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 최고 등급 아이템인 경이 무기 중 상당수는 촉매제라는 전용 아이템을 통해 걸작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전설 등급 장비에 걸작 코어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하듯 경이 무기 역시 촉매제를 이용하면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것. 하지만 경이 무기는 전설 아이템처럼 업그레이드가 쉽지는 않다.

각각 경이 무기에 걸맞은 전용 촉매제를 획득해야 하고, 업그레이드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특정 과제들을 수행해야만 하기 때문. 예를 들어 인기 파워 무기인 슬리퍼 시뮬런트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고급 난이도 별의 탑 레이드를 완료하여 촉매제 획득 후 이켈로스 무기 시리즈로 500킬씩 달성, 오라클 시퀀스 완료 등 여러 과제 수행이 요구된다.

게다가 특정 장소나 조건을 완료 시 얻을 수 있는 촉매제가 있는 반면, 황혼전, 시련의 장 같은 콘텐츠 플레이 중 확률적으로 획득하게 되는 촉매제도 존재한다. 따라서 경이 무기의 종류마다 촉매제를 얻는 것도 천차만별로 차이 나고, 그 후 업그레이드 조건을 만족시키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결코 적지 않다.

덕분에 경이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은 콘텐츠 돌파, 전투력 상승보다 우선시 여겨지진 않지만, 최고의 무기를 꿈꾸는 플레이어라면 언제가 됐든 반드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한다. 특히 모든 무기가 걸작 업그레이드로 한층 강력해지지만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유독 크게 성능이 뛰어오르는 무기도 존재한다.

자신이 원하는 경이 무기마다 촉매제 획득부터 업그레이드 조건을 미리 준비한다면, 걸작 경이 무기를 얻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터. 현재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경이 무기들을 살펴보고 촉매제와 업그레이드에 대해 파악해둬야 한다.

※ 현재 에너지 경이 무기 '호전적인 사자'는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 촉매제와 함께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북미의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일부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ㄴ 뉴 모나키, FWC, 데드 오빗은 데스티니 내 세력들 중 일부이며, 관련 NPC와 평판은 포세이큰 이전에 북미에서 활성화된 적이 있지만, 현재 국내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ㄴ 무기 주간(armsweek) 역시 해외에서 공개된 정보로 특정 기간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과거 armsday와 유사한 시스템으로 보이며, 현재 국내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 검으로 적들을 처치하다보면 획득할 수 있는 세계선 제로 촉매제.

▲ 걸작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추가 옵션이 활성화된다.




물리 경이 무기 9종 업그레이드 정보
멋진 모습 / 서로스 체제 / 감시의 날개 / MIDA 다목적 도구
옥토끼 / 허클베리 / 진홍 핏자국 / 질풍 / 쥐의 왕











에너지 경이 무기 11종 업그레이드 정보
굳센 빛 / 중력자의 창 / 북극성 창 / 하늘방화자의 맹세 / 줄타기 곡예사
태양탄 / 보레알리스 / 무자비 / 텔레스토 / 차가운 심장 / 프로메테우스 렌즈













파워 경이 무기 9종 업그레이드 정보
D.A.R.C.I / 벌레의 속삭임 / 아크리우스의 전설 / 트랙터 대포
콜로니 / 탐사자 / 슬리퍼 시뮬런트 / 워드클리프 코일 / 세계선 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