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업데이트를 통해 만샤움 종족 처치 시에도 숲의 진노를 일정 확률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숲의 진노는 최상급 수정을 만드는 재료로 많은 플레이어의 관심의 대상이다. 현재 예약 구매 가격이 거래소 등록 상한가 보다 약 25배에 달하는 높은 예약 구매 가격으로 형성된 것으로 알려져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숲의 진노는 앞서 말했듯 최상급 수정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다. 수정은 무기 혹은 방어구 등에 장착해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필요에 따라 무기나 방어구를 교체하는 대신 수정으로 대신하기도 한다. 수정마다 상승되는 능력치와 가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장비 상태 혹은 가지고 있는 자본에 따라서도 사용하는 수정이 달라지기도 한다.

▲ 숲의 진노, 최상급 수정의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웃돈을 주고도 구하기 힘들다


이러한 수정 중에는 '진/본/원'이라는 접두어가 붙은 특수한 마력의 수정이 있다. 이들은 가장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 최상 등급의 수정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원래 높은 값어치를 가진 특수한 마력의 수정을 한 단계 더 강화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진/본/원 마력의 수정은 기본적으로는 수정이 가지고 있는 세 가지 능력치 중 한 가지를 한층 더 강화해 준다. 살무사를 예로 들면 '진'의 경우에는 추가 적중력, '본'은 추가 공격 속도, '원'은 추가 시전 속도가 강화되는 식이다.

한두 단계 차이가 별거 아니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하이엔드급 스펙 싸움이 펼쳐지는 점령전이나 거점전에서는 그 한 단계의 차이가 승부를 가르기도 한다. 이 때문에 더는 상위 장비로 바꿀 필요가 없는 플레이어들은 스펙업에 수정을 이용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최상급 수정에 필요한 숲의 진노를 찾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최상급의 수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숲의 진노와 원하는 검은 마력의 수정과 마력의 파편 10개를 조합해 간이 연금을 통해 만들어진다. 단, 진/본/원을 정할 수는 없고 무작위로 선택된다.

◎ '살무사'를 통해 본 마력의 수정 등급별 능력치



숲의 진노를 얻을 수 있는 경로에는 사냥이나 의뢰가 있다. 사냥에는 카마실비아의 미루목 유적지가 유일했으나, 3월 9일 업데이트로 만샤움 종족까지 늘어난 상태다. 의뢰에는 마찬가지로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수련 의뢰와 특수 의뢰가 존재한다.

미루목 유적지는 최상위 사냥터답게 출현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매우 높아 사냥하기가 쉽지 않은 곳이다. 이 때문에 충분한 레벨과 스펙을 갖춘 플레이어들이 주로 파티 사냥을 하고 있으나, 사냥 효율이 그리 높지는 않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숲의 진노가 드랍되긴 하나 저조한 확률이다.

만샤움 숲의 경우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숲의 진노를 드랍하는 사냥터로 변경되었다. 미루목 유적지에 비해 만샤움 숲의 난이도는 비교적 쉬운 편이라, 공격력과 방어력만 충분하다면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다.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사냥을 지속할 수 있고, 숲의 진노를 혼자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고레벨 고스펙도 힘들다는 미루목 유적지, 숲의 진노를 아무나 얻을 수는 없다


▲ 미루목 유적지에서는 장작이 여러분을 팹니다, 진노한 숲의 공격에 주의하자


▲ 만샤움 숲은 미루목 유적지보다는 상대적으로 낮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사냥 외에 의뢰를 통해서도 숲의 진노 수급이 가능하다. 수련 의뢰의 경우, 58레벨 이상부터 수행 가능한 '발타라 - 유적의 성물'이 있다. 발타라 - 수련의 제단에 위치한 거점 관리자인 '밀포드'를 찾아가면 여기서 해당 수련 의뢰를 받을 수 있다. '발타라 - 유적의 성물'을 진행하고 완료할 경우 확정적으로 '수련의 제단 보상 꾸러미'를 얻을 수 있는데, 이를 개봉해 숲의 진노를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특수 의뢰로는 '만샤움 돌연변이'가 있다. 해당 의뢰는 흑정령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만샤움을 처치해 완료한다. 보상으로 '만샤움 돌연변이 소환서'를 얻을 수 있는데, 우두머리인 '나크 브뤼시카'를 소환하게 된다. 이를 처치하고 나면 보상으로 '나크 브뤼시카 보상 꾸러미'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숲의 진노를 얻게 된다.

만샤움 숲에 출현하는 만샤움 몬스터들 처치 시까지 숲의 진노를 얻을 수 있는 길이 넓어지면서, 조금 더 많은 물량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특히, 만샤움 돌연변인 특수 의뢰는 1일 1회 가능하므로, 만샤움 종족 처치와 특수 의뢰를 병행할 경우 더 높은 확률로 숲의 진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각각의 의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 꾸러미, 일정 확률로 숲의 진노를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