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3 패치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33회 레터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퀘스트 이외에도 신규 24인 레이드, 신규 던전 등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모험가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왕도 라바나스타' 연대기 후속편으로 등장하는 신규 24인 레이드 '대등대 리도르아나'는 멋진 풍경과 독특한 기믹이 인상적으로, 새로운 레이드를 갈망하는 모험가들의 갈증을 채워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주요 퀘스트와 부가 퀘스트를 통해 종종 만날 수 있었던 메기 수인 종족인 나마즈오족을 신규 야만족 퀘스트로 만날 수 있는데, 메인 시나리오를 포함한 신규 퀘스트와 신규 24인 레이드, 신규 아이템의 정보를 모아봤다.


주요 퀘스트 업데이트
메인 시나리오: 해방전쟁 전후편



제국의 전권 대사 자격으로 도마에 파견된 아사히는 히엔에게 제국과 도마 간의 평화를 위한 협상을 제안한다. 히엔은 제국에 징집당한 도마 백성들을 되찾기 위해 포로 교환에 합의하지만, 죽었다고 생각한 제노스의 귀환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과연 도마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신규 주요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요 퀘스트인 '새벽의 빛'을 완료해야 하고, 해당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쿠가네에 위치한 NPC 알피노(6.0, 6.1)로부터 '고우세츠와 츠유'를 시작할 수 있다.


연대기 퀘스트 업데이트
신비한 사성수의 다음 이야기는?



사성수 중 하나인 현무와 인연을 맺고 홍옥해를 덮칠 재앙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빛의 전사! 백호의 아라미타마를 성공적으로 진정시킨 모험가를 기다리는 다음 시련은 과연 무엇일까?

연대기 퀘스트 '요괴가 사는 섬'을 완료한 후, 홍옥해의 NPC 분친(27.8, 16.4)으로부터 '시간을 달리는 거북'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야만족 퀘스트 업데이트
귀여운 나마즈오를 야만족 퀘스트로 만난다!



독특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나마즈오족을 신규 야만족 퀘스트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야만족 퀘스트는 제작자 또는 채집가 클래스 레벨이 60 이상이어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한다.

퀘스트 개방을 위해서는 우선 주요 퀘스트 '그 붉음에 기원을 담아' 및 부가 퀘스트 '쿠로바나, 교링과 거래하다'를 완료해야 한다. 해당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아짐 대초원의 NPC '쓰러진 나마즈오'에게 나마즈오족 개방 퀘스트인 '메기야, 촉촉해져라'를 받을 수 있다.


▲ Mikoshi Flute



대등대 리도르아나
성석을 되찾기 위한 새로운 여정의 시작



신규 24인 레이드인 리도르아나는 라바나스터에서 남쪽으로 멀리 떨어진 발나드 해의 해상에 세워진 오래된 대등대가 무대로, 모험가는 성석을 가지고 모습을 감춘 바감난을 쫓아 대등대의 정상으로 향한다.

리도르아나를 공략하면 아이템 레벨 360의 장비와 알라그 석판: 허구 장비의 강화재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아직 적절한 장비를 갖추지 못한 모험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연대기 퀘스트 '왕도 라바나스터'를 완료한 후, 쿠가네 NPC '리나 뮤릴라'와 대화하여 새로운 연대기 퀘스트 '춤추고 싶어, 춤춰야 해'를 수주하여 리도르아나에 도전할 수 있다.




강엔종묘
사성수 이야기가 이어지는 인스턴스 던전


얀샤의 중심에 우뚝 선 방어의 핵심, 대룡벽. 벽 중앙에는 일찍이 전란의 땅이었던 얀샤를 통일하고 도마를 건국한 영웅, 강엔의 유골이 잠들어 있는 사당이 있다. 강엔은 뛰어난 무인이자 풍수사였기에, 그의 사후에 이 사당은 풍수술을 배우려는 자들의 성지가 되었다.

해당 던전은 주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개방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연대기 퀘스트인 '사성수기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개방되므로 무작위 임무: 숙련자를 빠르게 진행할 모험가들은 연대기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신규 아이템, 머리 모양
내 캐릭터에게 새 옷을 입혀줄 기회!

글로벌 서버에 선공개되어 한국 서버 모험가들에게도 많은 인기와 기대를 받고 있는 퀘인트렐 러플 드레스를 포함하여, 기존에 여성 캐릭터만 착용할 수 있었던 골드 소서의 일부 아이템이 남성 캐릭터도 착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퀘인트렐 러플 드레스는 제작 아이템으로, 필요한 재료 중 일부는 심층 지도를 통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고 토끼 뷔스티에를 비롯한 아이템은 골드 소서에서 MGP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신규 헤어 카탈로그는 PVP 명예 점수 18,000점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한다.


▲ 퀘인트렐 러플 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