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 최강 혈맹을 알아보는 레볼루션 주간 랭킹 시간입니다. 약 열흘간의 긴 연휴가 끝난 10월 2주 차 개인 전투력 랭킹은 데포로쥬 N3의 lvl 유저가 1위로 올라섰습니다. 혈맹 전투력 순위는 약 500만의 전투력 성장을 보인 엔틱이 계속해서 1위를 가져갔고 그 뒤를 이어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 3위에 빛나는 글루디오 N1 벤허 혈맹이 약 300만 전투력 차이로 엔틱을 바짝 뒤쫓고 있는 상황입니다.




■ 순위권 유저 대규모 교체! 10월 2주차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

이번 주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은 상위 유저들 사이에 순위 교체가 많았습니다. 10명의 유저 중 3명의 유저들이 1위에서 10위 안에 남아 순위를 다투었고 새롭게 10위권에 안착한 유저들이 7명이나 되었지요. 추가로 이전 결과와 달리 다양한 클래스가 순위에 오르면서 클래스 분포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 종합 전투력 2,257,493 팰러딘 'IvI' 유저의 장비 세팅은?

'lvl' 유저는 무기로 UR등급 듀나미스 소드를 착용하고 방어구로 UR등급 도미누스 세트를, 장신구로 SR등급 엘븐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각각의 장비는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모두 완료된 상태였지요.

lvl 유저의 장비를 살펴보았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장비와 집혼석 능력치의 선택이었습니다. 근래 탱커 계열 유저들이 방어 관련 능력치의 선택을 줄이고 화력 중심의 능력치 선호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lvl 유저도 다른 유저들처럼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줄이는 대신 회피와 탄력을 추가로 가져오면서 생존률을 높였고 모든 부위에서 화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를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종합 전투력 2,255,635 블레이드 댄서 '형님은일중' 유저의 장비 세팅은?

블레이드 댄서 '형님은일중' 유저가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 3위에 올랐습니다. 블레이드 댄서는 높은 공격력과 빠른 공격 속도, 사냥에 유리한 2차 스킬이 어우러져 빠른 성장이 가능한 클래스로 오픈 초기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요새전과 공성전 공개 이후 PvP에서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면서 선호도가 조금씩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형님은일중 유저는 무기로 듀얼 듀나미스 소드를, 방어구로 도미누스 세트를, 장신구로 엘븐 세트를 선택했습니다. lvl 유저와 마찬가지로 모든 장비의 등급과 강화, 특성, 초월 성장이 모두 끝난 상태였지요. 형님은일중 유저가 선택한 장비 랜덤 능력치와 집혼석을 살펴보았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방어력 옵션 선택이 매우 적은 점입니다. 대신 스턴 내성을 가진 엘븐 세트를 착용하고 크리티컬 저항과 상태 이상 저항률, 이동속도 증가율 능력치를 추가로 선택하면서 생존률을 높였지요.

추가로 형님은일중 유저는 공격 능력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집혼석 랜덤 능력치에서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을 선택해 크리티컬 공격을 낼 수 있는 대미지를 크게 높였고 장신구에서 명중 능력치를 선택해 공격이 빗나가는 횟수를 줄이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전투력 1억이 멀지 않았다! 10월 2주차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지난주에 이어 엔틱 혈맹이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주보다 약 500만 전투력 성장을 이뤄 95,289,398를 달성했지요. 최근 엔틱 혈맹은 매주 400만에서 500만씩 성장을 보이며 혈맹의 크기를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있는데요. 머지않아 혈맹 종합 전투력 1억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2위에는 글루디오 N1의 벤허 혈맹이 차지했습니다. 벤허 혈맹은 지난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에서 쟁쟁한 혈맹들을 물리치고 3위에 오른 대형 혈맹으로 당시에는 엔틱과 더불어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의 우승자로 점쳐지기도 했습니다.

벤허 다음으로는 디온 N5의 사랑 혈맹이 4위를 차지했고, 윈다우드 N3의 챔피언스 혈맹이 4위를, 디온 N1의 포투나 혈맹이 5위를, 하딘 N5의 하이엘 혈맹이 6위를, 아덴 N4의 적혈 혈맹이 7위를, 아덴 N2의 전설 혈맹이 8위를, 글루디오 N3의 가시나무 혈맹이 9위를, 마지막으로 오렌 N1의 신의 혈맹이 10위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