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35일 차 2경기 아프리카 프릭스와 락스 타이거즈의 2세트에서도 락스가 승리를 따냈다. 엘리스와 탈리야를 이용한 초반 다이브로 스노우 볼을 만든 후, 무난한 굳히기에 성공했다.


탑 라인이 오랜만에 딜러 간의 맞대결로 정글러의 개입이 중요한 구도였다. 탑 동선을 잡은 것은 '스피릿' 이다윤의 그레이브즈였다. 빅웨이브 타이밍에 맞춰 과감한 다이브로 깔끔하게 선취점을 따냈다. 하지만 '마이티베어' 김민수의 엘리스도 탑 갱킹에 성공해 탑 균형이 깨지지 않았다.

락스는 '미키' 손영민의 로밍과 엘리스를 동원한 추가 다이브로 케넨을 한 번 더 잡아내고, 포블을 가져갔다. 아프리카도 반대급부에서 이득을 많이봐 그리 불리한 상황은 아니었다. 이때, '크레이머' 하종훈의 진이 라인으로 복귀하다 엘리스에게 잘려버렸다.

순식간에 아프리카의 봇 라인에 구멍이 생겼고, 락스가 포탑 압박을 통해 케넨과 그레이브즈를 불러들여 많은 이득을 봤다. 라인 주도권을 아프리카가 얻었다. 탈리야가 사이드를 먼저 밀고, 다른 라인에 개입하는 상황이 계속 이어졌다. 아프리카는 한 발 느릴 수밖에 없었고, 글로벌 골드가 3천가량 벌어졌다.

'마린' 장경환의 케넨과 진이 '커튼콜'로 탈리야를 잘라 아프리카가 간만에 이득을 취했다. 그다음 상황에서는 탈리야가 시야 장악에 나선 카르마를 혼자 잡아내고, 그레이브즈까지 잡아내 다시 한 걸음 달아냈다.

원거리 딜러 간의 성장 격차도 심했다. cs가 80개 정도 차이나 정면 교전에서 화력이 상대가 안 됐다. 락스의 조합에 탱커가 없다는 게 그나마 아프리카 입장에서는 위안이었다. 아프리카는 답답했다. 먼저 물 수 있는 스킬이 진의 '커튼콜' 밖에 없었다. 락스는 시야 장악을 부담 없이 해냈고, 상대의 빈틈을 파고들어 기습 바론 사냥에 성공했다.

아프리카는 탈리야와 제이스가 없을 때, 상대의 뒤를 잡고 4:3 한타를 시작했다. 상대에게 기회를 줄 수도 있는 상황. 잘 성장한 '상윤' 권상윤의 애쉬가 엄청난 화력을 뿜어내 시간을 잘 끌었고, 제이스와 탈리야가 도착해 오히려 락스가 이득을 봤다. 그대로 봇 억제기까지 파괴한 락스가 팔부능선을 넘었다.

탈리야와 제이스가 계속 날개를 압박했다. 케넨이 1:1 상황에서 활약하지도 못했다. 협곡에 다시 바론이 나왔고,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탈리야가 상대 경로를 차단하고 안정적으로 사냥에 성공했다. 락스는 적절한 인원 배분으로 모든 억제기를 파괴했다. 아프리카는 케넨의 배후 기습으로 마지막 한타를 걸었으나, 역부족이었다. 넥서스를 파괴한 락스가 2:0으로 1승을 추가했다.


※ 선수에 대한 비방 및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