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게임 팬들의 축제, 블리즈컨 2016이 오는 11월 5일과 6일 양일간 펼쳐진다!

단일 게임사가 진행하는 행사 중에 가장 큰 규모의 블리즈컨에서는 확장팩이나 신작 공개 같은 중대 발표도 이슈지만, 세계 각 지역에서 최고의 기량을 뽐내는 선수들이 출전하는 월드 챔피언십도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특히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군 블리자드의 신작 게임 '오버워치' 월드컵이 새롭게 합류하면서 총 다섯 개 종목에서의 치열한 대결이 기대되는 만큼 인벤에서는 블리즈컨 2016에서 펼쳐질 모든 경기의 일정을 종목별로 정리해봤다.


※ 모든 경기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이며, 블리즈컨 안내 페이지에 기재된 일정과 다르게 보일 수 있다.
※ 블리즈컨의 모든 e스포츠 경기는 특설 페이지에서 가상 입장권 없이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경기 일정




가장 먼저 소개할 종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로 3:3 투기장 대전이다.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은 총 8개 팀이 참여하는 대회로 두 개의 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경기를 진행하고 각 조의 1, 2위가 상위 라운드로 진출한다. 그렇게 상위 라운드에 진출한 4팀은 싱글 토너먼트로 최종 우승팀을 정한다.

지난 오프닝 주간에서는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팀을 뽑는 승자전까지 진행된 상황으로 중간에 탈락하는 팀 없이 8팀 모두 블리즈컨 무대를 밟는다.

아레나 챔피언십은 블리즈컨 기간에 8강 패자전을 시작으로 최종 진출팀이 결정한 후 이어서 4강 경기까지 하루 만에 치르는 다소 빡빡한 스케줄로 진행되며, 이튿날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다. 본선에 진출한 8개 팀 중 한국의 롱주 게이밍은 지난 오프닝 주간에서 Panda Global (NA)에 패하며 패자전에 내려가 있는 상황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월드 챔피언십 경기 일정]

▶ 한국어 중계 채널 : 인벤방송국(링크)

■ 11월 5일(토) 오전 1시~8시
A조 패자전: Longzhu Gaming vs Tempo Storm
B조 패자전: Panda Gaming (CN) vs Method (EU)
A조 최종전: Panda Global (NA) vs A조 패자전 승자
B조 최종전: Method(NA) vs B조 패자전 승자
A조: NG Blue vs B조 최종전 승자
B조: Splyce vs A조 최종전 승자

■ 11월 6일(일) 오전 2시~3시 30분
결승전



■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 경기 일정




블리즈컨에서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이 펼쳐지는 스타크래프트 2는 오프닝 주간에 16명의 선수가 4개 조로 나뉘어 조별 플레이오프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절반인 8명의 선수가 살아남았고, 조추첨식을 통해 다시 한 번 대결을 이어간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스타크래프트 2의 종주국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8강 진출 선수 중 5명이 우리나라 선수이기 때문에 단 한 경기를 제외하면 모두 한국을 응원하며 볼 수 있다.

글로벌 파이널 경기는 첫째 날인 5일(토)에 8강 전, 둘째 날인 6일에는 4강과 결승전이 치러지는데 7전 4선승제의 결승 외에는 모두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스타크래프트2 :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 경기 일정 ]

■ 11월 5일(토) 오전 4시 30분~10시 30분
8강 1경기: ShoWTimE vs Elazer
8강 2경기: Dark vs Neeblet
8강 3경기: TY vs ByuN
8강 4경기: Zest vs Stats

■ 11월 6일(일) 오전 4시 30분~10시 30분
4강 1경기
4강 2경기
결승전



■ 하스스톤 : 월드 챔피언십 경기 일정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은 가장 치열한 예선전이 펼쳐진 종목으로 4개 대륙에서 모인 16명의 선수가 26일(목)부터 31일(월)까지 5일에 걸쳐 예선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본선 무대로 향할 8명이 가려졌으며, 한국의 '천수' 김천수도 본선 무대를 밟는다.

블리즈컨 본선은 8강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예선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5개 덱 중 1개를 금지하는 변형 정복전 룰로 진행된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 선수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모든 시드를 석권하며 3명의 선수가 진출했지만, 8강 본선 무대까지 살아남은 선수는 '천수' 김천수가 유일하며, 8강 3경기에서 '핸섬가이'를 제압한 Cydonia와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경기 일정]

▶ 한국어 중계 채널 : 인벤방송국(링크)

■ 11월 5일(토) 오전 4시 15분~11시 45분
8강 1경기: Jasonzhou vs Hamster
8강 2경기: Amnesiasc vs Pavel
8강 3경기: che0nsu vs Cydonia
8강 4경기: HotMEOWTH vs DrHippi

■ 11월 6일(일) 오전 2시 30분~7시45분
4강 1경기
4강 2경기
결승전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폴 글로벌 챔피언십 경기 일정




폴 챔피언십이 진행되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세게 각 지역에서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오프닝 주간 경기에 참여해 8개의 본선 진출 팀을 가려냈다. 폴 챔피언십은 지역 대회의 순위에 따라 경기 수가 다른데, 메이저 지역의 2위 팀과 기타 지역의 우승팀이 조별 토너먼트를 진행하여 4팀을 선발하고 다시 메이저 지역의 우승팀과 조별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오프닝 주간을 거쳐 본선에 오른 8개 팀은 현재 두 번째 그룹 스테이지 단계로 4강에 진출한 각 조의 1위 팀을 제외하면 패자전과 최종전을 기다리고 있다. 물론, 한국의 발리스틱스 게이밍과 MVP 블랙은 일찌감치 조별 1위를 확정, 4강 무대에서 이들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블리즈컨에서 폴 챔피언십은 8강 패자전을 시작으로 최종전까지 1일 차 일정이 진행되고 한국의 두 팀은 이튿날인 4강전과 결승에서 만나볼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폴 챔피언십 경기 일정]

▶ 한국어 중계 채널 : 인벤방송국(링크)

■ 11월 5일(토) 오전 8시~ 오후 2시
A조 패자전: Team Dignitas vs Astral Authority
B조 패자전: Denial Esports vs ZeroPanda
A조 최종전: Please Buff Arthas vs A조 패자전 승자
B조 최종전: Fnatic vs B조 패자전 승자

■ 11월 6일(일) 오전 4시~ 10시30분
4강전 1경기 : MVP 블랙 출전
4강전 2경기 : 발리스틱스 게이밍 출전
결승전



■ 오버워치 월드컵 2016 경기 일정




오버워치 월드컵은 이번 블리즈컨 2016에서 처음 만날 수 있는 대회로 커뮤니티 투표로 뽑힌 16개국의 대표팀이 참여했다. 지난 오프닝 주간 동안 16개 팀은 4조로 나뉘어 풀리그 방식의 경기를 치렀으며, 각 조에서 1, 2위 팀이 본선 무대를 밟는다.

한국은 '루나틱하이'의 류제홍, EscA, Miro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ArHaN, 타이롱 선수, 그리고 'Conbox T6'의 준바 선수까지 6명이 대표로 출전하여 무실점 전승으로 8강에 진출했다.

블리즈컨에서는 1일 차에 8강전과 4강전이 연달아 진행되고 다음 날 3위 결정전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한국 대표팀의 경기는 8강 3경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Seagull과 Talespin이 이끄는 미국과 대결한다.

[오버워치 월드컵 2016 경기 일정]

■ 11월 5일(토) 오전 4시15분~오후 1시 15분
8강 1경기: 러시아 vs 프랑스
8강 2경기: 스페인 vs 핀란드
8강 3경기: 한국 vs 미국
8강 4경기: 중국 vs 스웨덴
4강 1경기
4강 2경기

■ 11월 6일 (일) 오전 2시~6시 15분
3위 결정전
결승전


■ 블리즈컨은 인벤 방송국과 함께!


오프닝 주에 이어 블리즈컨 본 대회는 인벤 방송국에서 깔끔한 화질과 음향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주로 새벽에 진행되는 만큼 본방송 시청이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최대한 빠르게 다시보기가 업로드 될 예정이며 하스스톤, 히어로즈, 와우 3 종목에 대한 방송 시청은 아래 배너와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종목의 생중계 스트리밍 채널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