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월 4일,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스타크래프트의 출시 20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특정한 기간 안에 블리자드의 각 게임에 접속만 하면 스타크래프트의 20주년을 기념하는 특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오는 3월 7일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2, 디아블로3와 오버워치의 이벤트가 시작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는 20주년 기념 UI 스킨을, 디아블로3에서는 전투순양함 테마의 애완동물 '자치령의 복수'를 받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는 3월 7일 이후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각 종족의 특별 UI 스킨을 제공하며, 3월 7일부터 4월 4일 사이에 로그인하는 유저는 초상화와 문양까지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는 3월 7일부터 4월 4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위도우메이커가 사용할 수 있는 사라 케리건 유령 스킨이 지급된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지급되는 UI 스킨

▲ 디아블로3에 지급되는 전투순양함 테마 애완동물 '자치령의 복수'

▲ 스타크래프트2에 지급되는 종족별 UI 스킨

▲ 오버워치에 지급되는 위도우메이커의 사라 케리건 유령 스킨


또, 3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 하스스톤에서는 스타크래프트를 모티브로 하는 선술집 난투가 제공되며,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고 보상으로 코볼트와 지하 미궁 카드팩 3개를 받을 수 있다.

3월 28일부터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이벤트가 시작된다. 3월 28일부터 4월 8일 사이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은 프로토스, 테란, 저그의 20주년 기념 초상화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4월 1일부터 4월 7일까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안에 게임에 접속하여 스타크래프트 테마의 애완동물인 저글링, 그런티, 꼬마 토르, 맹독충, 제라다르 중 하나에게 '/경례' 명령어를 입력하면 "스타크래프트에 대하여 경례" 위업을 달성할 수 있다.


▲ 하스스톤에서는 특별한 선술집 난투를 통해 카드팩을 얻을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지급되는 20주년 기념 초상화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는 "스타크래프트에 대하여 경례" 위업이 제공된다


이밖에 3월 31일과 4월 1일에는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 스타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인물들이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20주년 축하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4월 1일에는 스타크래프트 팬들과 함께한 20주년 기념 영상 'StarCraft is Life: A Celebration'가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998년 3월 31일(한국 기준 4월 9일)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는 출시된 1998년 1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그해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 되었으며, 이후 10년 동안 1100만장 이상이 팔리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특히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PC방 시대와 프로 게이머 시대의 출발을 알렸으며, 지난 2017년 8월 15일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출시하기도 했다.

스타크래프트 20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 및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