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이승현, www.leagueoflegends.co.kr)는 자사가 개발 및 배급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관련해 학부모를 위한 전용 페이지가 개설됐다고 4일 밝혔다.

LoL 학부모 전용 페이지는 라이엇 게임즈의 ‘플레이어 중심(Player-focused)’ 철학에 입각해 플레이어와 그들을 자녀로 둔 학부모 서로간의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격차를 줄이고, 충분한 공감을 바탕으로 보다 즐겁고 긍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페이지는 크게 ‘리그 오브 레전드 소개’, ‘게임 법규 소개’, ‘자녀 게임 이용 관리’, ‘1:1문의’등으로 구성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소개는 자녀들의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게임 자체에 대한 자세한 소개에서부터 자녀들이 열광하는 e스포츠 문화, 청소년 역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라이엇 게임즈의 사회공헌 활동까지 게임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의 게임 생활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자녀 게임 이용 관리는 학부모가 직접 자녀들의 게임 이용 현황을 확인해 올바른 가이드를 내릴 수 있게 하는 메뉴다. 특히 자녀 게임 이용 관리를 통해서는 부모 명의로 가입된 계정 확인, 게임 이용 시간 및 결제 내역 확인, 개인 정보 열람 신청 등 자녀의 게임 생활 현황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웹툰을 통해 게임 이용 관리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셧다운 제도와 게임 시간 선택제, 게임 이용에 대한 법정대리인 동의 및 절차가 소개돼 있어 게임 관련 법규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 밖의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 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LoL이 청소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자녀들이 즐기는 게임 문화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게임 생활을 유도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개설했다”며, “이번 페이지가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문화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해당 사이트 링크 : https://parents.leagueoflege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