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5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차일드를 재료로 사용해 5성 차일드를 소환할 수 있는 '환생관'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5성 차일드인 '에아''브라우니'가 마왕 쟁탈전에 합류했다.

또한, 공지를 통해 최근에 이슈로 떠올랐던 불법 프로그램을 근절하기 위한 방안으로 2성 차일드 어펙션 과정과 골드 상자 보상 목록이 수정되었다. 이와 함께 골드 던전의 플레이 시간 축소 및 보상 상향을 진행해 시스템 개편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바로가기] 신규 콘텐츠, 환생관! 02/15(수) 업데이트 안내
[바로가기]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변경사항 안내
[바로가기] 태성 ★5 차일드 한계돌파 되돌리기 기능 업데이트 예정 안내
[바로가기] 환생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바로가기]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이벤트

▲ 기존 차일드를 합성해 차일드를 소환하는 환생관



◆ 사용하지 않는 차일드에게 다시 기회를! '환생관' 시스템 추가

환생관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를 재료로 환생관에서 지정한 '이번 주의 차일드' 중 하나와 계약할 수 있어 자신에게 필요 없는 차일드를 소모해 원하는 차일드를 획득할 기회가 늘어났다.

현재 환생관을 통해 소환할 수 있는 차일드는 환생관 전용 차일드인 '표류하는 에아'를 포함해 '다나, 아슈토레스, 주피터, 프레이, 하데스, 헤스티아, 메티스, 이브' 총 9종이다.

환생관에서는 재료로 사용할 차일드의 종류에 따라 소혼술, 귀혼술, 만혼술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합성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 외에도 일정량의 오닉스와 새로 추가된 재화인 '블러드젬'이 필요하다.

▲ 환생관의 3가지 합성 방법


다만, 현재 블러드젬은 리자의 숙제에서 매일 1개, 월정액 패키지에서 매일 1~2개, 크리스탈 패키지 종류에 최소 1~120개를 지급하는 것 외에는 수급할 방법이 없다. 그런데 환생관에서 100% 확률로 5성 차일드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블러드젬 120개가 필요하다.

쉽게 말해 환생관을 이용에 필요한 블러드 젬을 수급하려면 월정액 패키지를 결제할 경우 40~60일, 아무것도 결제하지 않을 경우 120일이 걸린다는 말이다. 자신에게 필요 없는 차일드를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좋으나 이에 들어가는 시간과 재화 요구량이 너무 크게 느껴진다는 유저들도 있다.

크리스탈 패키지를 구매해 빠르게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유저들 사이에서는 '블러드젬을 수급할 수는 있는 퀘스트 및 콘텐츠를 늘리거나 블러드젬의 요구량을 조금 더 줄이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의견이 오가고 있다.

▲ 블러드젬은 결제하는 방법 외에 리자의 숙제에서만 수급할 수 있다.


1) 소혼술

- 태생 ★4 최소 5명 ~ 최대 40명, 오닉스, 블러드젬을 재료로 사용하여 확률적으로 ★5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태생 ★4 차일드를 ★5로 진화했을 경우 소혼술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만혼술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재료로 사용되는 차일드의 개수가 증가하면, ★5 차일드 소환 성공 확률도 함께 증가합니다.
- ★5 차일드 성공 확률이 증가할수록 소모되는 재화 수량도 함께 증가하며, 실패 시 누적되는 마일리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 소혼술 1회 진행 시 최소 5명의 차일드가 필요하며 최소 10%에서 최대 100%의 확률로 5성 차일드가 소환됩니다.
* 5인 자동 선택 기능을 통해 소모할 차일드를 일괄 선택할 수 있으며 소환 성공 확률이 상단에 표시됩니다.
- 합성에 성공할 경우 태생 ★5 차일드가 소환되고, 실패할 경우 ★4 차일드가 소환됩니다.
- 합성에 실패할 경우 소혼술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마일리지가 전부 채워지면 ★5 차일드를 확정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진화를 통해 획득한 ★4 차일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며, 한계돌파가 진행된 차일드는 한계돌파 횟수만큼 여러 명으로 인정됩니다.

2) 귀혼술

- 태생 ★5 차일드 2명, 오닉스 40,000개, 블러드젬 120개를 재료로 사용하여 100% 확률로 재료 차일드를 제외한 태생 ★5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재료로 사용된 차일드가 [이번 주의 차일드]로 선정되었을 경우, 소환 결과에서 해당 차일드는 제외됩니다.
* 예시) 이번 주의 차일드로 ★5 하데스, ★5 다나, ★5 프레이가 선정되었을 경우 ★5 하데스, ★5 프레이를 재료로 귀혼술 진행 시 ★5 다나를 획득하게 됩니다.
- 진화를 통해 획득한 ★5 차일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으며, 한계돌파가 진행된 차일드는 1명으로 인정됩니다.
*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한계돌파 되돌리기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3) 만혼술

- ★5 50레벨 이상으로 진화한 태생 ★5 미만의 차일드 3명, 오닉스 40,000개, 블러드젬 120개를 재료로 사용하여 100% 확률로 ★5 차일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예시) ★5 선물꾸러미(Lv50), ★5 처용(Lv50), ★5 유이(Lv50) 차일드를 재료로 사용하여 ★5 차일드 소환 진행
- 진화를 통해 획득한 ★5 차일드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계돌파가 진행된 차일드는 1명으로 인정됩니다.



◆ '에아'와 '브라우니' 등장! 신규 차일드/스킨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차일드와 스킨도 추가되었다. 신규 차일드는 5성 '표류하는 에아'와 '소식통 브라우니' 2종, 신규 스킨은 '갬블러 주피터'와 '선생님 모나' 2종이다. 에아의 경우 오로지 '환생관'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브라우니는 프리미엄 소환 및 소환권에서 등장한다. 신규 스킨 2종은 리버스 라비린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리버스 라비린스에 추가된 갬블러 주피터(40,000 코인)선생님 모나(2,500 코인)


1) '표류하는 에아' 차일드 정보


[바로가기] '에아' 차일드 정보

에아는 수속성 방어형 차일드로 데빌 럼블에서 활약하고 있는 하데스와 스킬 구성이 유사하다. 슬라이드 스킬을 통해 피해 반사와 도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적의 공격에서 아군을 보호하면서 대미지까지 되돌려 줄 수 있어 스킬 공격 대미지가 높은 차일드를 상대할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또한, 아군 1명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하는 노멀 스킬, 적의 드라이브 대미지를 30% 감소시키는 드라이브 스킬, 모든 아군에게 스킬 대미지 방어 20%를 부여하는 리더 버프 등 방어형 차일드에게 유용한 스킬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효과의 대상이 속성을 가리지 않아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에아는 프리미엄 소환이나 소환권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오로지 환생관을 통해서만 소환할 수 있다.


2) '소식통 브라우니' 차일드 정보


[바로가기] '브라우니' 차일드 정보

브라우니는 목속성 보조형 차일드로 아군의 스킬 게이지 충전속도를 증가시키는 가속 버퍼다. 현재 가속 버퍼로 활약하고 있는 상아, 마야우엘, 키리누스와 슬라이드 스킬 가속 효율만 두고 비교하면 키리누스보다는 낮으나 상아, 마야우엘보다는 효율이 높다.

그러나 브라우니의 슬라이드 스킬에는 디버프 지속시간 감소 효과도 포함되어 있으며, 노멀 스킬을 통해서도 7초 동안 아군 2명에게 스킬 가속 버프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다. 무작위 적 3명을 기절시키고, HP가 가장 낮은 아군 3명을 회복시키는 드라이브 스킬까지 보유하고 있어 군중 제어 차일드로서도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 불법 프로그램은 인제 그만!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 이전 데스티니 차일드는 시스템상 2성 차일드의 어펙션을 통한 골드 수급 - 육성을 통한 크리스탈 수급 - 추출을 통한 오닉스 수급골드 상자, 친구 코인을 통한 스태미너 수급이 맞물려 월드맵 스테이지를 계속 반복할 수 있는 속칭 '무한동력'이 가능했다.

최근에 성행한 불법 프로그램은 위와 같은 행동들을 자동으로 플레이하도록 설정해서 크리스탈 및 각종 재화를 끊임없이 수급할 수 있었다. 이런 상황을 제한하기 위한 방안으로 1~2성 차일드의 어펙션 구조를 3성 이상 차일드와 동일하게 만들고 골드 상자에서 친구 코인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다.

▲ 2성 차일드의 어펙션 구조가 수정되었다.


그리고 1~2성 차일드 어펙션 구조 수정과 친구 코인 수급의 제한으로 줄어든 골드 획득량에 대해서는 골드 던전의 효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보완했다.

기존의 골드 던전은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고 클리어 시 무작위 골드 상자를 획득하는 방식이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1페이즈로 축소되고 기본 획득 골드를 약 1.3배로 상향했다. 또한, 획득한 골드에 최대 2배의 골드 부스터가 추가로 적용되어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골드 던전 클리어 이후 골드 부스터를 통해 골드 획득량이 증가한다.


위와 같은 수정으로 무한동력이 어려워지면서 불법 프로그램이 상당히 제한되었지만, 일반 유저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무한동력을 이용해 차일드를 육성하고 재화를 수급하는 일반 유저들도 많기 때문이다. 특히, 골드 수급량은 이전보다 확실하게 줄어들었다.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골드는 차일드의 한계돌파, 진화, 레벨업, 스킬업과 장비의 강화에 필요한 재화이며, 이에 들어가는 비용은 상당히 크다. 예를 들어 태생 4성 차일드를 +5까지 한계돌파할 경우 한계돌파, 진화, 스킬업에 필요한 비용은 약 4~5백만 골드고, +6 한계돌파에는 7~8백만 골드가 필요하다.

골드 던전 보상의 상향으로 어느 정도 보완했다고는 하나 차일드 육성에 필요한 시간과 골드를 생각한다면 부족하게 느껴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골드를 수급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되거나 차일드 육성에 들어가는 비용의 최적화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4성 차일드의 한계돌파만 해도 많은 골드가 필요하다.



◆ 그 외 개선 사항 및 이벤트 안내

○ 월정액 및 크리스탈 패키지 구성 변경

30일 동안 매일 일정량의 크리스탈과 스태미너를 지급하는 월정액 패키지의 구성이 변경되었다. 기존의 월정액 패키지와 가격은 같으나 지급하는 크리스탈의 개수가 늘어나고 신규 재화인 블러드젬도 함께 지급한다.

업데이트 이전에 이미 월정액 패키지를 구매한 유저들에게는 앞으로 받아야 할 크리스탈과 스태미너가 우편을 통해 한 번에 지급되었으며, 신규 패키지를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횟수도 초기화되었다.

게다가 크리스탈 패키지를 구매하면 추가 크리스탈이 지급되던 1+1 이벤트의 경우 추가 크리스탈 지급이 이벤트가 아닌 상시 지급으로 변경되고 블러드젬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보상이 업그레이드된 월정액 패키지

▲ 크리스탈 패키지 1+1 이벤트가 상시 적용으로 수정되었다.


○ 환생관 출시 기념 이벤트

신규 콘텐츠인 환생관 출시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우선 업데이트 이후 모든 유저들에게 1만 크리스탈과 블러드젬 120개가 지급되었다.

또한, 2월 16일(목)부터 2월 19일(일)까지 점심/저녁 접속 보상이 강화되어 블러드젬, 4성 차일드 확정 소환권, 크리스탈, 스태미너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2월 20일(월)부터 3일간 공식 카페에 게시되는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면 크리스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2월 16일 ~2월 19일의 접속 보상이 강화된다.


○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이벤트

공식 카페에서 진행한 투표를 통해 뽑은 차일드 8종과 신규 차일드인 브라우니가 베스트 차일드가 선정되었다. 다음 점검 전까지 '베스트 차일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이용해 5성 차일드를 소환하면 무조건 9종 차일드 중 하나가 등장한다.

현재 베스트 차일드로 선정된 차일드는 '브라우니, 다나, 아슈토레스, 주피터, 프레이, 하데스, 헤스티아, 메티스, 이브' 9종이다.

▲ 5성 소환 시 9종의 베스트 차일드 중 하나가 소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