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5일) 피파온라인4 19 하반기 신규 아이콘 선수 25명이 추가로 공개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아이콘 선수 9명의 능력치와 급여도 재산정될 예정이라는 소식이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면서 피파온라인4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게 차오르기 시작했다. 드록바가 추가된다는 것은 광고를 통해 알 수 있었지만, 지단이나 가린샤 등의 선수들까지 추가되는 것은 물론 총 25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의 아이콘 선수들이 추가될 것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

하지만, 25명의 선수가 모두 성능이 월등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유저들도 저마다 이번에 나올 아이콘 선수들중 누가 좋고 나쁠지를 예상하고 있는 중이다.

기자 역시 피파온라인1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피파 콘솔시리즈 역시 꾸준히 즐기고 있는 게이머의 입장에서 과연 어떤 선수가 소위 말하는 '떡상'의 길을 걸을 수 있을지 조심스럽게 한 번 예상해봤다.


※ 해당 기사는 피파 콘솔 시리즈를 참조하여 작성했습니다. 실제 능력치나 성능은 완전히 다르게 나올 수도 있으니 가볍게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래는 이전에 작성했던 피파20 아이콘 선수 소개 기사로,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ㄴ [기획] 피파20에는 있고, 피파온라인4에는 없는 아이콘 선수는 누가 있을까? - 1편 [바로가기]
ㄴ [기획] 피파20에는 있고, 피파온라인4에는 없는 아이콘 선수는 누가 있을까? - 2편 [바로가기]


아이콘, 누가 좋을까?: 기자의 확고한 예상

1) 가린샤

기자가 직접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가린샤는 피파20 윙어 중에서도 최고로 평가받는 선수로, 피지컬이 다소 약하다는 것이 흠이지만 체감과 스피드만큼은 그 어떤 선수보다 뛰어나다.

'안봐도 비디오' 라는 말이 떠오른다. 이번에 나올 25인 중에서 체감과 스피드는 단연 1위가 아닐까 싶다. 윙에서 흔드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꼭 데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2) 지네딘 지단

피파 콘솔작에서도 최상위 티어급 선수이다. 물론, 살짝의 각목 체감이 있다는 이유로 기대만큼의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185cm, 82kg의 확고한 피지컬과 드리블 능력, 패싱, 슈팅 등을 모두 갖추었다. 여기에 양발잡이+개인기 5성이라는 메리트까지 있다

누가 봐도 좋을 이 선수에 대해서는 더 이상 첨언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3) 디디에 드록바

피파20에서 드록바를 사용해본 유저였다면 큰 기대를 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 실제로 피파20에서는 피지컬과 골결은 좋지만, 연계와 체감에서 아쉬움이 있어 크루이프, 에우제비오, 달글리쉬에 밀리는 선수이다. 더군다나 피파20에서는 크로스 플레이가 거의 사용되지 않아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4에서는 헤더를 이용한 골 루트가 매우 중요하며 피지컬 또한 굉장한 메리트가 된다. 무엇보다 피파온라인4의 공식 모델로 발탁된 만큼(?) 기대 이상의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 싶다.




4) 에르난 크레스포

우리는 크레스포가 그동안 피파온라인4에서 잘 살아남아 온 것을 알고있다. 피지컬과 제공권, 골결까지 갖고 있다. 그런데 그 외의 부분들까지 보완된다면 그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5) 에마뉘엘 프티

'프굴비'의 주인공중 한 명이다. 이미 수많은 클래스들에서 그 능력이 검증되어 왔다. 기존 평가나 성능이 워낙 사기적으로 좋았기 때문에 역시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아이콘, 누가 좋을까?: 기자의 조심스러운 예상

1) 델 피에로

델 피에로를 보고 '읭?'이라는 반응을 보인 피파온라인4 유저들도 많을 듯하다. 실제로 델 피에로는 현재 피파온라인4에서 NHD, TT 클래스 등에서 이미 만나볼 수 있었다. 하지만, 성능이 그렇게 좋지는 못해 이탈리아나 유벤투스 스쿼드 유저들이 아닌 이상 선택을 받기 힘들었다.

물론 조심스럽지만, 그럼에도 델 피에로를 예상해보는 것은 양발잡이라는 점과 현재 피파20에서도 좋은 근본으로 상위 티어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피파20 최상위 티어인 크루이프와 에우제비오 역시 미리 출시되었던 피파온라인4 아이콘 선수 9명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다.

델 피에로 역시 아이콘이라는 옷을 입고 조금 더 뛰어난 능력치를 부여받고 등장한다면 CAM, CF 자리에서 충분히 좋은 성능과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본다. 이탈리아와 유벤투스 스쿼드 유저들은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 실제로 콘솔작에서는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선수이다


2) 소크라테스

델 피에로와 반대로, 이 선수는 피파20에서 그리 좋은 평가를 받는 선수는 아니다. 델 피에로보다는 한 수 아래의 CAM 선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기자는 이 선수는 피파온라인4에서 델 피에로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있다. 피파20은 크로스 플레이가 거의 사용되지 않을 정도이고, 피지컬을 이용한 몸싸움보다는 체감과 유려한 드리블이 조금 더 중요하다.

물론, 피파온라인4도 체감이 중요하지만 피지컬 역시 중요하게 평가받고 있으며 크로스 플레이 역시 중요한 골 루트이기 때문에 192cm의 소크라테스가 충분히 좋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기에 양발잡이라는 엄청난 메리트까지 갖고 있다는 것으로 본다면 이 선수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하는 선수들 중에서는 가장 기대하는 선수이다.





3) 지안루카 잠브로타

NHD 잠브로타를 수미로 사용해봤던 유저라면 알겠지만, 상당히 좋은 선수인걸 알 것이다. 실제로 피파20에서도 왼쪽, 오른쪽 모두 최상급 티어 선수로 평가받는다.

더군다나 양발잡이이기 때문에, LB, LWB, RB, RWB는 물론이고 CDM, CM, 그리고 욕심을 부린다면 RM, LM까지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CDM 자리에서 가장 좋은 영향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다.




4) 베르캄프

베르캄프는 현재 피파온라인4 NHD, TT 클래스에서도 그리고 피파20에서도 명성만큼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CAM으로써 준수한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지만, 체감과 스피드가 다소 아쉽고, 또 그 아쉬움에 비해 골 결정력도 기대만큼 좋지는 못하기 때문.

그럼에도 좋게 나올지도 모르겠다고 예상하는 것은, 공격형 미드필더 혹은 센터 포워드가 가져야 할 피지컬은 확실히 괜찮은 선수이다보니, 여기에 능력치만 확실히 오른다면 위에서 말한 단점들이 보완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피파온라인4 인벤 유저들이 예상하는 '떡상' 아이콘 선수들은 누가 있는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