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의 영웅의 효율은 스킬, 병종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결정되지만, 기본적으로 지닌 속성(스탯)의 우수성도 무시할 수 없다. 물리 딜러에게는 공격, 탱커에게는 체력이나 방어 등 각 영웅의 역할에 따라 우선으로 여겨지는 속성 역시 차이 나는데, 반대로 우수 속성에 따라 해당 영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방향성이 나뉘기도 한다.

이처럼 속성은 영웅을 판가름하는 중요한 능력인 셈. 공격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공격', '지력', '기술'과 생존에 중요한 '체력', '방어', '마방'까지 총 6개 대표적인 영웅 속성마다 가장 높은 수치를 지닌 주인공은 누가 있을까?

이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 서버보다 패치 상황이 앞서나가는 글로벌(북미) 서버를 참고하여 속성별 TOP10 영웅을 뽑았다. 게다가 해당 영웅들은 비교 시 6성까지 돌파된 60레벨의 최대 성장 상태를 기준으로 측정했기에, 추후 육성 영웅을 선택할 때도 도움이 될 터.

또한, 속성별 TOP10 영웅을 뽑을 때 글로벌 서버 기준 외에도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영웅들을 제외한 한국 서버 기준도 함께 준비했기에 좀 더 편하게 영웅을 비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해당 정보는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측정된 것이며, 국내 적용 시 다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공격형 속성 : [공격][지력][기술]

공격 속성은 주로 물리 딜러의 공격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병, 기병, 비병 같은 근접 물리 딜러 병종에게 중요하며, 레온과 쉐리가 꾸준히 1, 2위를 다투고 있다. 그리고 궁병, 암살자 같은 원거리 물리 딜러 역시 공격에 신경 써야 하는데, 이들은 치명타 위주의 한방을 노리기 위해 기술에서 좀 더 두각을 드러내는 편.

반면, 지력은 마법에 영향을 끼치는 속성으로 마법사, 힐러같이 스킬이 지력에 영향을 받거나 공격에 마법 속성을 띄는 영웅들에게 중요한 능력이라고 볼 수 있다. 마법 속성 영웅은 게임이 후반을 향할수록 중요하게 여겨지므로, 지력 상위권 영웅을 파악해 놓는 게 좋다.


● 공격 속성 TOP 10 (글로벌 서버 기준)


● 공격 속성 TOP 10 (한국 서버 기준)

▲ 글로벌과 한국 서버 모두 레온, 쉐리가 공격 속성 1~3등을 차지했다.



● 지력 속성 TOP 10 (글로벌 서버 기준)


● 지력 속성 TOP 10 (한국 서버 기준)

▲ 지력 속성은 글로벌 서버에서 렌, 라나, 클로제, 한국 서버에선 라나와 셀파닐이 TOP!.



● 기술 속성 TOP 10 (글로벌 서버 기준)


● 기술 속성 TOP 10 (한국 서버 기준)

▲ 요슈아, 젤다, 쉐리, 실버울프가 기술 TOP 영웅에 등극했다.





■ 방어형 속성 : [체력][방어][마방]

체력과 방어, 마방은 생존에 중요한 방어형 속성으로 주로 탱커, 딜탱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영웅들에게 요구되는 능력이다. 주로 해당 능력이 뛰어난 영웅 중에는 창병이 많으며, 성능 좋은 보병 역시 뛰어난 체력과 방어를 보인다. 단, 체력 기반 탱커로 분류되는 쥬그라는 체력이 굉장히 높은 대신, 방어 면에서는 다른 탱커들에 비해 뒤처지는 면이 있다.

재밌는 점은 체력, 방어 면에서는 탱커 영웅이 압도적으로 뛰어나지만, 마방은 주로 탱커가 아닌 마법사, 승려 같은 마법 기반 영웅이 우수한 것. 즉, 마방만큼은 방어형 속성임에도 탱커가 아닌 마법 영웅들이 속성치 상위권에 등록되어 있다.


● 체력 속성 TOP 10 (글로벌 서버 기준)


● 체력 속성 TOP 10 (한국 서버 기준)

▲ 체력 속성은 쥬그라가 압도적! 이어서 란디우스와 레딘이 뛰어난 모습이다.



● 방어 속성 TOP 10 (글로벌 서버 기준)


● 방어 속성 TOP 10 (한국 서버 기준)

▲ 에스텔과 발가스가 높은 방어 속성을 보이며, 베른하르트도 뛰어난 편.



● 마방 속성 TOP 10 (글로벌 서버 기준)


● 마방 속성 TOP 10 (한국 서버 기준)

▲ 글로벌에서는 셀파닐과 레이첼이, 한국 서버는 셀파닐, 소피아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