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라이브 서버에 의협단 상점이 추가됐다. 의협단 상점은 의협단 창(Ctrl+H)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의협단 상점' 버튼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잡화들과 광휘석, 각인서, 정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의협단 상점을 이용하기에 앞서, 이곳에서는 '의협단 주화'라는 특별한 아이템을 이용해 거래를 할 수 있다. 의협단 주화는 이름과는 달리 의협단 활동이 아닌 일일도전 완료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데, 3개 완료 보상에는 주화가 없고 5개 완료 보상에 1개, 7개 완료 보상에 2개의 주화가 포함된다. 즉, 매일 일일도전 7개를 완료하면 3개씩 주화를 쌓아나갈 수 있다.

충분한 의협단 주화를 모은 뒤에는 각 탭에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잡화 코너에서는 홍문신공 성장부적류와 빛나는 보석 망치, 홍문수/수호수 결정과 광야천/야귀/귀살 의상들이 판매된다. 성장부적은 일반-빛나는-이글거리는 순으로 각 주화 2개, 10개, 20개가 필요하며, 빛나는 보석 망치는 주화 15개가 필요하다. 홍문수 결정은 85개, 수호수 결정은 50개를 요구하며 의상인 광야천과 야귀는 500개, 귀살은 175개의 주화를 모아야 한다.

광휘석 탭에서는 빛나는 광석 상자를 주화 10개, 휘석 상자를 주화 5개에 구입할 수 있고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는 각 100개/50개가 필요하다. 각인서 탭에서는 빛나는 홍문 각인서 상자를 주화 10개에, 홍문 각인서는 5개, 빛나는 홍문 각인서는 50개로 구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정기 탭에서는 융철권의 정기와 진천마왕의 정기를 주화 3개, 서리갈과 수염뿌리, 주낙문의 정기를 주화 7개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각 아이템마다 구매에 필요한 의협단 레벨에 차이가 있으니 아래의 표를 참고하자.

사실상 의협단 주화는 습득량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를 주력으로 활용해 아이템을 파밍하기보다는, 일일도전을 꾸준히 완료했을 때 주어지는 소소한 부산물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낫다. 의협단 주화는 계정 거래 가능 속성이지만 기본적으로 일일도전 7개를 완료해야 하루에 3개를 모을 수 있는 수준이라, 많은 양을 단기간에 끌어모으기는 시간도 많이 들고 효율도 극도로 떨어진다.

▲ 의협단 메뉴 좌측 상단에서 의협단 상점 메뉴를 열 수 있다


▲ 의협단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의협단 주화는 일일도전 5개/7개 완료 보상으로 지급된다


▲ 의협단 상점 물품별 가격 및 구매제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