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우는 이카루스의 세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지상과 공중을 이동하는 이동 수단의 역할을 하며 탑승 상태로 전투를 벌일 수 있고, 필요할 때는 펫으로 변환하여 전투시 동행시키는 방법도 있으며, 봉인한 상태로 장비에 각종 능력치를 추가할 수도 있다. 펠로우들은 등급이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스킬들의 성능이 굉장히 좋아 잘 활용하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다.

솔로 플레이에서도, 파티 플레이에서도 감초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귀여운 펫! 각 직업에 어울리는 펫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 펫의 능력치는 25레벨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직업별 펫 추천 정보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가디언      버서커      위저드     어쌔신     프리스트




▣ 단단하고 튼튼하게! 가디언 추천 펫


가디언은 파티에서 탱커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다른 직업군에 비해 체력과 방어력을 충분히 확보해놓아야 한다. 때문에 장비나 펫 능력치 역시 물리, 마법 방어력이나 체력에 비중을 두어야 한다. 특히 최대 체력에 비례해 체력이 회복되는 스킬이 많은 만큼 높은 체력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체력왕으로 가는 길, 라이루드





영롱한 기운은 최대 체력을 17%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가디언에게는 꿀같은 패시브이다. 25레벨 가디언의 체력이 4,000 내외임을 감안하면 무려 700 이상의 체력을 더해주는 것이다. 액티브 스킬인 분노의 외침 역시 일시적으로 공격속도를 올려주어 딜을 통한 어그로 확보에 도움을 준다. 라이루드가 직접 공격하는 갑옷찢기광기의 후려치기는 둘 다 짧지만 기절 효과를 주기 때문에 다급한 상황에서 적의 공격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ㆍ대체 가능 펫 : 최대 체력 증가 스킬을 가진 늑대 계열 펠로우.




▣ 서브탱커와 함께하자, 폭군 나탄





한대를 맞더라도 덜 아프게 맞는 것이 중요한 가디언에게 체력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물리 방어력이다. 폭군 나탄이 보유한 두꺼운 가죽 패시브는 물리 방어력을 17%나 올려주기 때문에 가디언이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펠로우이다. 또한, 액티브 스킬인 위협의 포효는 반경 7미터 이내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100% 획득하기 때문에 혹 원거리 몬스터를 한두마리 놓쳤을 때 가뭄의 단비처럼 사용할 수 있다.

ㆍ대체 가능 펫 : 나탄과 동일한 스킬을 보유한 정예 곰 펠로우. 정예 펠로우 라이닉은 물리 방어력 17% 상승과 더불어 30초간 회피율 5% 증가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대체할 수 있다.




▣ 내 체력은 내가 책임진다, 흰 수염 로가튼





가디언은 이카루스에 존재하는 모든 직업 중 가장 많이 맞아야 하는 직업이며, 그만큼 체력관리가 중요한 직업이기도 하다. 로가튼이 보유한 액티브 스킬인 치유의 뿔은 15초간 3초당 최대 체력의 2%를 회복해주기 때문에 솔로잉과 파티플레이 양쪽에서 가디언의 체력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패시브 스킬인 생존 본능은 마법 방어력을 18%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던전에서 보스가 사용하는 일부 스킬 피해량을 줄여 생존력을 높여준다.

ㆍ대체 가능 펫 : 같은 정예 순록 펠로우인 큰 뿔 로가슈




▣ 화끈하게 몰아친다, 버서커 추천 펫


버서커는 화끈한 딜을 자랑하는 근접 딜러이다. 스킬 하나하나가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공격력을 강화해 상대를 빠르게 처치하는 방법과, 부족한 체력을 보충하고 액티브 스킬로 딜링을 강화하는 방법이 있다. 때문에 꼭 하나의 펫 보다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강력한 한방을 보여주마, 적색 마룡 슈테른





광폭한 힘은 물리 공격력을 17% 증가시켜주는 패시브이다. 물리 공격력 외에도 액티브 스킬로 20초간 치명타 데미지를 20 증가시켜주는 공포의 외침이 있어 버서커와 궁합이 잘 맞는 펫이다.

ㆍ대체 가능 펫 : 아로트를 비롯해 물리 공격력 증가 패시브인 새의 기운 스킬을 지닌 불새 계열 펠로우




▣ 오래살아야 오래 때리지, 라이루드





라이루드의 영롱한 수정은 최대 체력 17% 증가로, 흥분화효과를 이용해 회복기와 탈출기가 부족한 버서커의 생존력을 높여줄 수 있는 대안이다. 또한, 체력이 낮아질 수록 공격력이 올라가는 버서커의 특성과, 액티브 스킬인 분노의 외침을 사용하면 10초간 30%의 공속 상승 효과가 있어 공격력 증가 패시브 스킬을 가진 펫을 사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다.

ㆍ대체 가능 펫 : 최대 생명력 증가와 액티브 치명타 증가 스킬을 보유한 거친 그림자 펜리스식인 늑대 프릿샤





▣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녹인다, 위저드 추천 펫


위저드는 다양한 속성의 마법을 활용해 단일딜과 광역 딜링에 특화된 클래스이다. 빛의 이동 스킬을 활용해 적의 공격을 피하고 강력한 마법으로 적을 섬멸하는 것이 위저드의 특징이다.


▣ 국민거미? 거대 거미 타슬란





거대 거미 타슬란은 현재 위저드, 프리스트에 가장 어울리는 펫이다. 마법 공격력을 17% 증가시켜주는 거미의 기운, 쿨타임을 10% 줄이는 고대 거미의 기운, 액티브 스킬로 마나량을 증가시켜주는 거미의 외침까지 뭐 하나 버릴 것이 없는 귀염둥이다. 하지만 길들이기 아이템 획득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생각보다 많이 볼 수 없는 펫이기도 하다.

ㆍ대체 가능 펫 : 마법 공격력 증가 패시브인 거미의 기운을 보유한 거미 계열 펠로우




▣ 순간 폭딜에 능하다, 마그마하운드





마그마하운드는 이래저래 인기가 많은 펠로우이다. 등장 직후에는 멋진 외모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고, 현재는 위저드와 프리스트가 사용하기 좋은 펫으로 또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마그마하운드의 액티브 스킬인 하운드의 외침은 20초간 마법 공격력을 20% 증가시켜주며, 재사용 대기시간 역시 긴 편이 아니라 거미의 기운 못지 않은 효율을 발휘한다.

ㆍ대체 가능 펫 : 없음





▣ 날렵하게 회피하고 날카롭게 찌른다! 어쌔신 추천 펫


어쌔신은 빠른 몸놀림을 이용해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적의 뒤를 노리는 암살자이다. 피격시 스태미너 회복속도가 급격히 느려지기 때문에 빠른 손놀림과 회피가 중요하다. 또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 없어 더욱 조심해야 하는 직업이다.

▣ 자신의 손가락에 자신있다면, 적색 마룡 슈테른





슈테른은 버서커와 마찬가지로 어쌔신에게도 굉장히 좋은 펫이다. 물리 공격력 17% 증가 패시브를 가진 펫 중 유일하게 공격적인 액티브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격 과정에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버서커와 달리 어쌔신은 체력 회복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슈테른을 사용할 때는 특별히 더 조심해야 한다.

ㆍ대체 가능 펫 : 아로트를 비롯해 물리 공격력 증가 패시브인 새의 기운 스킬을 지닌 불새 계열 펠로우




▣ 걸어다니는 포션? 흰 수염 로가튼





처음 필드에서 로가튼을 펫으로 삼아 데리고 다니는 어쌔신을 봤을때 반신반의 했었다. 하지만 실제로 사냥 장면을 보고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정예 순록 펫이 보유한 치유의 뿔 스킬을 쿨마다 돌려 자신의 체력을 유지하던 그는, "1분이 생각보다 짧아 거의 대부분 만피로 사냥할 수 있다"고 대답했다. 공격적인 펫은 아니지만 전투 지속력을 높이고자 하는 플레이어라면 다시금 생각해 볼 만한 펫이다.

ㆍ대체 가능 펫 : 같은 정예 순록 펫인 큰 뿔 로가슈





▣ 파티원의 체력을 책임진다, 프리스트 추천 펫


프리스트는 이카루스 유일의 힐러 클래스로, 자신과 파티원들의 체력과 버프를 책임지는 역할이다. 특정 상황을 제외하면 강력한 딜을 뽑내는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술로 낮은 체력과 공격력을 보완해주는 클래스이다.

▣ 프리스트는 딜하는 힐러다, 거대 거미 타슬란





타슬란은 위저드와 마찬가지로 프리스트와도 굉장히 궁합이 잘 맞는 펫이다. 마법 공격력 증가는 기본적으로 프리스트의 딜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쿨타임 감소 옵션은 징표를 바로 충전할 수 있는 천벌 스킬을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최대 마나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은 위급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리스트가 사용하기 좋은 펫이다.

ㆍ대체 가능 펫 : 마법 공격력 증가 패시브인 거미의 기운을 보유한 거미 계열 펠로우




▣ 부족한 힐을 채우고 싶다면, 흰 수염 로가튼





로가튼의 액티브 스킬인 치유의 뿔은 15초동안 3초당 전체 체력의 2%를 회복시켜주는 기술로, 프리스트의 엘로라의 권한, 엘로라의 권능과 비슷한 효율을 발휘한다. 수치상으로 보이는 체력회복량이 많지 않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막상 던전에서 스킬 하나 차이가 삶과 죽음을 가르는 현장을 목격한 사람이라면 보험처럼 생각하는 것도 좋다.

ㆍ대체 가능 펫 : 같은 정예 순록 펫인 큰 뿔 로가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