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 영지의 등장과 함께 리니지2M에 새로운 종류의 클래스와 아가시온도 출현했다. 클래스는 희귀 6종, 영웅 6종까지 총 12종류의 클래스가 등장하면서 관련 컬렉션은 30개가 더해졌다. 그리고 아가시온은 일반에서 전설 등급까지 10개의 새로운 종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와 함께 관련 컬렉션은 21개가 추가됐다.



■ 새로운 희귀/영웅 클래스 추가!

◎ 신규 희귀 클래스, 무기별 '로얄'로 시작하는 6종

희귀 신규 클래스는 각 무기별 로얄로 시작하는 것들로 한손검은 '로얄 나이트', 이도류는 '로얄 다크 워리어', 단검은 '로얄 다크 어쌔신', 활은 '로얄 엘븐 스카우트', 오브는 '로얄 드워븐 클레릭', 지팡이는 '로얄 워록'까지 총 6개가 등장했다.

이들은 기존의 율, 시겔 등의 이름으로 시작하는 상위 희귀 클래스와 같은 공격 속도 70%, 시전 속도 40%를 지니고 있다. 단, 각성 스킬은 희귀 중에서 가장 많은 3개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현재 희귀 클래스에서는 가장 좋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희귀 클래스가 포함된 컬렉션은 9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컬렉션 완성으로 PvP 능력을 다수 획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 신규 희귀 클래스 목록



◆ 신규 희귀 컬렉션 목록




◎ 신규 영웅 클래스, 6명의 새로운 얼굴들 등장!

영웅 등급의 클래스 역시 희귀와 마찬가지로 주무기별 1종씩 총 6명이 새롭게 출현했다. 주무기를 기준으로 한손검은 '에릭 램스하트', 이도류는 '파멜라 아프로디아', 단검은 '카난', 활은 '카스텔라 아쉬톤', 오브는 '칼린트', 지팡이는 '드비안느'가 그 주인공!

이들은 모두 공격 속도 100%, 시전 속도 50%로 영웅 중에서도 상위권 성능을 보이는데, 특이하게도 주무기와 부무기의 조합이 지금까지와는 다르다. 기존에는 주무기가 한손검이면 부무기는 이도류로 고정되어 있지만, 신규 영웅인 '에릭 램스하트'를 보면 주무기는 한손검이지만 부무기는 오브로 설정되어 있다.

파이터, 로그, 메이지로 크게 분류되던 것과 다르게 하이브리드 클래스라고 볼 수 있는 셈. 이처럼 새로운 영웅들은 주무기와 보조무기의 조합이 이제까지와는 다른 모습이라 플레이 스타일도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하지만 부무기를 함께하는 스왑 플레이는 많이 활용되지 않는 편. 여기에 오브를 부무기로 지니고 있음에도 힘이 높은 것처럼 영웅의 스탯은 주무기를 기준으로 분배된다. 게다가 각성 스킬 역시 주무기 스킬만 존재하기 때문에 부무기의 영향이 크게 적용될 것으로 생각되진 않는다.

그밖에 새로운 영웅 클래스로 획득할 수 있는 컬렉션은 총 21종이 추가됐으며, 각종 스탯은 물론 대미지 증폭, 힐 증폭과 같이 범용성 높은 옵션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영웅 클래스 목록



◆ 신규 영웅 컬렉션 목록






■ 총 10종류의 신규 아가시온 등장!

일반부터 전설까지 다양한 등급에서 총 10종류의 새로운 아가시온을 찾아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영웅 등급 이상의 아가시온에게는 고유 스킬이 부여되므로 영웅 등급 3개, 전설 등급 2개가 새롭게 추가된 게 주목받고 있다.

각 아가시온의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희귀 등급에서 '체르투바'는 근거리 대미지 +3, 근거리 명중 +1로 근접 딜러에게 유용한 편. 그리고 희귀 '유니콘 세라핌'은 명중 +3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희귀 '스카이랜서'에게는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6을 얻을 수 있다.

영웅 등급에서는 '메두사'가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8과 베놈(평타 적중 시 중독) 스킬을 가지고 있다. '유니콘 매그너스'는 명중 +4와 바인딩(평타 적중 시 홀드), '여왕개미'는 마법 대미지 +6에 아케인 파워(스킬 대미지 증폭) 능력을 각각 보유 중이다.

마지막으로 전설 등급 아가시온들은 확실히 뛰어난 능력이 돋보인다. '오르펜'은 상태 이상 적중 +15%, 스킬 대미지 증폭 +15%와 함께 스킬 카오스(평타 적중 시 추가 피해)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중. 여기에 '자리체'는 모든 대미지 +7, 명중 +5, 스킬 브루탈 어택(스턴, 도발 대상 공격 적중 시 추가 피해)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신규 아가시온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컬렉션은 21개로 다양한 능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컬렉션의 상당수는 영웅, 전설 아가시온이 필요해서 획득이 쉽지 않지만, 희귀만으로도 CON, 최대 HP, 근거리/원거리 회피 같은 생존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 신규 아가시온 목록



◆ 신규 아가시온 컬렉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