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들을 정리해서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많은 소식들이 들려왔습니다. 먼저,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요. 클래식 서버와 라이브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신규 이벤트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레이드 이벤트와 버프 이벤트, 그리고 유저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참여 전이라면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경험치 주문서를 특정 레벨에 사용했을 때, 몇 %의 경험치 상승을 이루어낼 수 있는지 정리해 놓은 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주문서 사용을 고려 중이라면, 본인 캐릭터 레벨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자료인 것 같네요. 라이브 서버에서는 동경의 탈리스만을 단 한 번만에 금목의 탈리스만으로 업그레이드 성공했다는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클래식 서버와 라이브 서버 모두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먼저, 1월 18일(수)부터 1월 25일(수)까지는 콜로세움에서 특별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날짜별로 이벤트가 진행되는 서버가 다른 만큼, 참여를 생각하고 있다면 먼저 플레이하는 서버의 이벤트 날짜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클래식 서버는 20일에 말하는섬과 글루디오 서버, 그리고 25일에 기란 서버와 아덴 서버에서 해당 이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서버는 18일에 드비안느, 네비트 서버부터 시작하여 다음 날인 19일에 바츠와 지그하르트, 카인 서버, 23일에 카라, 테르시 서버에서 진행되네요. 그리고 24일에는 브렘논과 리오넬 서버에서 레이드 이벤트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레이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 보상과 대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자는 레이드 몬스터를 1회 이상 타격하면 획득할 수 있고, 후자는 이벤트 도중 특정 횟수 타격에 성공한 1명에게 자동 지급된다고 하는데요. 클래식 서버의 참여 보상은 타오르는 사기 충전 인절미이고 대표 보상은 +8 B그레이드 무기상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라이브 서버는 참여 보상과 대표 보상이 각각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이니 모두 행운을 노려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을 맞아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1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매일 20시에서 22시 사이에는 클래식 서버 몬스터 경주장, 라이브 서버 환상의 섬에서 버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미 이벤트 1일 차가 진행된 터라, 게시판에서는 버프 이벤트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후기들이 올라오기도 했네요.

마지막으로 유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신세계 프로젝트도 시작되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리니지2에 관련된 아이디어가 있다면, 1월 25일(수) 정기점검 이전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작성하면 됩니다. 이후 최우수 아이디어 상으로 선정되면 라이브 서버는 샤다이의 마스터 패키지 4개, 클래식 서버는 에바스 베스트 컬렉션 8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네요. 내가 생각한 것이 실제로 적용된다면 그것 또한 굉장한 즐거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가 있다면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신규 이벤트에 참여해봅시다! 신바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레이드 이벤트는 서버별로 진행 일자가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클래식 서버 이미지 게시판에는 경험치 주문성에 대한 정보 글이 등록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정 레벨에 경험치 주문서를 사용했을 때, 몇 %의 경험치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지 정리해놓은 글이었는데요.

자료는 10만 경험치 주문서, 50만 경험치 주문서, 100만 경험치 주문서를 특정 레벨에 사용했을 때 상승한 경험치 바의 %를 기록해 놓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 예로 10만 주문서를 6레벨 56.22% 경험치를 보유한 캐릭터에 사용하면 12레벨 18.5% 경험치가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65레벨 캐릭터에 100만 경험치 주문서를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상승량(0.47%)까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작성자는 100만 경험치 주문서 1장 당 증가하는 경험치가 1% 미만이 되었고, 이제는 분석 및 기록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므로, 추가적인 조사는 없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경험치 주문서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본인 캐릭터 레벨에 어느 정도 경험치 상승이 있을 것인지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자료인 것 같습니다.

☞ 경험치 주문서, 얼마나 오를까?! 클래식 말하는섬 서버 HOW

▲ 특정 레벨에 경험치 주문서 사용 시 상승량을 정리했네요


라이브 서버에서는 득템 소식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바로, 동경의 탈리스만을 업그레이드해 금목의 탈리스만 획득에 성공했다는 내용입니다.

행운의 주인공은 이와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이하의 탈리스만 강화에서 연속 6번의 실패를 겪고 있을 때 동경의 기운을 판매하는 유저를 만났고, 루비 Lv3을 선금으로 주고 구매했다고 합니다.

사실, 급한 마음에 구매한 터라 우선 선금만 지불하고 나머지 잔금은 차차 갚기로 했다는데요. 그렇게 구매한 동경의 기운 한 개로 바로 동경의 탈리스만 업그레이드에 도전했고 단 번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간의 슬픈 기억을 모두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축하합니다!

☞ 금목의 탈리스만을 만들었습니다! 라이브 테르시 서버 임무확인

▲ 그간의 슬픔을 모두 날릴 수 있는 금목의 탈리스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