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빗 프라임은 기존 갬빗과 같이 4vs4 매치로 펼쳐진다. 나타나는 적들을 처치하여 티끌을 모으고, 상대 진영에 방해꾼을 보내는 것까지 갬빗의 기본적인 틀은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3판 2선승제가 아닌 단판으로 진행된다. 그만큼 게임 시간도 비교적 긴 편이다. 리더급의 강한 몬스터들도 등장하며, 침입자의 역할이 더더욱 중요해지기도 했다.

새로운 방랑자 시즌의 주 콘텐츠로 찾아온 '갬빗 프라임', 아직은 어색하기만 할 유저들을 위해 그 룰과 팁을 함께 정리해봤다.


▲ 갑자기 땡땡땡거리면서 나타나는 방랑자 형님


갬빗 프라임, 게임 방법과 팁 모음!

■ 반납해야 하는 티끌 수는 총 100개!
→ 한 판의 게임 시간이 긴 편, 침입도 더 자주 발생한다

기존 갬빗에서는 티끌을 총 75개를 반납해야 원시 괴수를 소환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갬빗 프라임에서는 100개의 티끌을 반납해야만 원시 괴수를 소환할 수 있다.

이처럼 한 판의 게임 시간이 길어 침입도 더 자주 발생하는 편이다. 때문에, 궁극기나 파워 탄약 사용을 너무 아껴서는 안된다.




■ 더욱 강력한 적이 나타난다
→ PvE 대미지가 2배로 늘어난 산탄총을 활용! or 리더용 사양 활용!

갬빗 프라임에서는 비교적 많은 수의 몬스터들이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강력한 몬스터들도 많이 등장한다.

명예급은 기본적으로 나온다고 보면 되며, 중간 중간 리더급 몬스터들까지 나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PvE에서 산탄총의 대미지가 2배로 올라갔으니 이런 적들을 상대할 때는 산탄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자.


▲ 이런 명예급 몬스터는 기본이고


▲ 리더급 몬스터들도 다수가 나온다



■ 방해꾼이 둘 이상 나타나면 티끌이 하나씩 사라진다
→ 티끌을 반납할 때 되도록 팀원과 타이밍을 맞춰서 방해꾼 2마리 이상을 보내자
→ 침입 타이밍도 방해꾼이 둘 이상 있을 때를 노리자


방해꾼이 1마리면 상관없지만 2마리 이상이면 은행에서 티끌을 하나씩 소멸시키게 된다. 때문에, 방어하는 입장에서는 방해꾼을 최대한 빠르게 제압해주어야 한다.

반대로 티끌을 반납하는 입장에서는 같은 팀원과 티끌 반납 타이밍을 맞춰서 2마리 이상의 방해꾼을 보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침입을 할 때도 상대 진영에 방해꾼이 둘 이상 있을 때를 노리면 상대를 교란시키기가 더욱 쉽다.





■ 원시 괴수에게 딜을 하기 위해서는 전령부터 정리하자
→ 전령은 산탄총으로 의외로 쉽게 제압할 수 있다

원시 괴수는 면역 보호막을 가지고 있어 곧바로 딜을 할 수가 없다. 딜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원시 괴수 전령들을 처리해주어야 한다.

원시 괴수 전령은 처음에 2마리가 소환되며 빨간색 핑으로 해당 전령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2마리를 처치하면 마지막 한 마리가 원시 괴수 주변에 한 번 더 소환된다. 이 전령까지 잡으면 딜 페이즈로 돌입할 수 있다.





■ 마지막 전령이 쓰러진 곳에 생긴 발판에서만 딜 가능
→ 마지막 전령을 잡기 전 상대에 침입한다면 전령 딜을 멈추고 침입자부터 잡아주자

마지막 전령이 쓰러지면 흰색으로 발판이 생기게 된다. 원시 괴수에게 딜을 주기 위해서는 해당 발판에서 공격을 해야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이 발판의 지속 시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모든 팀원들이 전부 준비가 된 상태에서 마지막 전령을 잡아주어야 한다. 만약, 마지막 전령을 잡기 전 팀원들이 사망했거나 상대 침입자가 갑작스레 들어왔다면 전령 소탕을 멈추고 팀원을 살리거나, 상대 침입자부터 잡아주어야 한다.


▲ 해당 발판에서만 딜을 할 수 있다



■ 침입은 상대의 딜 타이밍 때!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침입은 상대의 딜 타이밍을 적절히 노려주어야 한다. 상대의 딜 페이즈가 되면 모두 발판 한 곳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상대를 제압하기가 더욱 쉽다.

▲ 상대를 모두 잡으면 침입자 합성물을 획득할 수도 있다



■ 사망해도 괜찮다, 원시 괴수 처단자 버프만 잘 쌓아두자

상대 침입자가 들어와서 딜 페이즈를 망쳐놓아도 괜찮다. 차선책으로 전령을 빠르게 제압하여 '원시 괴수 처단자' 버프를 꾸준히 올려두어야 한다. 원시 괴수 차단자 버프를 많이 쌓아두면 한 번에 역전을 도모할 수도 있다.


▲ 버프 1중첩일 때의 대미지

▲ 버프 4중첩일 때의 대미지






▲ 4중첩 버프일 때의 대미지, 역전을 만들 수 있다


■ 더욱더 중요해진 파워 탄약

파워 탄약의 중요성은 더더욱 높아졌다. 맵 중앙에 있는 파워 탄약은 되도록 침입자 역할의 팀원에게 양보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파워 탄약 생성의 쿨타임이 끝나는 순간마다 바로바로 다시 먹어주어 회전율을 높여야 한다.

▲ 급박한 전투 속에 있으면 파워 탄약의 존재를 잊곤 한다


■ 빛의 보주를 많이 생성하는 장비, 스킬로!

게임 시간이 길어진 만큼 빛의 보주를 많이 생성해서 팀원들의 궁극기 회전율을 빠르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되도록 빛의 보주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장비나 스킬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

▲ 빛의 보주의 역할은 어디서든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