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수), 리니지2 라이브 서버에서 신규 이벤트 2종이 시작되었다. 먼저,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버프단디의 홈런볼,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신비한 변신 사탕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오크의 연애를 부탁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1레벨 캐릭터 보유 시 참여할 수 있는 '나의 렙업 사춘기' 이벤트도 있다. 1레벨 캐릭터를 선택한 뒤 레벨업을 진행하면 30일간 사용 가능한 타우티의 반지, 어스웜 심장 반지, 축복받은 아타라스의 귀걸이 등 기간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나의 렙업 사춘기 이벤트에 참여한 캐릭터가 105레벨을 달성하면 영구 아이템 +0 영롱한 서클릿과 축복받은 서클릿 강화 주문서 5장을 받는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파티원 레벨 차이에 의한 경험치 패널티가 해제된다. 금일 시작된 이벤트 2종은 4월 18일(수) 정기점검 이전까지 진행된다.


▲ 버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 혜택 가득한 버프와 함께 귀여운 외형의 변신 사탕도 획득 가능, '오크의 연애를 부탁해' 이벤트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며 시작된 오크의 연애를 부탁해 이벤트는 각 마을 이벤트 존에서 오크 NPC를 만나 참여할 수 있다. 85레벨 이상 캐릭터는 1일 1회에 한해 NPC 오크로부터 버프를 받을 수 있는데, 활력 보너스가 10% 증가하고 버프 레벨이 상승하는 1시간마다 활력 충전 별사탕,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 단디의 홈런볼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또한, NPC 오크에게 선물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오크의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활력 충전 별사탕,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 EXP, 단디의 홈런볼 중 하나의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 가능하다.

85레벨 이상 캐릭터는 신비한 변신 사탕도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NPC 오크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소지한 상태로 피스존에 진입하면 활력 회복 효과를 받게 된다. 신비한 변신 사탕을 클릭하면 스노우쿵, 허수아비 잭, 틴 고렘, 토우, 루어 토우 등 10종의 변신체 중 하나로 변신 가능하다.

3종족 또는 7명이 모여 파티를 맺고 댄스 캣과 대화하면 추가 버프도 받을 수 있다. 파티에 신규 혹은 복귀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다면 더욱 강한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 파티는 2시간 동안 최대 HP/MP/CP, 공격력/마법력/방어력/마법저항 등이 5% 증가한다. 신규, 복귀 유저와 함께하면 버프의 효과가 15%로 크게 늘어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1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 가능하다.


▲ 신비한 변신 사탕을 사용하면 10종의 변신체 중 하나로 변화한다


▲ 새싹 모양의 장식이 있는 신규, 복귀 캐릭터와 파티를 맺으면 혜택을 얻는다



◆ 1레벨 캐릭터를 105레벨까지 키우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나의 렙업 사춘기' 이벤트

1레벨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나의 렙업 사춘기'는 1레벨 캐릭터를 생성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에서 1레벨 캐릭터를 선택하고 미션을 완료해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미션은 레벨업을 위주로 진행되는데,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받게 된다.

이벤트 참여 캐릭터가 85레벨을 달성하면 제왕의 디저트 세트 30개(3종 중 택1)을 받을 수 있다. 99레벨에서는 네비트의 빛의 망토(30일), 100레벨은 타우티의 반지(30일)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101레벨과 102레벨에서는 30일간 사용 가능한 어스웜 심장 반지와 축복받은 안타라스의 귀걸이가 주어지며, 103레벨과 104레벨 달성 시에는 축복받은 발라카스의 귀걸이와 축복받은 린드비오르의 귀걸이가 지급된다. 두 아이템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미션의 마지막 단계는 105레벨이다. 105레벨을 완료하면 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 귀속 +0 영롱한 서클릿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축복받은 서클릿 강화 주문서 5장이 지급되는데, 이는 거래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모든 보상은 계정 당 1회만 지급되며 105레벨 달성 보상은 4월 25일(수) 정기점검 후 달성 캐릭터의 창고로 지급될 예정이다.

나의 렙업 사춘기 이벤트 기간에는 파티원의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페널티도 해제된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85레벨과 105레벨이 파티를 맺으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었으나 4월 18일(수)까지는 레벨에 맞는 경험치를 100%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N샵에서는 EXP/SP 200% 증가 효과의 질풍 주문서를 포함한 질풍노도의 성장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 1레벨 캐릭터로 85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기간에는 파티원 레벨 페널티도 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