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는 8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약 2주간 모르디온 감옥의 마법 동굴에서 펼쳐지는 4주년 신생제를 진행한다. '4주년 신생제 모르디온 감옥의 마법 동굴'이라는 타이틀로 열린 이벤 이벤트에서는 증식형 기계 마물, 버그를 퇴지하고 돌아오지 않는 떠돌이 시인의 행방 찾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이벤트는 울다하 날 회랑 '루비길 국제시장'에 나타난 NPC '노노라(10, 10)'을 찾아가서 '신생제와 마법의 미궁' 퀘스트를 수주하면 시작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전투 직업 15레벨 이상 달성해야 수주할 수 있으므로 파이널판타지14를 이제 막 시작한 새싹 모험가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캐릭터를 반드시 15레벨 이상 육성해야 한다.

퀘스트를 수주하면 칩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칩 던전이 오픈되면 1층에서 나타나는 숫자들을 확인하여 2층의 주술 해제 암호에 대한 힌트를 얻으므로 잘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칩 던전 공략을 중도 포기할 경우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 시작해야 된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칩 던전을 돌파하고 신생제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꼬마 친구: 리세 인형'과 '꼬마 친구: 고우세츠' 그리고 '오케스트리온 악보: StormBlood'를 보상으로 얻게 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기한 한정 상점을 통해 '오케스트리온 악보: Answers - Reprise'과 '신생 축하주' 등과 같은 다양한 신생제 기념 아이템도 판매하므로 관심이 있는 모험가들을 기간 한정 상인을 찾아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신생제 이벤트를 완료하면 각 대도시 여관에서 '장난감 상자'를 통해 '미니 게임 - 칩 던전'을 이용할 수 있는데, 4주년 신생제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 내용이나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주년 신생제 이벤트 정보

* 기간: 2019년 8월 6일 ~ 8월 19일
* 내용: 4주년 기념 신생제 모르디온 감옥의 마법 동굴
* 보상: 꼬마 친구: 리세, 꼬마 친구: 고우세츠, 오케스트리온 악보: StormBl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