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캐릭터마다 정할 수 있는 주 무기의 루트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서 현우는 '톤파'와 '글러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어느 것을 정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경우의 수가 무수히 달라지는 것이다. 이렇게 선택한 무기에는 각각 '무기 스킬'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무기 스킬은 '7레벨'에 해금되어 스킬 레벨을 찍을 수 있고, 14레벨이 되면 스킬 레벨을 2단계로 올릴 수 있다. 간혹, 무기 스킬을 이용한 전략을 짤 수도 있기 때문에 캐릭터의 고유 스킬뿐만 아니라 무기 스킬 또한 챙겨봐야 할 요소 중 하나다.
여담으로 무기 숙련도는 해당 무기로 상대 및 중립 몬스터에 피해를 입히거나 해당 무기를 제작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무기 스킬은 무기 종류마다 달라지며 각자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 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무기 스킬 목차 |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 단검 2. 양손검 3. 도끼 4. 쌍검 5. 권총 6. 돌격소총 7. 저격총 8. 글러브 9. 톤파 10. 망치 11. 방망이 12. 레이피어 13. 창 14. 활 15. 석궁 16. 투척 17. 암기 18. 기타 19. 쌍절곤 |
1. 단검 - 망토와 단검
+ 고정 피해 (대상의 현재 체력의 10%) | + 고정 피해 (대상의 현재 체력의 10%) | ||
망토 효과로 인해 일정시간 투명해지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증가한 이동 속도는 일정시간에 걸쳐 감소합니다. 단검 효과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의 뒤로 이동해서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현재 체력 일정 비율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2. 양손검 - 빗겨 흘리기
지정한 방향으로 일정 시간 동안 자세를 취해서 모든 공격과 효과를 방어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받습니다. |
3. 도끼 - 버서크
적에게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버서크 효과가 중첩되며, 중첩 수에 띠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버서크 스킬을 사용하면 버서크 효과 중첩 당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하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추가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4. 쌍검 - 쌍검난무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 권총 - 무빙 리로드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더 빠르게 총알을 장전합니다. 패시브 스킬과 무기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다운 시간이 일정 시간 감소합니다. |
6. 돌격소총 - 과열
(피해를 입힐 때 5스택) (100스택 쌓였을 시, 발동) | |||
기본 공격으로 적을 타격할 때마다 총알 1발당 과열 중첩을 획득합니다. 일정시간 동안 기본 공격을 하지 않으면 과열 중첩이 감소됩니다. 과열 중첩이 최대치가 되면 과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열 효과 활성화 중에는 공격 속도 상한이 무시되며 기본 공격에 넉백 효과가 추가됩니다. |
7. 저격총 - 저격
지정된 방향으로 저격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저격 모드에서는 시야거리가 증가하지만 시야 각도는 좁아집니다. 시야 내의 적을 공격하면 잠시동안 적에게 조준선이 보여진 후, 적을 저격해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면저격 모드가 해제됩니다. |
8. 글러브 - 어퍼컷
최종 피해량 100% +고정 피해 50 | 최종 피해량 200% +고정 피해 100 | ||
일정시간 동안 다음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9. 톤파 - 고속회전
일정시간 동안 모든 피해를 막고, 공격한 대상에게 피해를 되돌려 줍니다. (공격의 효과는 막지 못합니다.) |
10. 망치 - 갑옷깨기
지정한 방향으로 망치를 내려쳐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감소 시킵니다. |
11. 방망이 - 풀스윙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 시킵니다. 넉백된 적이 벽에 부딫히면 기절합니다. |
12. 레이피어 - 섬격
지정한 적에게 돌진해서 피해를 입힙니다. |
13. 창 - 그림자 찌르기
2m까지 넉백 | 2m까지 넉백 | ||
지정한 방향으로 창을 강하게 내질러서 피해를 입히고 일정 거리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에 맞은 대상은 이동 속도가 감소되고, 특정거리의 적은 공격 범위 밖으로 밀어버립니다. |
14. 활 - 곡사
지정한 지점으로 화살 다발을 발사하여 화살비가 내리게 합니다. 발사된 화살은 일정시간 후에 목표 지점에 떨어지며, 화살비에 맞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화살비의 중심에 있을 경우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
15. 석궁 - 강노
(벽에 부딪힐 시) | |||
지정한 방향으로 석궁을 쏩니다. 맞은 대상은 피해를 입고 밀려납니다. 대상이 벽에 부딫혀 기절하게 되면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
16. 투척 - 연막
지정한 위치에 연막탄을 던져서 터트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적은 시야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17. 암기 - 마름쇠
(+30% 공격력)에서 (+40% 공격력)으로 적용 | (+30% 공격력)에서 (+40% 공격력)으로 적용 | ||
일정 범위에 마름쇠를 뿌려 마름쇠를 밟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마름쇠를 연속해서 밟으면 최초 피해의 40%만 적용됩니다.) |
18. 기타 - Love&...
지정한 방향으로 음파를 날려 첫 번째로 맞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하트 쪽으로 강제 이동시킵니다. |
19. 쌍절곤 - 맹룡과강
(+50%~150% 공격력) (집중 시간에 따라 변화) | (+50%~150% 공격력) (집중 시간에 따라 변화) | ||
기절 지속 시간 | |||
쌍절곤을 빠르게 휘둘러서 생긴 바람을 모아 지정한 방향으로 날립니다. 바람의 구체는 쌍절곤을 휘두른 시간에 따라 증가된 피해를 입히며, 일정 시간 이상 휘두르면 맞은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