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로스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선수들의 변경된 능력치가 선공개되었다. 많은 선수들의 세부 능력치와 급여가 변경되면서 유저들의 관심은 더욱 더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음바페와 같이 보유자가 많은 선수들에 대한 기대는 더욱 더 클 수 밖에 없기도 했다. 그렇다면 라이브 클래스의 주요 선수들의 능력치와 급여는 과연 어떻게 변경되었을까.


유저들이 사용했던 주요 선수들의 변화는?
전체 OVR은 올랐지만 스피드는 하락한 선수도 있다?

■ 호날두 OVR 84 (+1), 급여 16 (+1)

호날두는 OVR과 급여가 1씩 상승하였다. 하지만 세부 능력치를 보면 속력이나 골 결정력, 발리슛, 위치 선정, 반응 속도, 드리블 등의 능력치는 소량 하향되었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호날두 선수 정보 [바로가기]



■ 네이마르 OVR 82 (+0), 급여 14 (-1)

네이마르의 OVR은 변동이 없었고, 급여는 1이 감소하여 14가 되었다. 세부 능력치를 살펴보면 속력, 가속력, 골 결정력, 볼 컨트롤은 -1정도 하락했고, 시야나 반응속도는 좀 더 상승하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네이마르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음바페 OVR 79 (+3), 급여 12 (+2)

음바페는 많은 유저들이 가장 관심있게 지켜봤던 선수였다. 다행히 음바페의 OVR은 +3 상승했다. 하지만 급여도 +2 상승하여 12로 변경되었다. 속력, 가속력이 +2,+3 상승하면서 라이브 클래스 음바페의 큰 장점인 빠른 발을 활용하기가 더 쉬워졌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음바페 선수 정보 [바로가기]



■ 메시 OVR 85 (+0), 급여 15 (+1)

메시는 OVR은 85를 그대로 유지하게 되었고, 급여는 +1 상승하여 15로 변경되었다. 속력과 가속력이 -1 하락하였지만, 시야, 커브, 중거리 슛 등의 능력치가 +1~3 정도 더 상승하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메시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아자르 OVR 82 (+0), 급여 14 (+0)

아자르는 OVR과 급여 모두 그대로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세부 능력치는 가속력, 골 결정력, 중거리 슛, 발리 슛 등의 능력치가 -1~-2 정도 하락했고, 민첩성이 +1, 반응속도가 +3 정도 상승하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아자르 선수 정보 [바로가기]



■ 고레츠카 OVR 74 (-1), 급여 9 (+0)

고레츠카도 많은 유저들이 가성비, 급성비로 사용했던 선수였다. 고레츠카는 OVR이 -1 하락했고 급여는 9를 유지하였다. 고레츠카는 속력이 -3 가속력이 -2나 하락하였다. 이외의 전체적인 능력치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고레츠카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캉테 OVR 80 (+2), 급여 11 (+1)

캉테는 OVR이 +2나 상승했고, 급여도 +1 상승하였다. 하지만, 캉테에게 중요했던 속력과 가속력이 오히려 하락했다. (속력 75 → 72, 가속력 76 → 75) 하지만 이외의 밸런스, 반응속도, 스태미너 등의 능력치들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캉테 선수 정보 [바로가기]



■ 모드리치 OVR 81 (+1), 급여 13 (+1)

러시아 월드컵 골든볼과 UEFA 올해의 선수상 수상의 명예를 가져갔던 모드리치는 OVR +1, 급여 +1이 상승하였다. 가속력이 +3 상승하였고, 이외의 전체적인 능력치도 고루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모드리치 선수 정보 [바로가기]



■ 포그바 OVR 78 (-1), 급여 11 (-1)

포그바는 OVR과 급여 모두 -1 하락하였다. 긴패스와 같은 능력치가 +1정도 오르긴 했지만, 이외에는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모두 하향되었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포그바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워커 OVR 75 (-1), 급여 8 (-1)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 중에서 풀백 급성비, 가성비 1대장으로 뽑히는 워커는 OVR -1, 급여는 -1 하락하였다. 또한, 속력은 -1 하락하여 85, 가속력은 -2하락하여 79가 되었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워커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산드루 OVR 76 (-1), 급여 9 (+0)

산드루는 OVR이 -1 하락하였고 급여는 9를 유지했다. 속력은 -3 하락하여 79, 가속력은 -2하락하여 76이 되었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산드루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알바 OVR 77 (-1), 급여 9 (-1)

알바는 OVR과 급여 모두 -1 하락하였다. 세부 능력치도 속력, 가속력, 밸런스 등이 전체적으로 조금씩 하향되었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알바 선수 정보 [바로가기]



■ J. 루카쿠 OVR 70 (+0), 급여 7 (+0)

조던 루카쿠의 OVR과 급여는 변동이 없었다. 하지만 세부 능력치를 보면, 속력, 가속력, 몸싸움, 반응 속도 등의 능력치가 전체적으로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J.루카쿠 선수 정보 [바로가기]



■ 쿠르투아 OVR 79 (+0), 급여 9 (+0)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쿠르투아 역시 OVR과 급여에 모두 변동이 없었다. 세부 능력치를 보면 반응속도는 +2 상승했고, GK 반응속도는 -1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쿠르투아 선수 정보 [바로가기]



■ 데헤아 OVR 82 (+0), 급여 11 (+0)

데헤아는 OVR과 급여 모두 변동이 없었다. 세부 능력치를 보면 GK 반응 속도는 +1 정도 상승했지만 이외의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되거나 -1정도 하락되는 모습을 보였다.

* 피파온라인4 데이터센터 - 데헤아 선수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