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스테이지 1-8을 클리어하면 도전 메뉴에서 '반격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반격 던전은 공격 없이 방어만 가능한 던전이다. 적 몬스터의 공격에 타이밍을 맞춰 방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공격인 '반격'으로 클리어하는 던전이다.

반격 던전은 매일 3회 도전할 수 있으며 실패는 도전횟수에 차감되지 않는다. 또, 보석을 지불하면 1회 추가로 반격 던전을 체험할 수 있다. 총 3회 추가 입장할 수 있으며 각 추가 입장시마다 300, 600, 900의 보석이 필요하다.

반격 던전에서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승급석은 장비의 별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재화다. 장비를 승급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기 때문에 매일 3번은 반드시 클리어해주는 편이 좋다. 월·목에는 '방어구 승급석'을, 화·금에는 '무기 승급석'을, 수·토에는 '장신구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일요일에는 모든 승급석을 고를 수 있는 '승급석 선택 뽑기권'을 지급한다.


반격 던전, 어떻게 공략 할까?
핵심은 반격 타이밍! 적이 빨간색으로 변할 때 방어 버튼을 터치!


반격 던전에 입장하게 되면 적 몬스터 '어둠의 수호자'와 일대일로 대결하게 된다. 이 몬스터의 공격에 맞춰 방어를 누르고 반격을 이용해 체력을 전부 깎으면 승리할 수 있다. '어둠의 수호자'가 빨간색으로 빛날 때 방어를 누르면 비교적 쉽게 반격에 성공할 수 있다.

반격 공격은 정확한 반격 타이밍에 따라 'Bad', 'Good', 'Great', 'Perfect'로 나뉜다. 반격에 실패한 Bad를 제외하면 Perfect에 가까울수록 데미지가 높다. 또, 반격이 성공할 때마다 추가되는 'Combo'를 통해 반격 데미지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좋은 판정을 유지하면서 반격 Combo에 성공한다면 '어둠의 수호자'가 그로기 상태에 빠지면서 기본 공격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거나 스킬 발동 기회가 주어진다.

반격 던전은 기본 공격 없이 반격만을 이용해 적을 격파해야 하므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럴때는 방어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서 자신 있는 패턴 1~2개에서만 반격을 하는 방법이 좋다. 타이밍이 어긋나더라도 방어 버튼을 터치하고 있으면 피해를 입지 않기 때문이다. 단, 적 몬스터 '어둠의 수호자'는 체력회복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계속 방어만 유지하면 던전을 클리어하기 어렵다.


▲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데미지가 아주 높다

▲ '어둠의 수호자'가 붉은색으로 변했을 때가 반격타이밍!

▲ 'GOOD' 같은 좋은 판정으로 반격에 연속 성공하면 스킬이나 기본 공격 시간이 주어진다

▲ 피니쉬 버튼을 눌러 적을 마무리!


10개의 난이도… 어떤 던전에 입장해야 할까?
피해가 높은 '어려움' 난이도 보다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적절한 난이도를 찾자!

반격 던전은 총 10개의 단계가 있으며 여기서 캐릭터의 전투력에 따라 '쉬움', '적정', '어려움'의 난이도가 갈린다.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장비를 불문하고 적 몬스터의 공격 1~2회 만에 캐릭터가 사망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권장 전투력에 맞는 던전을 입장하는 편이 좋다.

특히 단계별로 1~3단계, 4~6단계, 7~10단계의 보상이 크게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적정'이나 '쉬움' 난이도를 고르더라도 손해가 적은 편이다.

▲ 반격 던전은 권장 전투력에 맞춰가는 편이 좋다

▲ 강화석 종류는 바뀌지만 갯수는 요일별로 동일하다


※ 반격 던전 간단 요약

1. 반격 던전에서 장비 승급에 필요한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다.
2. 적이 빨간색으로 변할때 반격 버튼을 터치하면 쉽게 반격에 성공할 수 있다.
3. 반격 던전은 10단계, '쉬움'~'어려움'까지 난이도가 있지만, '적정', '쉬움'만 돌아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