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길드의 레벨이 5가 되면 '길드 본부'를 이용할 수 있다. 길드 본부는 길드원이 모여 본부 관련 콘텐츠를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본부 레벨이 높을수록 플레이 가능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본부 레벨은 길드 레벨에 비례해 증가하므로 길드원들의 꾸준한 기부가 필요하다.

길드 낚시터에서는 개인 공방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낚이고, 길드장 주도하에 길드원이 일정 수 이상 특정 장소에 모이면 길드 모임을 열 수 있다. 길드 모임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능력치 보너스를 받는 동시에 제한 시간이 걸린 길드원 전용 사냥터 '비밀 훈련장'이 열린다.


▲ 길드 레벨 5부터 입장 가능한 공간, 길드 본부



■ 본부 내 노란 포인트에 주목! 길드 보물

길드 본부 내에는 무작위로 보물이 생성된다. 보물이 있는 위치에서는 노란 구체가 빛나고 있어 금세 찾을 수 있다. 보물 근처로 다가가면 강화 주문서, 길드 공방 전용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한다. 본부에서 가장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로, 가끔 본부에 방문해 모든 구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예상치 못한 수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본부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노란 구체

▲ 근처로 다가가면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 이용할수록 성장하는 낚시터? 길드 낚시터

길드 본부 내 '낚시 구역'에 진입하면 일반 낚시터처럼 낚시를 진행할 수 있다. 일반 낚시터와 달리 생활 레벨 제한이 없어 누구나 자유롭게 낚시를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낚시터와 구분되는 것은 '낚시터 등급'이다. 길드 본부 내 낚시터에서 낚시에 성공하면 낚시 포인트가 누적된다. 이는 낚시터 경험치와 같은 개념으로 매일 얻을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으며, 획득 포인트는 자정에 초기화된다. 포인트 누적량에 따라 낚시터 등급은 5급부터 시작해 최대 1급까지 증가한다.

길드 낚시터는 일반 낚시터에서 볼 수 없었던 빈 상자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잡동사니가 아니라 길드 공방에서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쓰이는 재료이므로 무작정 판매하면 안 된다. 만약 인벤토리가 부족하다면 우선 코포라 성이나 레기움 성에 있는 창고 관리인에게 맡기는 것을 추천한다.


▲ 낚시 포인트가 쌓이면 낚시터 등급이 상승한다

▲ 얼핏 보면 잡동사니처럼 보이는 획득물도 전부 공방에서 재료로 쓰인다



■ 길드 재료 소비는 이곳에서! 길드 공방

본부 내 NPC '의문의 과학자'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우측 하단의 NPC - 의문의 과학자를 순서대로 누르면 자동으로 NPC 앞까지 이동한다.

처음에는 개인 공방만 이용할 수 있으며, 본부 레벨 3부터는 길드 재화로 아이템을 제작하는 '협력 공방'이 추가된다. 협력 공방에서 제작한 아이템은 캐릭터 가방이 아닌 길드 창고로 지급되므로, 간부진만 관리할 수 있다.

현재 개인 공방에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은 개인 공방 전용 상위 재료, 보석, 무기 등이 나오는 상자, 2단계 버프 물약, 3단계 회복 물약이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본부에 등장하는 보물을 발견하거나 낚시터에서 생산력을 소비해 재료를 꾸준히 모아야 한다.


▲ 본부에서 아이템 제작을 담당하는 NPC 의문의 과학자

▲ 주요 제작 아이템은 장비 상자와 버프 물약



■ 능력치 보너스와 숨겨진 사냥터까지! 길드 모임&비밀 훈련장

주 3회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길드장이 길드 접견실에 있는 '길드 모임 게시판' 근처에서 '길드 모임' 버튼을 눌러야 한다. 길드 모임이 시작되면 1분의 준비 시간이 주어지고, 이후 1분 안에 게이지를 모두 채워야 모임에 성공한다. 게이지는 길드 접견실에 모인 길드원 수에 비례해 증가하므로, 사전에 길드원끼리 시간을 정해 미리 길드 접견실에 모이는 것이 좋다.

길드 모임에 성공하면 일정 시간 능력치가 증가하고 비밀 훈련장으로 통하는 포탈이 열린다. 비밀 훈련장은 길드 모임 성공 시 5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길드 전용 사냥터다. 이곳에 등장하는 '선물 품은 푸니'를 처치 시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선물 품은 푸니는 이동 범위가 넓고, 체력이 10인 대신 타격 당 1의 대미지만 받으므로 동작이 큰 스킬보다 일반 공격으로 타격하는 것이 빠른 처치에 도움이 될 것이다.

단, 비밀 훈련장 내의 몬스터도 일반 필드처럼 레벨에 따른 페널티를 받는 것으로 추측된다. 실제 63레벨 캐릭터로 50레벨 푸니를 사냥한 결과, 어떤 아이템도 얻을 수 없었다.


▲ 게이지를 100%까지 채우면 모임 성공

▲ 성공 보상으로 능력치가 상승하고

▲ 비밀 훈련장으로 향하는 포탈이 열린다

▲ 비밀 훈련장은 5분 동안 선물 품은 푸니가 등장하는 비밀 사냥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