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35일 차 2경기 아프리카 프릭스와 락스 타이거즈의 1세트에서 락스가 승리를 따냈다. 탑, 미드 주도권을 끝까지 잘 이용했다.


아프리카가 봇 라인에서 정확한 스킬샷과 과감한 딜 교환으로 주도권을 잡았다. '크레이머' 하종훈의 이즈리얼이 cs 격차를 정글 개입 없이 10개 이상 벌렸다. 미드, 탑 라인 주도권은 락스에게 있었다. '샤이' 박상면의 쉔이 노틸러스를 상대로 과감한 딜 교환을 계속해 로밍을 막았고, '미키' 손영민의 신드라도 오리아나를 계속 몰아붙였다.

두 팀 모두 깔끔한 운영을 펼쳤다. 미드, 탑 주도권이 없던 아프리카는 최소한의 오브젝트를 내주는 선에서 성장에 집중했고, 봇 주도권을 이용한 정글의 합류로 1차 포탑을 파괴했다. 락스도 상대 정글러가 봇 라인에 있는 것을 보고, 미드 라이너까지 탑으로 불러 탑 1차 포탑을 부쉈다. 신드라의 주도권을 잘 이용한 좋은 플레이였다.

21분 만에 나온 선취점은 락스가 따냈다. 미드 라인을 2차 포탑까지 밀어 넣은 락스는 탑 1차 포탑을 공략하고 있던 이즈리얼을 잡아냈다. 노틸러스의 순간 이동이 미드 2차 포탑 방어에 빠졌다는 점을 잘 노린 플레이였다.

락스가 게임이 편했다. 노틸러스의 뒷 순간 이동만 조심하면 딱히 변수가 없었다. 아프리카의 챔피언들 대부분이 변수 창출을 잘하는 챔피언들은 아니었다. 미드, 탑 주도권이 계속 락스가 쥐고 잘 활용해 스노우 볼을 계속 굴렸다.

아프리카는 쉔의 압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상대가 흩어진 틈에 쉔을 자르는 것에 성공했다. 두 번 전사했던 이즈리얼이 정확한 스킬샷으로 제 몫을 해줬다. 그러나 락스는 침착하게 다시 쉔을 운영으로 돌렸다. 아프리카는 드래곤 한타를 하기 위해 뭉쳤는데, 락스가 역으로 바론으로 달려 기습 사냥에 성공했다. 여기서 경기 내내 성장에만 집중한 '쿠로' 이서행의 오리아나가 '적군 와해'에 허무하게 전사해 아프리카가 대패했다.

탑 억제기를 파괴한 락스가 쉔을 이용해 천천히 굳히기에 나섰다. 미드 억제기가 무너졌고, 락스가 구부능선을 넘는 상황. '마린' 장경환의 노틸러스가 신드라를 제대로 물어 한타에서 대승했다. 3킬을 가져간 아프리카가 한숨 돌렸다.

그래도 상황은 여전히 불리했다. 두 개의 라인에서 슈퍼 미니언이 계쏙 쏟아졌다. 노틸러스는 다시 뒤를 물며 한타를 열었지만 락스가 이미 알고 있어 대처가 잘됐다. 아프리카는 본진을 막기 위해 회군해야 했고, 그 틈에 락스가 봇 억제기를 파괴했다.

협곡에 다시 바론이 재등장했고, 아프리카는 최선의 판단으로 미드 진출을 선택했다. 좋은 판단이었지만, 아프리카가 한타에서 쓰러지질 않았다. 대치 상황이 이어지면 아프리카가 불리한 상황. 상대를 몰아낸 아프리카가 마지막 수로 바론 사냥에 나섰다. 하지만 락스가 지척에 있었고, 진형이 붕괴된 사이로 락스가 뛰어들었다. 그레이브즈의 깔끔한 바론 스틸에 이어지는 한타 승리로 락스가 대승을 거뒀다.


※ 선수에 대한 비방 및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