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의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클래스 투사가 등장했다. 투사는 STR 스탯을 기반으로 전용 무기인 ‘체인소드’을 바탕으로 강력한 근거리 공격을 하는 클래스로 전용 변신을 사용하면 2칸 공격도 가능하다.

투사는 전용 무기인 체인소드 외에도 여러 가지 근접 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투사의 스킬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체인소드'를 사용해야만 스킬을 쓸 수 있다.

▲ 희귀 등급 이상 체인소드 모음


투사는 STR와 HP 회복 옵션을 중시한다. 때문에 초반 착용 방어구는 기사와 비슷하게 착용하다가 이후 전용 방어구인 극한 세트가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초반 추천 장비는 투구는 MR을 챙길 수 있는 '마법 방어 투구'나 HP 회복 옵션이 있는 '무관의 투구'가 애용될 것으로 보이며, 갑옷은 '무관의 갑옷', 혹은 '고대의 비늘 갑옷'이 이용 될 것으로 보인다.

신발은 '완력의 부츠'나 '강철 부츠'가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망토는 MR이 달려있는 마법 망토나 은색의 망토, 혹은 HP 회복 옵션이 붙어있는 '무관의 망토'가 대세가 될 것으로 보이며, 가더는 기존 +3~5강 이상의 고대 투사의 가더를 사용하거나 새로 등장한 투사의 전투 가더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의 부위는 STR, HP 회복이 붙어있는 장비가 우선 선호될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유저들의 관심사였던 '투사의 스킬을 과연 어디까지 손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썬더 그랩, 드래곤 각성까지는 마법 상인, 혈맹 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지만, 드래곤 스턴, 피어, 썬더 그랩 (임팩트), 피어 (임팩트) 스킬은 몬스터가 드롭한다.

▲ 공개된 투사 스킬 획득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