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기본 화폐로 활용되는 미광체는 퀘스트부터 공개 이벤트, 고가치 몬스터, 현상금 등 몬스터를 상대로 한 전반적인 전투와 함께 맵 곳곳에서 발견되는 보급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덕분에 50레벨이 된 유저는 많은 미광체를 보유하고 있을 텐데, 미광체는 최대 10만 개까지만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미광체 10만 개를 가득 채운 후에는 전투나 보급품으로 미광체가 등장해도 추가로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쌓여있는 미광체는 수시로 사용해주는 게 이득! 미광체는 기본 재화인 만큼 NPC를 이용한 거래 대부분에 소비되고, 더불어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주입, 걸작 시스템 및 수집품에서 아이템 제작 시 일정량의 미광체를 요구한다.


▲ 미광체는 10만까지 수집된다.





■ 50레벨 이후 넘치는 미광체를 어디에 사용할까?

◎ 아이템 강화 및 제작에 필요! 안료 획득도 가능하다

미광체가 넘쳐날 때 가장 먼저 고민해야 될 사용처는 아이템이다. 각종 장비의 강화를 위한 주입, 걸작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 미광체가 필요하기 때문인데, 해당 시스템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광체 외에도 행성 자원과 함께 구하기 쉽지 않은 전설 조각, 걸작 코어가 있어야 한다.

더불어 수집품 목록에서 효율 좋은 장비의 제작도 고려해야 한다. 특히 경이, 전설 등급의 장비 중 성능은 좋지만, 전투력이 낮아서 사용할 수 없던 것들을 현재 전투력에 맞게 제작하기 위해 미광체가 요구되는 것. 단, 제작하는 장비는 현재 자신의 평균 전투력보다 조금 낮기 때문에 좀 더 전투력 상승이 필요하다면 장비를 제작하여 사용하는 건 잠시 보류해두는 게 좋다.

즉, 주입, 걸작, 제작 시스템을 활용하면 어렵게 모은 걸작 코어와 전설 조각을 소비하게 되므로 50레벨이 돼도 최소 500 이상으로 평균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게 먼저다. 그리고 전투력 500이 넘어도 섣불리 재료를 소비하기 전에 장비에 대해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전투력 상승이 급한 플레이어는 장비에 미광체를 소비할 일은 많지 않다. 그럼에도 미광체가 많아서 감당할 수 없다면, 수집품의 우주선, 차량, 고스트 의체, 안료를 제작하여 소비가 가능! 고급 등급 이하의 우주선, 차량, 고스트 의체, 희귀 등급 이하 안료는 미광체만으로 제작할 수 있어서 다른 재료를 소비하지 않고 획득이 가능하다.

고급 등급 이하의 우주선, 차량, 고스트 의체는 제작이 큰 의미를 지니지 않지만, 전설 이하 장비를 꾸밀 수 있는 안료는 캐릭터 외형을 장식할 수 있는 중요한 소모품! 미광체를 사용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안료를 제작해 멋진 모습으로 캐릭터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 주입에는 미광체 외에도 많은 재료가 필요하다.

▲ 희귀 등급 이하의 안료는 미광체만으로 제작할 수 있다.

▲ 안료를 사용하면 다양한 색상으로 장식이 가능!




◎ NPC와 거래에 활용!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미광체가 기본 화폐로 이용되는 이유는 다양한 방법으로 얻기 쉬운 것과 함께 대부분의 NPC를 이용할 때 소모되기 때문이다. 게임 내 NPC들에게는 각종 아이템이나 현상금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때 미광체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플레이어의 주요 도시인 여행자의 탑에 모인 많은 NPC들 중 거래가 가능한 대부분의 NPC는 미광체를 기본으로 요구한다. 시련의 장 보상 NPC인 샤크스 경에게는 일일 현상금을 미광체로 구매하여 시련의 장 토큰을 획득! 이후 시련의 장 평판과 업적을 달성하면 미광체로 전설 장비 및 전용 안료 등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갬빗 NPC 방랑자 역시 악명 등급을 올릴 수 있는 각종 현상금을 미광체로 판매 중이다. 악명이 높아지면 전설 장비와 고스트 의체도 미광체 구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클랜 관리자 수리야 호손은 고급 등급의 저레벨 장비와 클랜 경험치와 전설 장비가 보상인 현상금을 판매한다. 클랜 경험치는 강력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주간 퀘스트와 직결되므로 미광체로 현상금을 구매할 필요가 있다.

이외에도 미광체로 에버버스 NPC 테스 에베리스에게 분광 단면 보상이 있는 현상금을 구매할 수 있고, 선임 조선공 아만다 홀리데이에게 고급 등급 우주선과 차량과 함께 희귀 등급 차량인 승리의 아테나 구매가 가능하다.


▲ 현상금을 구매하여 클랜 경험치를 증가시킨다.

▲ 아만다 홀리데이에게 희귀 등급 차량을 구매한다.



EDZ부터 타이탄, 이오, 수성 등 대부분 전투 행성과 포세이큰 지역인 뒤엉킨 해안에는 각자 1명씩 보상 NPC가 존재하며, 이들을 통해 각종 아이템이나 현상금을 구입할 수 있다. 더불어 여행자의 탑에 있는 많은 NPC들 역시 거래에 미광체를 기본적으로 요구한다.

50레벨 이후 플레이어는 뒤엉킨 해안의 NPC 거미와 탑의 NPC들을 제외한 각 행성의 보상 NPC와 거래할 일은 많지 않다. 행성별 NPC들은 레벨업 중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장비와 고유 문양, 현상금을 판매하며, 미광체로는 현상금을 구매하여 보상인 행성 자원을 얻는 게 일반적인 이용 방법.

반면, 포세이큰으로 등장한 뒤엉킨 해안의 NPC 거미는 수많은 현상금과 더불어 각종 재료를 판매하고 있으므로 주목해야 할 인물이다. 거미가 판매하는 지명 수배는 미광체로 구입할 수 없고, 뒤엉킨 해안 현상금만 미광체 구매가 가능하며, 보상으로 더 많은 미광체를 얻기 때문에 추후에 미광체가 부족할 때 이용하기 좋다.

더불어 재료 교환에는 평소 얻기 쉽지 않은 걸작 코어, 전설 조각과 함께 미광체를 포함한 각종 행성 자원이 있다. 단, 구매 가격은 미광체 외에도 전설 조각과 행성 자원 등 천차만별인데, 거미가 판매하는 재료는 걸작 코어를 제외하면 날마다 가격이 변동되므로 매일 확인해 줄 필요가 있다.

주입, 걸작, 제작 등 다양하게 쓰이는 전설 조각은 물론 각종 행성 자원까지 미광체로 구매할 수 있는 날 미리 확보해 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거미가 전설 코어 10개로 판매하는 걸작 코어는 구매할 때마다 가격이 2배씩 상승, 다음 날 가격이 초기화되므로 하루 한 개씩 걸작 코어를 수집해 놓으면 추후에 아이템 제작, 강화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뒤엉킨 해안의 거미는 자주 찾아야하는 NPC다.

▲ 각종 재료와 전설 조각을 미광체로 구매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