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가 설날 연휴를 기념하여 '기해년 황금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주 정기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 여관 우측에 배치된 이벤트 NPC 설까치가 아덴 국왕의 연하장, 마법인형: 황금 버그베어, 기해년 금빛 릴 500회를 판매한다.

황금 베그베어 인형은 근거리/원거리 대미지/명중 +2, SP +2, 마법 적중 +2, 무게 +500, AC -2, 경험치 보너스 +10%의 준수한 옵션을 지니고 있다. 소환 시 15분 간격으로 이벤트 재화 '아덴 국왕의 기념 주화'가 1개씩 가방에 지급된다.

기해년 금빛 릴은 릴 1개당 낚시를 500회 할 수 있다. 최대 14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므로 1주일 동안 7,000회의 낚시가 가능하다. 성장 릴처럼 낚시 1회(90초)마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다 사용하려면 총 7일 7시간이 걸리는데, 2월 7일 정기점검 후 삭제될 예정이므로 적당히 구매하는 것이 좋다.

낚시를 통해 경험치, 베리아나 뿐만 아니라 아덴 국왕의 기념 주화, 황금 돼지도 얻을 수 있다. 황금 돼지를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카운터 배리어, 소울 오브 프레임, 아머 브레이크, 허리케인, 미티어 스트라이크 등 중고가의 마법책을 얻을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소생 또는 완제품이 주어진다. 또한, 축복/저주/일반 젤/데이와 4대 속성 용비늘 등 각종 재료 아이템과 마법 주문서(카매 등)을 얻을 확률도 존재한다.

마법인형 소환과 낚시에서 얻는 이벤트 재화 '아덴 국왕의 기념 주화'는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위치한 이벤트 제작 NPC '설엄지'를 통해 소비품을 제작할 때 쓰인다. 주목할 소비품은 기해년 떡국(주화 50개)과 드래곤 스킨(주화 5개), 그리고 아이언 스킨(주화 5개) 복주머니다. 황금 돼지도 제작할 수 있는데 주화가 무려 500개나 필요하다.

또한, 설까치가 약 1만 아데나에 판매하는 '아덴 국왕의 연하장'을 구매하여 아덴 기사에게 주화 8개와 함께 반납하면 52레벨 기준 2%의 경험치와 '기해년 복 주머니'를 즉시 얻을 수 있다. 복 주머니에서 얻는 최대 보상은 아인하사드의 선물(일반/낡은)과 화염의 기운이다.

▲ 황금 버그베어 마법인형의 옵션, 준수한 편이다

▲ 금빛 릴을 왕창 구매하면 이벤트 기간에 다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주의

▲ 주화 제작은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위치한 설엄지를 통해 가능

▲ 황금 돼지는 주화 500개로 제작 가능

▲ 황금 돼지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 이벤트에 단골 메뉴 - 경험치 추가 보상

▲ 레벨 및 보상 종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경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