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강의 칭호와 300만 달러(한화 약 35억 원)의 상금을 차지할 단 한 명의 주인공이 가려진다.

한국 시각으로 29일 뉴욕 아서 애시 스타디움에서 포트나이트 월드컵 솔로 모드 결승이 진행된다. 다섯 번의 치열한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전 세계 포트나이트 플레이어 100명이 한 자리에 모여 우승을 향한 여섯 번의 대결을 펼친다.

이번 결승엔 유럽 40명, 북미 40명, 아시아 8명(중국 예선 진출자 포함), 브라질 7명, 오세아니아 5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한국에서는 1, 3주 차 예선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한 TOP의 '팩스폭스' 박성빈, '바니' 강성우와 함께 5주 차, 7주 차에 활약한 T1 '아리우스'-'피터팬'-후드제이'가 나선다.

28일 듀오 모드 결승에서 짜릿한 우승을 차지한 'Aqua'도 솔로 모드 결승에 출전한다. 파트너 'Nyhrox'와 함께 이미 300만 달러를 챙긴 'Aqua'가 과연 상금을 얼마나 더 추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Tfue'-'Stompy' 등 기존 강자들도 모두 예선을 통과한 가운데, 유일하게 듀오-솔로 모드 결승에 동시 진출에 성공한 'Benjyfishy'와 'MrSavage'의 선전 여부에도 많은 관심이 모인다.

한편, 포트나이트 월드컵이 종료되는 3일 차에도 팬 페스티벌은 계속 진행된다. 현장을 찾은 포트나이트 유저들은 아서 애시 스타디움 외곽 행사장에 준비된 다양한 관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스탬프 4개를 모아 특별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 포트나이트 월드컵 세부 일정

27일(토) - 포크리 결승(오전 2시), 프로암 매치(오전 5시)

28일(일) - 듀오 모드 결승(오전 2시)

29일(월) - 솔로 모드 결승(오전 2시)

* 한국 시각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