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서울 성북구 세븐 PC방에서 열린 '2017 LoL 대학생 배틀 서머(이하 LCB 서머)' 16강에서 건국대학교 'SKT T2'가 지난 시즌 4강에 올랐던 부산대 '렛미두잇어게인'을 꺾고 8강에 올랐다. 'SKT T2'는 원거리 딜러 김회철에 대한 강한 신뢰감을 드러내며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승리한 'SKT T2' 팀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먼저 8강에 진출한 소감은?

허한솔(탑) : 8강에 가서 기쁘긴 한데 어차피 결승에 갈 거라 아직 덜 기쁘다. 꼭 결승까지 가겠다.

곽창대(정글) : 예상했던 대로 결과가 나와 기분이 좋다. 봇 듀오가 호응이 좋아 무난하게 이긴 것 같다.

임민수(미드) : 이번에 네 번째 출전인데,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하고 8강까지 오게 돼 너무 기쁘다.

김회철(원거리딜러) : 당연히 이길 줄 알았다. 내가 워낙 잘하기 때문에 우승까지 할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강민혁(서포터) : 그 동안 연습하면서 8강 진출은 할 거라 생각해서 많이 기쁘진 않다.


Q. 16강 상대가 지난 시즌 4강 팀 부산대학교였다. 긴장하지는 않았나.

곽창대 : 알고는 있었는데, 멤버가 많이 바뀌어서 별로 걱정하지는 않았다.

임민수 : 우리 팀 원딜이 너무 든든해 걱정 없었다.


Q. 팀은 어떻게 꾸리게 됐다.

김회철 : 정글러가 학교 친구인데, 이런 대회가 있다고 나에게 이야기를 해줬다. 아무래도 정글이 버스를 타고 싶어서 나를 꼬신 것 같다. 그래서 출전하게 됐다. 같은 과 선후배로 팀을 모았고, 마지막 자리인 탑은 인벤 게시판 통해서 구했다.

허한솔 : 입대 전에 챌린저였는데 그때 LCB를 두 달 앞두고 군대를 가게 됐다. 너무 아쉬워서 이번에 또 대회가 열린다기에 팀을 알아봤다. 그 중에 우승을 위한 팀이라길래 합류하게 됐다.


Q. 연습은 어떻게 했나.

김회철 : 다른 대학교와 스크림 일정을 잡아서 했다. 그런데 스크림에서 너무 연승을 하는 바람에 피드백이 좀 부족하다고 느꼈다.

강민혁 : 팀원들 모두 솔로 랭크 판수도 늘렸다.


Q. 견제되는 팀이 있다면?

곽창대 : 전남과학대다. 가장 강하다고 들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곽창대 : 우승 생각하고 왔으니까 우승까지 하고 가고 싶다.

임민수 : 정하늘 짱!

김회철 : 곽창대 선수만 잘하면 이길 것 같다(웃음).

강민혁 : 다른 팀들이 많이 강력하다고 들었다. 우리를 견제하는 팀이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언더독의 반란을 보여주겠다.

허한솔 : 김회철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