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인챈트 및 제련 후 무기에 적용되는 이펙트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인챈트 수치에 따라 부여되던 이펙트의 색상이 보다 다양하고 화려하게 변경되었으며 제련을 통해 옵션을 부여하면 번개 효과에서부터 나선형으로 무기 주변을 맴돌다 사라지는 독특한 기운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인챈트 이펙트는 기존에 +4부터 +11까지는 푸른색이 점점 진해지다가 +12에서 붉은색으로 변했는데, 변경 된 이펙트는 약 2~3번의 단계마다 색상이 변화하여 더욱 더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인챈트를 통한 최초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4부터 나타난다. +4에서 +6까지는 희미한 하늘색 효과를 보이며 / +7부터 +9까지는 보다 진해진 파란색 효과를 감상할 수 있다. +10부터는 색이 달라지는데 +10에서 +11까지는 진한 보라색이 / +12와 +13에서는 붉은색 효과로 변경된다.


새롭게 추가 된 +14이상의 효과는 진한 붉은색에 또 다른 색이 섞여 화려한 모습을 자랑하고 있다. +14에서 +16까지는 붉은색에 황금색이 더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17이상에서는 황금색이 사라진, 붉은색 + 검은색의 조화로 보다 강력해진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모든 무기는 동일하게 +7이상 단계부터 검기 이펙트가 추가되며 +17이상 무기에만 부여되는 검은색 검기는 R그레이드 이상 아이템에만 적용된다.


새롭게 변경된 인챈트 수치별 무기 이펙트의 변화 모습




제련을 통해서 표현되는 무기 이펙트에도 변화가 생겼다. 기존에는 생명의 돌 등급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졌는데 이제는 +4이상의 무기에는 번개 효과가 / +10이상 무기에는 나선형으로 무기 주변을 맴돌다 사라지는 기운이 추가된 형태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제련을 통한 이펙트의 변화는 생명의 돌 등급에 상관없이 인챈트 단계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일반 생명의 돌을 활용하여 제련 옵션과 이펙트 모두를 노릴 수 있게 되었다.


▲ 이제는 생명의 돌이 등급에 관계없이 화려한 제련 이펙트를 제공한다



◆ 더욱 더 화려하게 변한 무기 이펙트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