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내에서 중세시대에 들어서면 캐슬 건물을 건설해 '장군'을 뽑을 수 있다. 장군은 보통 유닛과는 달리 높은 체력 및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다양한 전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도미네이션즈에 등장하는 영웅은 '알렉산더'와 '클레오파트라', '노부나가', '나폴레옹' 총 네 종류가 있으며, 한 번 연구를 마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격과 방어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 도중 체력이 소진되면 체력이 전부 회복할 때까지 휴식을 취하게 된다.

휴식시간은 체력의 손실 정도에 따라 달라지며, 전투 도중 사망하면 최대 하루 동안 휴식을 취한다. 때문에, 전투도중 장군이 큰 피해를 입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발리스타 타워에 노출이 되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응급 처치 전술을 사용해 전투 중 회복을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휴식을 취해 체력이 모두 회복이 된 영웅은 캐슬 화면에서 다시 활성화 시켜 공격 및 방어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장군끼리 맞붙게 되면 서로 3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공격시 우리편 장군은 적 장군에게 공격당하지 않으면서 적 장군을 공격할 수 있게 조절해야 한다.

▲ 캐슬에 있는 장군도 수비병과 같이 해당 원형 범위안에 적이 침입하면 장군이 출전한다.

▲ z캐슬 건물 정보



■ 어떤 장군이 등장할까?

□ 알렉산더
고대 그리스 북부의 왕국 마케돈의 군주인 알렉산더 대왕은 20세에 왕위에 올라 그리스를 시작으로 남쪽으로는 이집트, 동쪽으로는 인도 북서부를 정복하면서 그리스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개척해 대제국을 건설한 군주다.

게임상에서는 캐슬을 건설하면 뽑을 수 있는 영웅으로, 같은 레벨에서 뽑을 수 있는 클레오파트라에 비해 체력이 높지만 공격력은 조금 약하다. 연구를 통해 영웅의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캐슬을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연구가능한 최대레벨이 5씩 증가한다.


□ 클레오파트라
이집트의 마지막 여성 파라오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평가는 '시대의 요부'라는 평가도 있지만 대외 정치 활동으로 이집트를 전성기로 이끈 뛰어난 정치가라는 평도 있다.

게임상에서는 캐슬 1레벨에서 알렉산더와 함께 등장하며, 알렉산더보다 체력은 약간 적지만, 공격력은 더 강하다.


□ 노부나가
전국시대 종식의 기반을 닦은 사람으로 일본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화약시대에서 캐슬을 2레벨로 업그레이드하면 노부나가를 얻을 수 있으며, 알렉산더와 클레오파트라보다 체력은 더 적지만, 공격력이 더 강한 영웅이다.


□ 나폴레옹
영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유럽을 장악했던 나폴레옹은 국정을 정비하고 법전을 편찬하는 등 개혁 정치를 실시한 인물이다. 계몽시대에서 캐슬 3레벨을 건설하면 나폴레옹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