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터마이즈 창을 켜놓고 고민에 빠지는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RPG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아이디만큼이나 고민되는 것이 바로 캐릭터의 외모다. 게임 내내 보게 될 캐릭터의 외형을 고르는 것이니 신중할 수밖에 없다. 블레스 모바일을 시작하면서 개성 있는 캐릭터 외형을 고르고 싶지만, 생각보다 만들기 어려운 요소기도 하다.

대부분의 모바일 MMORPG는 커스터마이즈의 자유도가 낮거나, 복잡하다. 블레스 모바일에의 개발사 씽크펀은 효과적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즈를 위해 '핑거 무브' 기술을 선택했다. 유저가 눈, 코, 입마다 모양을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서로 마음에 드는 형태 사이의 타협점을 찾기도 쉽기 때문이다.





■ 세 개의 캐릭터를 적절히 조화시킨다? 핑거 무브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즈 소개

블레스 모바일의 커스터마이즈는 간단하면서도 개성적인 외형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주어진 프리셋 위에 '핑거 무브' 액션을 통해 다양한 외형을 조합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조합이 나올 때까지 디테일을 바꿀 수 있다(단, 프리셋과 종족별 성별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프리셋이 제공되다 보니 원하는 인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거기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피부색, 헤어스타일 체형 등을 변경할 수 있다.


▲ 개성적인 모습의 4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커스터마이즈를 진행!

▲ 기본 6개의 프리셋과 무작위 선택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즈 초기 화면


■ 얼굴 커스터마이즈

프리셋 메뉴에서 대략적인 인상을 정했다면, ① 얼굴에서 상세한 조정을 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얼굴 프리셋 3개를 선택한 뒤, 터치 메뉴를 통해 상세한 인상을 정할 수 있다. 스크롤을 움직이면 프리셋 인상이 조금씩 변경되어 세세한 디테일을 조정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의 경우 초기에 고정이 가능하니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먼저 고르고 디테일 변경을 해도 된다.

프리셋은 종족에 따라 수인이나 사자, 오크 등 다양한 인종을 섞어서 조합할 수도 있다. 스크롤을 통해 취향에 맞는 얼굴을 만들어보자.


▲ ①얼굴 탭에서 ②프리셋 설정과 ③ 피부색 변경이 가능!

▲ 핑거 무브를 통해 세세한 인상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 동일한 계열의 얼굴이라도 스크롤 위치에 따라 인상이 확 변한다

▲ 하비히츠 종족의 커스터마이즈 예시

▲ 마스쿠 종족의 커스터마이즈 예시

▲ 판테라 종족의 커스터마이즈 예시



■ 헤어와 체형, 실전 사용 모습까지

원하는 외형이 결정되었다면, 다른 메뉴에서 전체적인 모습을 커스텀 할 수 있다. 먼저 헤어 스타일과 헤어 색상을 고를 수 있는 '헤어' 메뉴와 상세한 체형을 변경할 수 있는 '체형' 메뉴에서 캐릭터의 전체적인 모습을 조정할 수 있다.

'헤어'의 경우 정해진 10개의 프리셋 내에서 헤어스타일을 고를 수 있고, 그에 맞는 색상을 정할 수 있다. '체형' 메뉴는 캐릭터의 신장, 어깨, 가슴, 허리, 팔, 다리 등 세세한 부위를 핑거 무브를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완성된 캐릭터는 게임 내 의상을 입어보고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감정표현 액션도 확인할 수 있다. '스킬 보기'로 들어가면 실제 인 게임에서 사용하는 주요 스킬을 통해 커스터마이즈한 캐릭터의 인게임 액션을 볼 수 있다.

끝으로 완성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즈는 얼굴, 체형 등의 항목에 따라 3개까지 저장이 가능하며 계정 내에서 얼마든지 불러오기를 통해 가져올 수 있다.


▲ 열 가지 헤어 를 고르고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헤어' 메뉴

▲ ①신장 ②어깨 ③가슴 ④허리 ⑤팔 ⑥다리 등 다양한 부위를 핑거 무브로 조절할 수 있다

▲ 완성된 캐릭터에 의상을 입혀보고 액션을 취할 수 있다

▲ 실제 스킬 사용을 통해 인게임 모습도 확인 가능

▲ 게임내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해 언제든지 캐릭터의 모습을 촬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