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에서 12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을 맞이한 별빛축제가 열린다.

그리다니아 구시가지의 NPC 아므 가란지(10.2, 9.1)에게서 '아이들과 곰돌이의 별빛축제' 퀘스트를 통해 시작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탈 것 별빛곰을 불러낼 수 있는 '별빛곰 뿔피리'가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발생하는 특별한 돌발 임무도 있다. 발생 위치는 검은장막 숲 중부삼림(25.4, 29.4)의 거울못 부근이며, 별빛곰에 탑승한 채로 보조 기술 '선물용 폭죽'을 사용하여 '별빛 나무정령'들을 기절시키는 임무다.

해당 돌발 임무의 완료 보상으로 지급되는 '별빛 상자'는 NPC '별빛축제 실행위원'에게서 하우징 소품과 잡화 및 오케스트리온 악보, 요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제작가/채집가 클래스로는 돌발 임무를 진행할 수 없으며, 이미 퀘스트를 완료하여 별빛곰을 획득한 경우에도 NPC '곰을 좋아하는 별빛축제 실행위원'에게 말을 걸어 임무용 탈 것에 탑승해야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전용 퀘스트는 이벤트 종료 시간과 동시에 진행할 수 없게 되고, 이벤트 전용 NPC 또한 사라진다. 또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모든 아이템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으며 유실물 관리인에게서 재구매할 수도 없다는 것을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