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스터 2차 테스트를 준비 중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라이브 서버 유저들을 위한 폭풍 레벨업 이벤트를 차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30분이라는 제한 시간 내 폭탄을 던져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관건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사르르 녹을 정도로 짧은 시간에 무수히 많은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축복이 없는 상태에서도 일반적인 사냥과 비교하면 시간 대비 3~5배 이상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니 본 이벤트를 놓쳐선 안 된다.

이번 폭탄 던지기의 이벤트 장소는 겨울 테마로 자주 선보였던 '파타라시 마을'이다.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위치한 이벤트 NPC 토리에게 4,900 아데나를 지불하여 입장하면 된다. PC방에서는 공간이 다른 파타라시 마을에서 30분을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늘 그렇듯 폭탄 던지기 이벤트의 핵심은 빠른 순간이동 주문서 사용을 바탕으로 몬스터가 많이 몰려있는 곳을 재빠르게 찾고 마우스 휠을 누르며 폭탄을 난사하는 것이다. 드래곤의 진주 등 아껴두었던 3단 가속 소비 아이템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활용할 때다. 변신은 시전 속도가 빠른 '해골'이 좋다.

사냥에 사용할 폭탄은 인터페이스 왼쪽 하단의 이벤트 알림을 클릭하면 된다. NPC를 방문하지 않아도 알림 메뉴를 통해 구매/제작이 가능하다. 각종 소비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이벤트 재화 '차가운 눈의 결정'은 파타라시 마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자동으로 가방에 들어온다.

▲ 기란 마을 광장 12시 방향에 위치한 입장 NPC 토리

▲ 좌측 알람 메뉴에서 아이템 구입하기를 누르면 바로 폭탄 구매 가능

▲ PK를 켜고 본인 주변에 폭탄을 사용하면 피해를 받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의문스런 상자를 열면 고가의 스킬북을 드랍하는 보스가 나온다

▲ 경험치 보상과 함께 3단 가속 열매는 필수

▲ 레벨 및 보상 종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경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