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이카루스를 달군 이슈를 찾아보는 주간 이카루스. (갑자기 제목이 마음에 안드네요. 다음주에는 바꿔야 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을까요?


■ 어쌔신 무적기 패치. 어떤 의미로 다가올 수 있을까?

어쌔신의 무적기 '칼날 보호'의 발동 조건이 '위험지대 사용 후 칼날폭풍 공격 적중 시에서 사용 시로 수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무적 스킬을 기존에 비해 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에 맡길 필요도 없고요. (기도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버튼 하나로 발동하는 것은 아니기에 아쉬운 목소리를 내는 유저도 있지만, 적어도 눌렀는데 안터졌다며 하늘을 원망할 일은 적어졌습니다.

가디언이나 프리스트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도 즉시 발동되는 무적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완전 무적은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스킬을 가진 클래스도 있고요. PvE만 생각하면 모든 클래스가 동등한 무적기를 가지고 있어도 상관없지만, PvP까지 생각한다면 상황은 조금 달라집니다. 각 클래스별로 7초라는 시간이 가지는 의미는 서로 다르기 때문이지요.

계속해서 기력을 관리하고 스킬 쿨타임을 재는 등 신경써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그정도는 재미로 받아들일 수 있지 않을까요?

▲ 어쌔신 무적 발동 조건이 완화되었다.




■ 버프 밀림 패치 진행되다!

계속해서 유저들을 괴롭히던 버프 밀림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최대 버프 저장 개수가 확장된 것이지요. 패치 이후에도 특정 클래스와 함께 파티를 맺고 들어가면 버프가 밀려 넘친다는 의견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확실히 체감된다면서 이번 패치를 반기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던전에서 도핑을 기존보다 많이 할 수 있어 공략 시간이나 난이도가 더 낮아질 것이라 예상하는 의견이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그동안 파티에서 소외받던 일부 클래스의 기용이 활발해질 수 있을지도 주목해봐야겠네요.



■ PC방 룰렛 버그. 지켜보고 있습니다.

다음게임 PC방으로 파트너사가 변경되면서 시작된 룰렛 이벤트. 30분에 한 번씩 주는 티켓으로 하루 최대 다섯 번 까지 룰렛을 굴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이상한 이야기들이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룰렛을 다섯 번 이상 굴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요. 유저들은 이를 보고 "말도 안된다" "방법을 알려달라"는 말을 했고, 몇몇 유저가 실제로 실험을 해봤지만 되지 않았다고 말하며 단순 루머로 끝나는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패치일인 5월 31일 오후. 이카루스측은 임시점검 공지로 "PC방 룰렛 시스템에 이상 현상이 발생되어 일부 대상이 지정된 횟수를 초과해 보상을 획득"했다고 밝힙니다. 실제로 룰렛을 5회 이상 돌릴 수 있었다는 뜻이지요. 제한 횟수를 초과해 수령한 보상은 회수 예정, 악용 캐릭터는 7개로 극소수였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았지만, 과거 안좋은 기억이 있던 만큼 이슈가 되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이번 건은 나름대로 빠르고 깔끔하게 대처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일이 아예 일어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미 벌어진 일이라면 뒷말이 안나오게 처리해야 하니까요.

☞ 공식 홈페이지 5월 31일 전체서버 임시점검 안내 게시물 [바로가기]





■ PC방에서 게임하면 25강 알사스 풀세트! 다음게임 PC방 이벤트

다음게임 PC방 이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룰렛 이벤트는 물론, 10분에 한 개씩 받는 지르콘으로 25강 알사스 장비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필요한 지르콘은 양손무기, 방어구 5부위 기준 약 1800개 내외로, 시간으로는 300시간 가량입니다. 이벤트가 3주 정도 진행되는걸 생각해보면 넉넉한 시간은 아니지만 풀세트를 맞출 생각이 아니라면 그렇게 빡빡하지도 않습니다.

또 하나, 지르콘으로 교환 가능한 '백색의 위키드' 코스튬이 굉장히 이쁘다는 소문이 자자합니다! 능력치가 없는 백색의 위키드 영구 코스튬은 지르콘 120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7월까지 진행됩니다.

☞ 다음게임 PC방 런칭 기념 오픈 이벤트 정리 기사 [바로가기]

☞ 인벤 '서래궁' 유저의 위키드 코스튬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출처 인벤 서래궁 유저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