 저장한 것이니 수정을 통해 공개 여부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2. 하나의 메모가 아닌, 공개로 설정해둔 모든 메모를 공유하고 싶다면 지도 시뮬레이터 상단에 위치한 '공개 메모 공유하기' 버튼을 이용해 보세요.

'공개 메모 공유하기'를 클릭하면 공유를 위한 URL정보가 나옵니다. 공개로 설정한 메모는 링크 등을 통해 열람이 가능하니 만약 공유를 원치 않는 정보라면 반드시 비공개로 설정해두세요.




주요한 위치 정보를 손쉽게 입력하고 언제든 열람할 수 있도록 추가 된 메모 기능이 마음에 드시는지요. 검은사막 인벤 지도 시뮬레이터는 편의성 증대 및 새로운 기능의 추가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만약 이용 중 건의 사항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건의/제보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항상 즐거운 검은사막에서의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