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퀘어에닉스


스퀘어에닉스는 오늘(18일),'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를 오는 4월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는 2010년 4월 발매한 '니어 레플리칸트'를 기본으로 버전업한 타이틀로, 2017년 2월 발매한 '니어 오토마타'의 세계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은 외딴 마을에 사는 마음 착한 소년으로 불치병인 '흑문병'에 걸린 여동생 '요나'를 구하기 위해, 사람의 말을 할 수 있는 수수께끼의 책 '백의 서'와 함께 유일한 희망인 '봉인된 말'을 찾는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작품 내 주요 인물 '가면의 왕'과 '피아'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공개했다. 가면의 왕은 가면 도시를 다스리는 젊은 왕으로, 국민을 생각하는 상냥함이 돋보이지만 규정을 중시하는 가면도시에서 자주 규정을 어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가면 도시의 소녀 '피아'는 어릴 적에 노역으로 가면 도시에 오게 됐으며, 규정상 대화가 금지되어있다. 카이네에게 도움을 받았던 경험이 있고, 원래 상냥한 성품이었기 때문에 도시에서 곤란해하던 주인공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주는 인물이다.

이외에도 마을과 북쪽 평원, 가면 도시, 모래 신전 등 주요 도시의 이미지와 각종 시스템도 공개됐다. 버튼 하나로 약/강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적쪽으로 회피를 하면 뒤로 돌거나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서 방어하면 상대의 자세를 무너뜨리는 튕겨내기를 쓸 수 있다. 유저는 이를 응용, 조합해서 다양한 전법으로 적과 상대해나가게 된다.

주인공은 한손검, 양손검, 창 3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무기는 전투 중에 바꿀 수 있다. 무기는 특정 상점에서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하면 각 무기의 스토리가 개방된다.

또한 주인공은 백의 서와 함께 있으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검은 피의 힘을 사용하면 창이나 주먹 등을 형성해서 마물에게 위협적인 공격을 할 수 있으며, 마력을 모았다가 방출하면 위력이 더욱 강해진다.

무기 및 마법을 활용해서 마물을 쓰러뜨리면 종종 단어를 입수할 수 있으며, 입수한 단어를 무기 및 마법, 체술에 나눠 사용하면 여러 부가 효과가 부여된다. 부가 효과에는 공격력이나 방어력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 상태 이상 등 약 100가지 이상의 종류가 있다.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는 오는 4월 22일 Xbox One, PS4로 출시될 예정이며, PC 버전은 스팀에서 4월 24일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