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서 길드는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길드없이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기는 하지만, 가입만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이 존재하기에 대부분은 길드 가입을 권장하곤 하죠. 하지만 플레이 타임이나 길드간의 전쟁, 거점전 참여 등 부담스러운 요소들로 인해 길드 가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인벤에서는 맘보, 청묘님과 함께 길드에 가입하여 누릴 수 있는 혜택, 그리고 이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불편요소들에 대한 오해아닌 오해를 풀어볼까 합니다.

먼저 길드에 가입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다른 유저들, 특히 일명 '고인물'이라고 평가받는 고수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모르는 정보에 대해서 물어보면 답변을 해주기도 하고, 같이 파티사냥을 해주면서 육성에 도움을 줄수도 있겠죠. 아무래도 아무런 연관이 없는 외부인보다는, 같은 길드에 소속되어 있는 동료에게 더 많은 걸 해주고 싶지 않을까요?

시스템적으로도 길드는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각종 길드스킬들을 활용해 버프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 특히 생활 레벨을 최고 3단계씩 올려주는 버프는 쏠쏠한 혜택이죠. 음식이나 의상을 따로 챙겨야하는 비중이 낮아지는만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생활콘텐츠와 전투 콘텐츠를 오갈 수 있습니다.

일일 급여 등 길드에서 직접적인 자금을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루 최대 500만 은화씩 한달에 1.5억 은화를 수령할 수 있다는 점! 초보 모험가들에게는 가뭄속의 단비같은 금액이 될 수도 있겠죠.

퇴근 후에 짧게 게임을 즐기는데 부담이 크게 느껴지거나 전투 콘텐츠 참여가 강제되는 것이 싫으시다구요? 거점전에서 민폐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신가요?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잠수 콘텐츠만 즐기더라도 길드 공헌도를 높여나갈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길드는 다양한 조건들을 내걸고 있는만큼 자신의 성향에 맞는 길드를 찾아본다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겁니다! 또한 거점전의 경우 내 스펙이 뒤쳐져 백병전이 어렵더라도 대포나 화염탑, 코끼리 등의 오브젝트 활용 및 보급조로서 활동한다면 충분히 1인분을 해낼 수 있으니 함께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